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삼성전자, 올해 브랜드 가치 1위...빠른 성장 1위는 카카오

2020-08-11 19:04:53

인터브랜드 선정 '2020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 10이미지 확대보기
인터브랜드 선정 '2020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톱 10
[글로벌에듀 이근아 기자]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국내 기업들 중에서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인 브랜드는 카카오로 집계됐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는 11일 웨비나를 열고 '2020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 한국 50대 브랜드 가치는 153조원으로 작년보다 0.7% 증가했다. 한국 50대 브랜드 가치는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소폭 증가했다.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대비 2% 증가한 67조7903억원으로 평가됐다.

삼성전자에 이어 2위에 오른 브랜드는 현대자동차로 전년 대비 4.6% 증가한 15조7093억원 규모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것으로 집계됐다.
3위 기아자동차는 2.2% 감소한 7조1315억원, 4위 네이버는 6조169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어서 SK텔레콤 3조4121억원, 삼성생명 3조3434억원, KB국민은행 3조251억원, 신한은행 2조9648억원, LG전자 2조8093억원, SK하이닉스 2조5616억원 등이 '톱10'에 랭크됐다.

올해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크게 증가한 곳은 카카오다.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는 1조640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6.6% 증가해 19위에 올랐다. 이어서 LG생활건강 23.3%(18위), 엔씨소프트 20.7%(22위) 브랜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근아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