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환경 시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가구, 플랜트란스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 시대가 된 현재,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 아웃(Meaning Out, 가치 소비)’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는 소비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 취향 등을 표현하는 것으로, 단순히 재화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 환경과 가치를 생각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소비와 구분된다. 이에 국내외 기업도 ESG 활동 중 환경(Environment)에 몰두하고 있다. 소비재 기업은 제품 포장재를 콩기름 잉크나 사탕수수 종이와 같은 친환경 소재로 대체했으며, 의류 브랜드는 페트병이나 자투리 원단 등으로 옷을 만들고 있다. 프랑스 식품 기업은 제품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는 모든 과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
-
결혼정보회사 듀오, 라이브커머스 실시...시청자 Q&A 및 실시간 상담 진행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24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소스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듀오는 지난 2월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24일에 진행되는 방송은 듀오 커플매니저가 출연해 듀오 가입 과정과 듀오 서비스 전반에 대해 소개하고, 시청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방송을 통해 듀오 가입비 확인과 실시간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듀오는 라이브커머스 시청자만을 위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비 특별 할인 및 추가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중에만 참여할 수 있는 이벤
-
캐치패션, ‘FIND YOUR OWN CATCH: 진짜를 찾는 여정’ 캠페인 전개
럭셔리 플랫폼 캐치패션(대표 이우창, CATCH FASHION)이 ‘진짜 나’를 찾는 사람들의 여정을 응원하는 ‘FIND YOUR OWN CATCH: 진짜를 찾는 여정’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브랜드 및 공식 판매처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명품 브랜드 100% 정품만을 판매하는 캐치패션의 플랫폼 운영에 대한 진정성과 브랜드 철학에서 비롯됐다. 캠페인을 기획한 캐치패션의 박설미 CD는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고객이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100% 공식 유통되는 상품만 취급하는 캐치패션의 노력과 같이, ‘진짜 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원하는 삶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의 여정을 응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캐치패
-
밀워키, 수도권 남부지역 대상 서비스센터 경기점 오픈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대표 박용범)는 경기도 수원시에 ‘밀워키 HDC 서비스센터 경기점’를 신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천과 충청도를 포함해 수도권 남부지역 서비스를 담당하게 될 밀워키 HDC 서비스센터 경기점은 수원 종합 공구단지와 인접하고 고색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해당 서비스센터에서는 전동공구 모터나 스위치 등 고장난 제품이나 부품의 일반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며, 직접 방문하는 것 외에 택배로도 A/S 접수가 가능하다.또한 센터 내 전동공구, 수공구 및 악세서리 등 다양한 밀워키 제품이 전시돼 있어 제품 A/S뿐만 아니라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기념품 샵이 별도 코너에
-
와이뮤직피아노 양홍용 대표, 베트남 스타인웨이 초청 피아노 조율 기술 세미나 예정
‘와이뮤직피아노’ 양홍용 대표는 베트남 스타인웨이 초청 피아노 조율 기술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엔데믹 시대를 맞이한 만큼 이에 맞춰 해외 기술세미나 준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이들이 처음 음을 배우고 감각을 익힐 때 가장 주요한 수단이 되는 악기가 바로 피아노다. 피아노는 모든 악기와 악단의 중심이자 기본이다. 그래서 정확한 소리를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양 대표는 조율사에 대해 연주자가 오로지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상의 환경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 조율사는 기본에 충실해야 하고 더불어 악기와 연주자를 향한 헌신적인 마음으로 이 역할을 완성해 내야
-
식물성 대체육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노하스', 시리즈A 투자유치 성공…총 70억 규모
식물성 대체육 전문 스타트업 이노하스(대표 박지수)가 인터베스트, 에프앤에프파트너스, 신한벤처투자가 공동으로 참여한 총 70억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탄소 저감이 가능한 'Greener Food Factory' 증설에 나서는 등 글로벌 마켓 수요에 선제 대응할 계획이다.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식물성 닭고기, 식물성 돼지고기, 식물성 베이컨 등의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최근 세계적인 비건 트렌드 속에 향후 전체 육류시장에서 대체육 점유율이 60%에 이를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등 시장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신념을 넘어 '지속가능한 소비'를 위해 대체육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도 증가하며 대체육
-
'좋아요'만 눌러도 기부가 되는 착한 플랫폼 '뱅크잇'
지난 달, 은행연합회가 MZ세대의 기부 트렌드에 적합한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을 런칭했다고 밝혔다.뱅크잇은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SUPPORT' 메뉴에서는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사연(모금함)을 소개하고 좋아요, SNS 공유, 댓글을 통해 대중의 응원을 받고 있다.뱅크잇은 대중이 응원 참여한 사연(모금함)에 은행연합회 사회공헌기금을 매칭해 대신 기부한다. 좋아요 클릭 시 500원, SNS 공유 및 댓글 작성 시에는 각 1,000원을 매칭 기부해 한 개의 사연(모금함)에 ID당 최대 2,500원을 매칭 기부한다. 또한 선한영향력을 더욱 확산시키고자 은행 임직원 참여 시에는 매칭 기부금을 2배로 적용한
-
주한이탈리아대사관,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기념 행사 진행
2022년 제6회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이탈리아 외교협력부가 이탈리아 디자인 진흥을 위해 기획한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은 지난 5년 동안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세계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한국에서는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 주한 이탈리아 무역관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올해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주제는 '리제너레이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디자인과 새로운 기술’로 기능과 환경이라는 산업 디자인 업계의 최대 현안을 다루고 있다. 한이 양국 디자이너들의 활발한 대화의 장이 될 제6회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은 3월 23일, 24일 이틀에 걸쳐 진행
-
진조크루&막걸리자조금 협회, 색다른 협업… ‘막걸리 빚기’ ASMR 선보여
막걸리 자조금(이하 한국막걸리협회, 대한탁약주제조중앙회 이하 막걸리 자조금)이 세계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하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최고의 댄스팀 ‘진조크루’와 협업한 퍼포먼스 뮤직비디오가 눈길을 끌고 있다.막걸리 자조금은 국민이 직접 지정한 1호 무형문화재로 ‘막걸리 빚기’가 제정된 것을 기념하고, 막걸리의 가치를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 세계적인 비보잉 댄스크루 ‘진조크루’와 합작하여 막걸리 제조과정과 댄스팀의 퍼포먼스 영상을 교차 편집한 색다른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막걸리 자조금은 “세계 5대 메이저 브레이킹 대회를 석권한 진조크루는 한류 브레이킹 바람을 불게 한 주인공으로서 ‘막걸리의 가치’를
-
브리티쉬 헤리티지 감성의 골프웨어 '로드로아르', S/S 신제품 선보여
브리티쉬 헤리티지 감성의 골프웨어 '로드로아르(LORD LOAR)'가 작년 9월 시범 런칭 후 약 6개월의 파일롯 테스트를 거쳐 3월 그랜드 오픈을 통해 SS시즌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론칭 당시 MZ세대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김민영(유튜버명 아옳이)이 브랜드 사업에 직접 참여하여 많은 이슈가 되었던바 금번 GRAND OPEN을 통해서 본격적인 골프브랜드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고된다.이번 공개된 22 S/S 시즌은 로드로아드가 내세운 '골프웨어의 활동성과 다양한 패션 디테일 합친 하이브리드 패션웨어'라는 철학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합리적 가격과 로드로아르만의 가치를 담은 높은 퀄리티의 제품들을 선보인다.또한 로드
-
이젠 이직 트렌드도 바뀌었다 도서 '이직 혁명' 출간
중소기업에 다니는 직장인 A씨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묘한 기분이 든다. 최근 친구가 일반 스타트업으로 이직했는데 일이 많지 않고 여유롭고, 위계질서도 없어서 편하다는 것이다. 그런 친구에 비해 정작 자신은 야근도 자주 할 만큼 일이 많음에도 친구보다 실수령액도 훨씬 적고, 위계질서도 강한 곳이라 여러 부분에서 업무 스트레스가 많았다. 친구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A씨는 새로운 직장을 찾아야 하나 고민하기 시작했다. 위 상황이 비단 A씨만의 일은 아닐 것이다. 어느 직장인이든 지금 다시는 회사와 하는 업무에 대해 고민하며 이직을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것이다. 직장을 옮기고 싶은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적어도
-
친환경 복합 플랫폼 ‘플래닛키퍼스’ 앱 런칭
네모난오렌지가 친환경 모바일 플랫폼 ‘플래닛키퍼스’ 어플리케이션(앱)을 런칭했다고 밝혔다.플래닛키퍼스 앱은 환경 관련 소식과 친환경 캠페인, 친환경 쇼핑몰 등의 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친환경 브랜드들의 상품을 소개하고, 환경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출시되었다.플래닛키퍼스는 플래닛(planet), 마켓(market), 소셜(social) 총 3가지 섹션으로 나눠진다. 먼저, 플래닛에서는 새로운 환경소식을 알려주는 ‘오늘의 이슈’, 유저들이 친환경 활동을 인증하는 ‘키퍼스토리’. 친환경 상품을 추천해주는 ‘키퍼스마켓’으로 구성됐다.소셜에서는 말 그대로 뉴스와 스토리, 캠페인과 같은
-
미성년자 성매매… 중형 선고될 수 있어 주의해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청소년성보호법’)’에서는 아동·청소년의 성을 사는 행위를 한 자는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상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고 있으며, 16세 미만의 아동·청소년 및 장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성매매를 한 경우에는 2분의 1까지 가중처벌된다. 이러한 아동·청소년 성매매를 영업으로 알선하였다면 7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중하게 처벌된다.법무법인 더앤의 성범죄 전담팀에서 형사전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현중 대표변호사는 “성인을 대상으로 성매매를 한 경우와 달리 미성년자, 즉 아동·청소년을 상대로 성매매를 한 경우에는 법정형이 중한 만큼 실형을 선고
-
퓨잡, 2022 봄/여름 컬렉션 선보여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퓨잡(Fusalp)이 생기 넘치는 컬러감이 돋보이는 2022 봄/여름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틸드 라코스테(Mathilde Lacoste)는 우리가 살아가는 도시로부터 영감을 받은 2022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인다. 동시대적이며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이번 컬렉션은 룩셈부르크, 런던, 파리, 오슬로의 봄과 비아리츠, 니스의 여름을 떠올리며 각 도시가 가진 감성과 분위기를 반영한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컬렉션은 방수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기능성 소재로 제작된 가벼운 후드 케이프, 변덕스러운 날씨에 알맞게 믹스 앤 매치 또는 레이어링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캐주얼 트렌치코트와 새틴 소
-
이마트 일렉트로 마트, 23일부터 카메라 매장픽업 서비스 '터치앤필' 운영
이마트가 카메라 전문 유통회사 FUJI 유통과 협업하여 어디서든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집 근처 이마트에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카메라 매장 픽업 서비스 ‘터치 앤 필(TOUCH & FEE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3월 23일부터 3월 31일 기간에는 그랜드 오픈 기간행사로 매장픽업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증정품을 준비했다. 코로나 시대에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에 익숙했던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 보고 느껴보는 것이 필요하다는 니즈가 강해졌다는 경향을 반영하여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후지유통 관계자는 언급했다. 이번 터치앤필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 카메라 브랜드 캐논과 니콘 소니 등은 정
-
브랜드발전소, 잠실 지역 공간 활용한 도심 속 갤러리 구축
마케팅 전문 기업 브랜드발전소가 잠실 지역 공간의 광고를 활용한 도심 속 갤러리 구축을 완료했다. 브랜드발전소는 이달 잠실월드몰스퀘어, 종합운동장의 광고 제작을 완료했다. 잠실역부터 잠실월드몰스퀘어로 이어지는 광장에 오는 4월까지 롯데갤러리에서 열리는 'REJOICE(리조이스)' 테마 여성작가 특별 기획전 광고를 예술작품과 함께 선보이며 지하광장을 예술품이 전시된 갤러리와 같이 탈바꿈했다. 종합운동장은 글로벌 아이돌 BTS의 콘서트 일정에 맞춰 종합운동장역 6번, 7번 출구를 BTS 멤버들의 초대형 사진과 문구를 래핑해 콘서트를 찾는 팬들을 BTS 멤버가 맞이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광고물을 활용해 도심 속 갤러리로 발전시
-
에듀윌, 재경관리사 맞춤 커리큘럼 제공 ‘환급패스’ 과정 운영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재경관리사 300% 환급패스’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300% 환급패스’는 수강료 환급 혜택과 수강 기간 연장 혜택을 내세운 과정이다. 합격 시 수강료를 되돌려주며, 불합격의 경우 다음 회차까지 무료로 수강 기간을 연장해주며 수험생의 학습을 돕는다.더불어 초시생부터 전공자까지 학습할 수 있는 수준별 맞춤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입문특강에서 공개문제특강으로 마무리되는 커리큘럼을 통해 학습 상황에 따라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어 ‘3개월 완성반’, ‘5월 대비 합격반’, ‘6월 대비 합격반’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단기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개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