메뉴

검색

Life

제주도서관, '생애 주기별 북스타트·책 꾸러미' 운영

2021-01-26 11:58:00

제주도서관, '생애 주기별 북스타트·책 꾸러미' 운영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에듀 이성수 기자] 제주도서관은 가족과 함께하는 생애 주기별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1년 북스타트·책 꾸러미’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방 안에 책과 안내문이 들어 있는 꾸러미를 받으면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중학교 신입생 책 꾸러미에 이어 올해 새롭게 전 연령대로 확대 운영하는 책 꾸러미는 총 6개로 △영유아 북스타트 ‘책걸음’(0~3세, 4~7세 각 20명) △초등 저학년 책 꾸러미 ‘도란도란 책놀이’(초등 1~3학년 30명) △초등 고학년 책 꾸러미 ‘책나라’(초등 4~6학년 30명) △중학교 신입생 책 꾸러미 ‘책오름’(중학교 1학년 30명) △중·고등학생 책꾸러미 ‘책다짐’(중학교 2학년~고등학교 2학년 30명) △성인 책 꾸러미 ‘책바당’(19세 이상 성인 30명)이다.

상반기 참여 희망자는 오는 2월 2일부터 제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책 꾸러미 참여 희망자는 독서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책 꾸러미를 수령하면 한 학기 동안 해당 책 2~3권을 읽고 느낌글 작성, 독서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향후엔 활동 결과를 모아서 나만의 독서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책 꾸러미를 통해 올해가 온 가족이 독서 생활을 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제주도민이 전 생애에 걸쳐 꾸준히 독서를 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