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패키지에는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자산운용, KB생명보험 등 KB금융그룹 4개 계열사의 상품이 담겨 있다.

KB금융은 어린이·청소년 고객층의 금융 니즈 충족을 위해 지난 8월 미성년 자녀를 둔 학부모, 중·고등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Young Youth 자녀를 둔 부모가 금융상품 가입을 고려하게 된 동기로는 ▲자녀의 경제적 미래를 준비해 주려고 ▲자녀에게 금융거래에 대해 알려주려고 ▲용돈 저축 통장이 필요해서 등으로 조사 됐다. 적금, 보장성보험, 청약통장, 정기예금 등의 순으로 가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용돈 사용 시 체크카드 사용 니즈가 크며 ▲카드 혜택을 고려해 직접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금번 조사를 통해 부모의 금융 니즈와 Youth고객의 금융 생활에 부합하는 입출금통장, 적금, 체크카드, 보험, 펀드, 예금, 신탁 등을 출시했다"며 "향후 어린이 경제캠프 제공, Youth고객의 금융 니즈를 반영한 추가적인 상품·서비스 개발 등 Youth 고객의 경제적 준비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운 기자 news@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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