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울산, 비대면 공공도서관 도서 대출시스템 운영

‘안심맞춤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 23일까지

2020-03-09 13:19:32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
[키즈TV뉴스 황해운 기자] 울산교육청 산하 3개 공공도서관은 ‘안심맞춤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를 7일부터 23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남부도서관은 무인도서대출시스템을 10일부터 별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심맞춤 도서관 문 앞 대출서비스는 코로나19로 인해 공공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되고 있어 학생들의 학습자료 대출과 시민들의 도서대출이 불가능해지자 홈페이지로 도서대출을 신청하면 도서관 입구에서 도서를 대출해 주어 대면을 최소화한 서비스이다.
최근 코로나 19 확산으로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중지하게 되면서 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도 휴관 기간을 기존 3월 9일에서 23일로 2주간 연장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도서대출을 신청하면, 회원 확인 후 5권까지 14일간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시 회원 성명, 회원번호, 연락처를 기재하고 검색을 통해 도서명, 저자명, 출판사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한다.

도서 수령은 대출신청 다음날 14시부터 17시까지 신분증과 회원증(대출증)을 지참하여 도서관 정문 현관 입구에서 수령할 수 있다. 도서반납은 대출기한내 도서관 무인자동 반납기에 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감염예방을 위하여 이용자에 대한 발열 체크를 실시할 예정이며, 도서 수령 장소 외 건물 내 출입은 통제하고 있으므로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해운 키즈TV뉴스 기자 news@kidstv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