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메타버스 기업 비빔블, 광화문 광장 재개장 기념한 메타버스 광화문 광장 오픈
메타버스 기업 비빔블은 광화문 광장 재개장을 개념한 메타버스 ‘광화문 광장’ 공간을 오픈 한다고 밝혔다. 비커스의 주요 메타버스 랜드 ‘SOUL CITY’는 서울 지역을 모티브로 해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응용한 3D 버츄얼 오픈월드이며,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만들어지는 메타버스이다. 또한, 이번 재개장에 맞춰, 사용자들이 비커스에 진입하면 광화문 앞에서 플레이를 시작하게 된다. 메타버스 광화문 광장에서 각 기업과 기관들은 광화문 부근의 가상 토지를 렌트할 수 있으며, 팝업스토어나 매장, 오피스등 다양한 용도로 자신들만의 메타버스 공간을 빌드하여 운영할 수 있다. 오는 6일에는 ‘서울 광화문광장’이 시민 품으로 돌아온다. 서
-
결혼정보회사 가연, 남녀 10명 중 3명 “장거리 연애 절대 불가”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지난달 ‘장거리 연애’에 관한 설문을 통해, 남녀의 의견을 알아봤다. 최근 한 드라마에서, 지사 발령으로 서울에서 제주도로 장거리 연애를 하게 된 주인공 커플의 이야기가 눈길을 끌었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라는 속설이 있듯, 작품 속 커플도 만남과 이별의 과정을 겪으며 많은 연인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6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한 ‘장거리 연애에 대한 생각은?’ 질문에 미혼남녀(214명, 남 110, 여 104)들은 ‘할 수는 있으나 자신은 없다(40.7%)’를 1위로 꼽았다. 다음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질 것, 절대 불가하다(33.2%)’, ‘사랑한다면 거리는 상관없다(22.4%)’, ‘
-
고액 알바에 속아 보이스피싱 범죄에 가담했다면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올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보이스피싱(계좌이체형) 피해 금액은 총 1,682억 원, 피해자 수는 총 13,204명으로 나타났다. 보이스피싱 총책은 대부분 해외에 본거지를 두고 활동하는 경우가 더 많지만, 보이스피싱 하위 조직원 같은 경우에는 주로 국내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모집하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범죄 조직에 연루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구인 공고에 ‘고수익 보장’ ‘고액 알바’ ‘현금 수금 업무’ 등의 문구를 주의할 필요가 있다. 고수익이라는 말에 혹해 자신도 모르게 보이스피싱 범죄에 가담하는 행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보이스피싱 범죄로 금전적 이익을 얻었거나
-
재단법인 청년재단, 청년 이슈 및 소통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티킼타카’ 런칭
재단법인 청년재단(이사장 장예찬, 이하 ‘재단’)은 8월 5일(금)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티킼타카’ 콘텐츠를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신규 콘텐츠 ‘티킼타카’는 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왔다갔다하는 모습을 표현한 단어로, 최근에는 서로 주고받는 대화가 잘 맞을 때 사용되고 있다. 재단은 이 단어에 웃음을 의미하는 ‘ㅋ’을 덧붙여 ‘티킼타카’라는 타이틀을 완성했다.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서비스될 ‘티킼타카’는 현실적인 청년 이슈 및 고민에 대해 청년 출연자들이 직접 솔직하게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예능형 콘텐츠다.5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과 약 1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JK강재창의 진행으로, 23.5만 구독자를
-
문화체육관광부-해외문화홍보원-한국 국제교류진흥원, 한류동호회와 함께하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 행사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명순, 이하 해문홍)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과 함께 8월 1일(월)부터 9월 12일(월)까지 ‘한류동호회와 함께하는 한국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 한류동호회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4개 부문 온라인 공모전을 열어 우승팀을 선정하고 우승팀은 한국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문홍은 2019년부터 해외 한류동호회가 한국문화를 알리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들이 케이팝 가수가 참여한 한국 전통문화 강습 영상을 보고 배운 후 완성된 작품 영상을 공유하는 행사를 지원해 왔다. 지난해에는
-
치킨플러스 인도네시아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플러스’(대표 김완식)가 지난 7월12일 ‘PT.KIMS MARKET ASIA’(대표 김충준)와 인도네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한국 치킨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해외진출을 활발히 하고 있는 치킨플러스는 최근 인도네시아 내 한류 콘텐츠 소비가 활발하고, 닭고기 소비량이 많은 점을 공략하여 ‘PT.KIMS MARKET ASIA’와 함께 인도네시아에 진출한다.‘PT.KIMS MARKET ASIA’는 이미 인도네시아 내 약 150여개 매장을 가진 떡볶이 브랜드를 운영하며, 기존 대형 쇼핑몰 입점 등 일반적인 전략에서 탈피하여 주거가 밀집 되어있는 지역, 푸드코트 등 인도네시아 시장 및 고객 특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
-
서울국제가구·인테리어산업대전 ‘2022 소펀앤라이프쇼’ 개막
프리미엄 가구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시하는 가구전시회 ‘소펀앤라이프쇼(SOFURN&LIFESHOW)’가 지난 4일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개최 3회를 맞이하여 특별한 이벤트와 행사가 가득한 ‘소펀앤라이프쇼가구박람회’는 ▲서울국제가구 ▲현대리바트 ▲LX하우시스 ▲까사미아 ▲닥스퍼니처 ▲나이트세라피 등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관과 중소가구기업들로 구성된 중소가구기업 육성관, 가전·갤러리·자동차·식음료 브랜드로 구성된 라이프관 등으로 조성되어 120여개 업체가 400개에 달하는 부스 규모로 8월 7일 일요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코엑스가구전시회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라이프스타일 토크쇼’를 진행하여
-
우체국-한국장애인재활협회, 장애가정아동 문화체험 '힐링필링 day' 실시
우정사업본부(본부장 손승현)와 우체국공익재단(이사장 박종석), 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가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이하 성장멘토링) 통합 문화체험 '힐링필링 day'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장애가정아동과 봉사자를 1:1로 매칭하는 성장멘토링은 2006년부터 실시한 미래세대 육성사업 중 하나이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우정사업본부, 우체국공익재단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매년 300커플을 매칭해 다양한 멘토링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7,832명 멘티·멘토에 투자해오고 있다.문화체험 형태로 진행된 이번 '힐링필링 day'는 특별히 에버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첫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실시되어 경기지
-
‘백야극광’, 대규모 기간 한정 콘텐츠 개방되는 ‘훈풍과 희망의 항구: 불어오는 바람’ 업데이트 개시
레벨 인피니트는투어독 스튜디오(TourDog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이 대규모 한정 콘텐츠를 개방하는 ‘훈풍과 희망의 항구: 불어오는 바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1단계 ‘항구의 미스터리’를 거쳐, 2단계 ‘골목의 그림자’까지 구성된 기간 한정 콘텐츠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벤트 스테이지 ‘항구의 미스터리’를 첫 클리어하면 이용자는 이벤트 아이템 ‘하버 페스티벌 코인’을 받아볼 수 있고, 이를 이벤트 상점인 ‘축제 상점가’에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오로리안 2명을 체험해보거나, 이들과 함
-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 9번째 주인공에 권중모 한지 공예 작가 선정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대표:김효상)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가 한국 공예 작가들과 함께 이어온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The Balvenie Makers Campaign)’의 9번째 주인공으로 권중모 작가를 선정했다. 작년부터 진행된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은 130년간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보리 경작부터 병입까지 수제로 위스키를 만드는 위스키 브랜드 발베니와 한국 전통 공예의 맥을 이어온 장인들의 장인정신을 함께 조명하는 캠페인으로 올해는 한국의 전통 재료와 공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가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발베니 메이커스 캠페인’의 아홉 번째 주인공은 한국의 자연적인 미감과 역사를 담
-
아이웨어 브랜드 매그앤드로우, MAGN컬렉션 정식 출시
아이웨어 브랜드 매그앤드로우가MAGN컬렉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MAGN컬렉션은 매그앤드로우 자체기술력으로 금형생산, 특허등록 및 국가기술표준원시험인증된 클립온 '맥썬'이 호환되는 풀티타늄 안경이다. 또한 경량화를 위해 티타늄소재로 제작된 MAG시리즈의 프레임을 사용했고, 진공이온도금처리를통해 제작되었다. 더불어 MAGN컬렉션의 맥썬클립온은 스위스EMS사 '그릴아미드'로제작되었다. 매그앤드로우 관계자는 "매그앤드로우 안경은 패션액세서리의 한 부분이 아닌, 안경의 본질에 집중한 브랜드이다"라며, "국내 광학시장의 핵심리더, 가장 앞선 기술, 내일의 시장을 찾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
캐디피 카드결제, 그린재킷(Green Jacket), 프로&아마추어 골퍼 대상 제 1기 홍보모델 공개모집 진행
캐디피 카드결제, (주)그린재킷(대표이사 임시아)은 프로와 아마추어 골프마니아를 대상으로 제1기 홍보모델을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제1기 홍보모델 공개 모집은 최근 뉴서울CC, 더플레이어스GC, 샌드파인GC, 전남 화순CC 등 골프장에서의 그린재킷 서비스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객에게 그린재킷의 편리성과 유용성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이루어졌다.홍보모델의 모집대상은 월 2회 이상 필드 라운드를 즐기는 골퍼로, 투어프로 또는 티칭 프로는 물론 아마추어 골퍼, 인플루언서나 블로거가 포함한다. 선발인원은 10명으로 홍보모델로 당첨이 되면, 년 6회의 그린피/캐디피를 지원 하며 우수활동자는 모델료도 지원한다. 또, 회사
-
준강간, 심신상실에 대한 해석과 적용 중요해
술자리가 늘어나는 여름철에는 이와 관련한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고 발생한다. 특히 술에 만취하여 인사불성 상태가 되면 스스로를 방어하지 못해 온갖 범죄의 피해자가 되기 쉬운데, 성적 자기결정권을 침해 당하는 준강간 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준강간은 사람의 항거불능이나 심신상실의 상태를 이용해 저지르는 성범죄로 술자리 직후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다. 준강간은 강간에 비해 생소한 범죄이지만 그 죄질은 강간에 준할 정도로 무겁기 때문에 처벌 수위 또한 3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강간과 동일하다. 강간이 폭행이나 협박 등 강압적인 수단을 사용하는 범죄인 반면 준강간은 피해자의 상태를 기준으로 범행 여부를 판단하기 때
-
결혼정보회사 듀오, 기혼남녀 3명 중 1명 ‘결혼식 준비 기간 동안 다툼 빈도 증가’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기혼남녀를 대상으로 ‘결혼식 준비’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기혼남녀의 3명 중 1명(남 33.3%, 여 37.3%)이 결혼식 준비 기간 동안 연인과의 다툼 빈도가 ‘평소보다 증가했다’고 답했다.결혼식 준비 중 연인과의 주요 다툼의 원인은 ‘바쁜 일정으로 인한 스트레스’ (남 37.3%, 여 29.3%), ‘결혼식 품목 및 비용에 대한 의견 차이’(남 36.7%, 여 26.0%), ‘연인의 가족에 대한 불만’(남 6.7%, 여 17.3%), ‘상대의 무관심에 대한 불만’(남 7.3%, 여 16.0%) 등이었다. 응답자의 절반 정도(남 56.7%, 여 49.3%)가 ‘본인과 연인(배우자)이 동일하게 주
-
주식회사 슈퍼카라운지, 비비드골프와 업무협약 체결
주식회사 슈퍼카라운지(최고운영책임자 박원호)는 지난 8월 2일 비비드골프와 슈퍼카라운지 본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비드골프는 프리미엄 골프웨어에 민감한 MZ세대를 위한 렌탈 서비스로 합리적인 소비와 프리미엄 골프웨어에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노력중이다.슈퍼카라운지의 박원호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골프에 관심이 있는 슈퍼카라운지 여성 회원들에게 기존 의류 대여 가격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웨어를 제공해줄 수 있어 기쁘다”며 양사의 제휴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한편, 비비드골프는 슈라의 일반 회원들에게는 “비비드그린 맴버쉽 구입없이 추가 5%적립
-
CNCO, 신규 론칭 ‘더보이보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영대 발탁
글로벌 커머스 기업 CNCO(씨엔씨오)가뷰티 브랜드인 ‘더보이보이(TheBOIBOY, 대표 김은란)’를 신규 론칭하며 뮤즈로 배우 김영대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더보이보이 담당자는 “김영대의 이미지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컨셉과 잘 부합해 모델로선정하게 됐다”면서 “추후 화보는 물론, 광고,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신규 론칭한 ‘더보이보이(TheBOIBOY)’는 다양한 고객 경험과 영감을선사하는 뷰티 브랜드로, 피부 고민에 따른 솔루션 제시와 함께 여러 스타일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 담당자는 “더보이보이는 소비자들에게 아름다움에
-
무인애견용품점 프랜차이즈 아무도없개, 코엑스 창업박람회 참가
무인애견용품점 프랜차이즈 아무도없개는 8월4일(목)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리는 “제66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 아무도없개는 24시간 운영 무인매장으로 언제든지 반려동물과 함께 쇼핑이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사료, 간식, 의류, 장난감 제품을 구비하고 있어 반려동물과 고객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무인애견용품점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또한, 아무도없개는 다양한 업종의 무인 매장 분석을 통해, 브랜드 차별화에 대한 확신을 얻어 아무도없개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전문 멀티샵을 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아무도없개는 100% 예약제 운영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반려동물 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