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강제추행죄 초기 대응이 중요한 이유
무면허 의료 행위를 한 것도 모자라 환자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60대에게 검찰이 실형을 구형했다. A씨는 2021년 8월부터 9월까지 B(54·여) 씨 등 4명에게 사혈 제거와 침 시술, 원적외선 치료 등 불법 의료를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당시 A씨는 무면허 의료 행위를 하던 중 B씨를 강제추행하고 입을 맞춘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 B씨를 찾아간 점을 고려할 때 2차 가해 우려 등이 있다고 보고 A씨를 구속 기소했다.강제추행이란 폭행 또는 협박으로 사람에 대하여 추행을 함으로써 성립한다. 본죄는 사람의 성적 자유 내지 성적 자기결정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본죄의 주체에는 아무런 제한이
-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온라인쇼핑몰창업마스터과정’ 훈련생 모집
1인 가구의 증가, IT기술의 발달로 소비자들이 점차 소규모, 편리성 등을 추구함에 따라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엇보다 온라인쇼핑몰 사업은 경력의 제한을 받지 않고 시간을 유연하게 쓸 수 있어 육아를 병행한 재택근무와 시간제 일자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적합하다.이에 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주영미)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지원 직업교육훈련 ‘온라인쇼핑몰창업마스터 과정’을 개설한다. 이 교육 과정은 6개월 이내 오픈마켓,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7월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7월 21일
-
이지온행거, 오늘의집 '오세일' 통해 드레스룸 커튼행거 최대 27%할인
튼튼한 제품과 고객감동 서비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홈리빙&생활용품 브랜드 이지온행거는 7/1(토)부터 7/5(수)까지 오늘의집 ‘오세일(O!SALE)’행사에서 베스트셀러 이지온 드레스룸 커튼행거, 고정식행거 등 최대 27% 세일을 진행한다. 이지온행거 마케팅팀은 “전국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면서, 여름 장마철 옷 보관 및 정리에 대한 관심사가 증가하면서, 환기가 잘되면서, 옷 수납까지 가능한 드레스룸 시스템 행거가 큰 인기이며, 관련 문의도 많이 증가했다.”이어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지온행거를 찾아주신 고객님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늘의집 ‘오세일(O!SALE)’행사를 통해 최대 27%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밝혔다.이지온행
-
밀크터치 '파이브 플라워 다크스팟 클리어 세럼' 올리브영 공식 입점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의 ‘파이브 플라워 다크스팟 클리어 세럼(이하 기미잡티 토닝세럼)’이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에는 7월 한 달간 ‘서양 송악 진정 크림’과 함께 매대 주요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기미잡티 토닝세럼’은 소비자만족지수 1위 부분을 수상했을 정도로 지금까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아오고 있는 밀크터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피부 표면의 잡티, 피부 속 잡티, 멜라닌을 억제해주는 성분 ‘레스베라트롤’과 장미, 벚꽃, 수련, 동백꽃, 연꽃 등 5가지 추출물이 함유돼 체계적인 잡티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2주 사
-
결혼정보회사 듀오 "초혼 부부 평균 나이차 3세"...혼인통게분석 보고서 발표
한국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성혼회원 4만6천여명 중 최근 2년 사이(2021년 6월~2023년 5월) 혼인한 초혼 부부 3,364명(1,682쌍)을 표본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2023년 혼인통계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성혼 남성 표준모델은 ▲36.9세 ▲연소득 6,700만원 ▲4년제 대졸 ▲신장 175.7cm ▲일반 사무직 종사자, 여성 표준모델은 ▲33.9세 ▲연소득 4,300만원 ▲4년제 대졸 ▲신장 162.8cm ▲일반 사무직 종사자로 나타났다.듀오의 성혼회원 평균 초혼 연령은 남성 36.9세, 여성 33.9세이다. 18년 전(2005년 남 33.8세, 여 30.4세)과 비교해 남성은 3.1세, 여성은 3.5세 올랐다. 올해 통계청이 발표한 평
-
비히디, 일본 인플루언서 ‘신안나’와 손잡고 일본 런칭행사 성료
더마 비건 뷰티 브랜드(Dermar Vegan Beauty Brand) 비히디(BEHYDY)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신안나과 손잡고 일본 이커머스 런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비히디는 일본 큐텐 통해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 런칭됐으며 일본 인플루언서 및 일본 현지 병의원 관계 업체와 함께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일본 큐텐은 이베이가 운영하는 오픈마켓으로,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진행된 비히디 런칭 행사 기간 일본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지며 성공적으로 런칭 행사가 마무리된 바 있다.비히디 이승민 대표는 “비히디가 일본에 진출 후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및 라이브 쇼핑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빠르고 친근하게 일본 소비
-
남의연애2, 새롭고 흥미진진한 男의연애 서사 공개…치열한 로맨스 펼쳐
더욱 솔직하고 과감하게 돌아온 ‘남의연애 시즌2’가 공개되면서 ‘남’다른 연애 리얼리티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의연애 시즌2’는 국내 최초 남자들의 연애 리얼리티로, 모든 출연자들이 남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남의 집’에 입주해 서로의 진솔한 마음을 확인하고 치열한 로맨스를 펼친다. ‘남의연애 시즌1’에 비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몰입도를 높였다.첫날 공개된 1화에서는 출연진들의 자기소개와 첫 소개팅, 룸메이트 고르기가 펼쳐졌다. 출연진들은 서로 자신의 이상형을 밝히고, 3인으로 구성해 진행된 첫 소개팅을 통해 서로를 탐색하는 모습을 보였다. 룸메이트 고르기를 통해 2명은 1인실, 남은 4명은 2인실을
-
㈜소문기획, 굿네이버스 국내아동권리보호 사업 후원 동참
(주)소문기획이 굿네이버스의 국내아동권리보호 사업 후원에 동참한다. 소문기획은 굿네이버스가 국내아동권리보호 사업을 수행하는 데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로 했다. 이에 굿네이버스가 ‘소문기획’에 ‘좋은 이웃 증서’를 전달했다. 업체 대표는 “국내아동권리보호를 제공하는 데에 동참하고자 정기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익의 일정부분을 어려운 이웃들에 환원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소문기획은 온라인 종합광고대행사로써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광고를 직접 실행하고 있다. 네이버의 검색광고인 파워링크, 쇼핑 검색, 파워 컨텐츠를 비롯해 블로그 상단 노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 광고주 맞춤별
-
에듀윌 설문 결과 “75.4% 부동산 투자 위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하겠다”
20~40대 젊은층 10명 중 8명이 부동산 투자 및 주택 마련을 위해 공인중개사 공부를 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에 따르면, 6월 12일부터 10일간 20~40대 성인남녀 12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75.4%가 부동산 투자를 위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를 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응답했다.최근 부동산 전문가들의 전망과 함께 서울 아파트를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찍고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다. 이에, 부동산 시장이 바닥을 찍었다는 분석에 동의하냐는 질문에는 절반에 가까운 50.8%가 동의한다고 답했다. 동의하지 않는다는 답변은 49.2%로 근소한 차이를
-
크레버스, 경영 전략통 ‘김형준’ 신임 대표 선임
융합 사고력 교육기업 ㈜크레버스가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적인 경영 전략통으로 알려진 김형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30일 밝혔다.김형준 대표는 오는 3일 개최되는 'VISION 2028’ 크레버스 비전 선포식에서 구체적인 경영 청사진을 밝힐 예정이다.김형준 신임 대표이사는 ”2022년 개정교육과정을 요약하면 지식 기반에서 사고력 기반으로의 변화, 그리고 디지털화, 개인화이다. ㈜크레버스는 지난 20여년 간 기계적 학습을 탈피하고 디지털 기반의 사고력 교육을 해왔다”면서 “견고한 학원사업으로 검증된 IT 기반의 우수한 콘텐츠는 K-에듀를 이끌고 글로벌에서도 빛이 날 것이다. 이렇게 전세계 인재들을 양성하며 메타버스 플
-
‘2023 CARBON 스타트업 해커로드’ 대회 성황리 마무리... 탄소산업 분야 활성화 기대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캠틱종합기술원, JB기술지주, 경북하이브리드연구원, 와이즈플래닛컴퍼니가 함께한 ‘2023 CARBON 스타트업 해커로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전라북도 전주의 왕의지밀 호텔에서 개최된 ‘2023 CARBON 스타트업 해커로드’ 대회는 탄소산업 분야의 우수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발굴 활성화를 통한 탄소산업 저변확대와 기술 피벗/업종전환 지원을 통한 초기 창업자의 기술고도화 및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대회는 5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받아 총 84개 팀이(대학(원)생 14개 팀, 예비창업자 21명, 초기창업자 49개 사) 신청했
-
큐텐재팬 운영 이베이재팬, 서울경제진흥원과 양해각서 체결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은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서울특별시 뷰티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 발굴, 육성 및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6일 도쿄 미나미 아오야마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이 자리한 가운데 서울특별시 경제정책실 김태균 실장,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 이베이재팬 셀러 그로스본부 아라이 히데키 본부장, 이베이재팬 JP 뷰티 영업 부문 요네카와 요시미츠 부장, 이베이재팬 JP・KR 홍보부 요시다 타카오 부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울 소재 뷰티 분야 중소기업 대상 판매 및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
루트리 X 뷰티에이전시, 유튜버 15인과 협업 실시
올리브영과 화해에서 '오디베리 5중 모공 타이트닝 클레이마스크 투 폼, 앰플'로 유명한 브랜드 루트리와 뷰티에이전시 측 뷰티 유튜버 15인이 협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나노 뷰티 유튜버와 마이크로 뷰티 유튜버 15인은 “루트리 브랜드의 평소 팬이었는데 이렇게 협업을 하게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뷰티에이전시 최연서 PD는 “앞으로도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예정하고 있다”면서 “제품에 적합한 유튜버들과의 콜라보를 통해서 더 알차고 신선한 캠페인으로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최연서 PD는 루트리 캠페인에 함께한 15인의 뷰티 전문 유튜버 콜라보 프로모션의 협업을 총괄했다.한편 이번 뷰티유튜버 협업 프로젝트를 함께 참
-
메디로그, 종합비타민 ‘올라운드 멀티비타 메가에너지 부스터샷’ 이뮨 출시
글루업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디로그(medilog)’가 신제품 ‘올라운드 멀티비타 메가에너지 부스터샷’을 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메디로그의 종합비타민 신제품 ‘올라운드 멀티비타 메가에너지 부스터샷’은 2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모두 포함됐다. 체내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B군을 1일 영양성분기준치 대비 5,000% 고함량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며 비타민, 비오틴, 엽산, 철, 아연, 마그네슘 등 23가지 기능성 원료를 함유했다. 여기에 갈랑갈추출물, 허브추출물, 망고농축액 등 엄선된 부원료를 첨가했다. 해당 제품은 멀티비타민을 정제, 캡슐, 망고맛 액상으로 섭취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제품 맨 위 뚜껑을
-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 ‘JW 메리어트 제주’ 협업 리조트룩 공개
워터 스포츠 브랜드 ㈜배럴 (대표 박영준)이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와 협업을 진행한 여름 바캉스 리조트룩 화보와 영상을 선보인다. 배럴이 공개한 이번 화보는 ‘JW 메리어트 제주’를 배경으로 다양한 여름 바캉스를 즐기는 모습을 담아냈다. ‘JW 메리어트 제주’는 JW 메리어트가 국내에 선보이는 첫 번째 럭셔리 리조트로, 배럴은 ‘JW 메리어트 제주’에 라이프가드 유니폼 제공 및 배럴의 제품 협찬을 시작으로 워터 액티비티 프로그램, 콘텐츠 촬영 등을 함께 진행 중이다. 배럴의 이번 리조트룩 화보에 ‘제니’, ‘박지원’과 함께했다. 제니는 핫한 인플루언서이자 라이징 모델로 주목받고 있으며, 박지원은 보이그룹 ‘
-
환경을 생각하는 수원남부소방서, 텀블러세척기 에코텀 설치
세척기 전문 기업 돌핀이 수원남부소방서에 텀블러세척기 에코텀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12월 경기도가 선포한 일회용품 플라스틱 제로화 동참에 일환으로 소방서 내 일회용 컵 사용을 지양하고 텀블러 사용 활성화를 위해 금번 텀블러 세척기 설치를 진행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긴급·위기 상황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이는 소방대원들은 환경문제 해소에도 한발 빠르게 움직여 대원 대부분이 텀블러 사용을 습관화하고 있었다.소방대원들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시작한 텀블러 사용, 이에 따른 번거로움은 대원들이 감수해야 할 몫이었지만 이번 텀블러 세척기 설치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졌다. 환경문제 해소와 편리함 두
-
서울대 위바이옴, 그린 앰플 샷 ‘고업액상 베르가못 샷’ 출시 1달만에 24만 병 판매 돌파
서울대 위바이옴이 지난달 29일 출시한 ‘고업액상 베르가못 샷’ 제품의 판매량이 1달만에 24만 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고업액상 베르가못 샷’은 지난 6개월 동안 서울대 위바이옴 연구진의 연구 끝에 탄생한 제품이다. Phytosome 공법과 액상형 제형을 적용하여 흡수가 용이하도록 설계됐다.1 box(14병)에 무려 20과의 베르가못 섭취가 가능하며, 상큼 달콤한 시트러스 계열의 맛으로 올 여름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제품의 주원료인 ‘베르가못’은 지중해 식단의 ‘숨은 보석’으로 불리기도 하며, 이탈리아의 칼라브리아 해안에서 전 세계 생산량의 90%가 재배된다. 베르가못은 많은 요리에 사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