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문체부, 비대면 여행문화 확산위해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 진행

2020-10-26 14:49:33

사진='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홍보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홍보물
[글로벌에듀 이성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민이 코로나 우울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고 비대면 여행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6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따로 함께 걷는 대한민국'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 참가자들은 혼자 또는 가족 단위 소규모로 동네 가까운 곳을 걸으면 된다.
'두루누비 앱'의 따라가기 기능을 활용해 걷기길 필수 경유지 3개 지점을 통과하면 비대면 방식으로 완주를 인증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행사 참가자들을 분산시키고 안전한 여행문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걷기길 구간 완주 결과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고 가장 많이 걸은 상위 50명에게는 '대한민국 걷기왕' 증서와 함께 선물을 증정한다.
1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4만명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을, 3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5천명에는 국민관광상품권(1만원)을 증정하고, 5개 구간을 완주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완주 명예인증서를 발급한다.

'대한민국 걷기왕' 시상식은 12월 중에 비대면으로 열린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우리 국민이 따로 함께하는 안전한 걷기 여행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희망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마스크 착용, 2m 거리 두기 등 안전여행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키고 가급적 개인 또는 가족 단위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