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ife

그림책 읽기로 서로의 마음 알아가는 '그림책 콘서트'

2018-07-23 14:15:00

그림책 읽기로 서로의 마음 알아가는 '그림책 콘서트'이미지 확대보기
[키즈TV뉴스 김태운 기자] 장덕초등학교(교장 구영철)에서는 지난 20일 문학과 미술로 이루어진 복합 예술인 그림책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공감능력을 키우고, 타인과의 소통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며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기 위한 ‘그림책 콘서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학생들은 재미있는 노래와 함께 생생하고 실감난 목소리로 들려 주는 ‘달님의 모자’, ‘신통방통 세 가지 말’을 듣고 반복되는 말을 따라 하기도 하면서 즐거워했다. 그림책 듣기가 끝난 후 학생들은 자신의 꿈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나무 로켓에 그리고, 우주에 날려봄으로써 생각의 폭을 넓혀보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2학년 학생은 “그림책 읽는 것이 생생해서 더욱 실감나게 느낄 수 있어서 더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말했다. 4학년 학생은 “책을 읽어주시는 선생님 목소리가 좋고 책 내용이 이해하기 쉬웠다. 로켓에 내 이야기 담는 것이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장덕초 학부모 독서동아리 ‘글마루’ 학부모 회장은 “이번 그림책 콘서트를 통하여 학생들이 책을 읽고 관련된 활동을 함께 해 봄으로써 내용을 더욱 잘 이해하고 책에 관한 관심을 상승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덕초 학부모 독서동아리 ‘글마루’에서는 1~2학년 각 학급에서 월 1~2회 ‘책 읽어주는 엄마(mommy talk)’ 그림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을 전개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김태운 기자 news@kidstvnews.co.kr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