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부산교육청, ‘Book적Book적 북튜버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0-11-25 14:09:20

사진 =  2020 Book적Book적 북튜버 공모전 결과 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2020 Book적Book적 북튜버 공모전 결과 포스터
[글로벌에듀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 Book적Book적 북튜버 공모전’결과를 25일 밝혔다.

공모전은 독서 토의·토론활동 우수사례를 온라인을 이용해 공유함으로써 내실 있는 독서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한 것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초등학교 116편, 중학교 24편, 고등학교 30편, 교원 15편 등 독서 토의·토론활동 동영상 작품 185편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학교급별로 대상 3개교와 최우수상 3개교, 우수상 5개교, 우량상 6개교 등을 선정했다.

초등학교부문 대상은 ‘찰리와 초콜릿 공감’외 다양한 독후활동 작품들을 응모한 금양초등학교가, 중학교부문 대상은 자신의 꿈과 미래를 이야기하는‘나는 내 인생을 살거에요’외 다수 작품을 출품한 동아중학교가 각각 차지했다.
고등학교부문 대상은 청소년들의 과거와 미래의 삶을 그려보는 ‘우리는 난쟁이’ 등을 출품한 부산외국어고등학교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만덕초등학교 변태훈 교사의‘모두가 함께 만드는 빅북’을 포함하여 교원들도 총 15편을 출품해 Book적Book적 북튜버 공모전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공모전이 진행됐는데도 학생과 교원들이 독서 토의·토론 활동에 대해 뜨거운 열정과 관심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독서에 관심을 갖고 평생 독자(讀者)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