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중앙대학교, 국토부 '인력양성사업 사업단' 선정

2020-07-03 22:00:06

[자료=중앙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중앙대학교]
[글로벌에듀 황해운 기자] 중앙대학교는 국제물류학과가 산업보안학과, 경영학부와 함께 '데이터 기반 물류경영보안혁신 인력양성사업단'을 구성하여 국토부 인력양성사업의 사업단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사업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전문인력 확충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사업으로 물류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ICT데이터 활용능력, 보안 유통등 유관 분야의 융합역량을 보유한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앙대 사업단은 세 개 학과/부가 협력하여 물류/SCM 전략, 데이터 애널리틱스, 블록체인 등 산업보안 역량을 보유한 융합물류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올해부터 세 개 학과/부 학생을 중심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관련 전공강의 수강,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서비스 집중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혁신현장 교육도 실시하며 우수 학생에게는 해외 현장교육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효과적인 인력양성을 위해 세 개 학과/부가 연계전공을 신설하여 운영한다.

중앙대 사업에는 5년간 총 약 3억3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이 투입된다. 국제물류학과는 올해 해양수산부 산학협력 인턴십 사업을 수주하여 학부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반대학원생과 물류기업 재직자 석사과정을 지원하는 고급인력양성사업도 수주한 바 있다.

황해운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