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에, '재혼 회원을 위한 심리 매칭 프로세스' 공개
재혼 전문 결혼정보회사 노블리에가 자사만의 ‘재혼 회원을 위한 심리 매칭 프로세스’를 공개했다. 노블리에 측은 부부의 이혼 사유로 가장 흔히 꼽는 것이 바로 ‘성격차이로 인한 이혼’인 만큼 나와 성격, 성향, 가치관 및 생활습관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면 큰 트러블 없이 해로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노블리에 결혼정보의 심리 매칭은 ‘빅5 성격검사’, ‘노블리에 결혼역량진단’, ‘빅데이터 매칭’ 등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회원 개개인이 가진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최적의 매칭 상대를 추출해 낸다. 여기에 재혼 회원들의 경우 재혼 회원들을 위한 별도의 심리진단 검사지와 전혼으로 인한
-
변경되는 소방법,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으로 준비
작년 말 ‘화재 예방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소방시설 설치에 관한 법률’로 분법 시행됐다. 또한 지난 3월에는 ‘화재의 예방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과 ‘소방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전문가들은 변경되는 소방법에 맞춰 미리 규정을 검토하고 소방 방재 시설 들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이런 가운데 소방 방재 관련 신제품과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산업전이 오는 6월 개최된다.‘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2023 FIRE TECH KOREA)’이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 제2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산
-
핀케치,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최종 선정
핀테크 B2B SaaS 스타트업 ‘핀케치(대표 임수현)’가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20년에 설립된 핀케치는 펀드매니저, 트레이더, 컴플라이언스 등 전문투자자를 위한 증권거래 주문체결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1년 10월 서비스 론칭 후 급격한 성장을 이어왔으며, 올해 5월에는 누적 거래 금액이 3조 원을 돌파하며 자산운용사, 자문사 등 기관투자자를 위한 B2B SaaS 트레이딩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국제 표준 프로토콜인 FIX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FIX 시스템에 기반하여 실시간 주문 매매 체결이 가능하고, 다양한 사전배분 시뮬레이션과 실시간 예상 기준가 및 실시간 시세를 반영한
-
한국후지필름, '2023 고용평승 공헌포상'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차별 없는 기회 제공"
한국후지필름이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진행된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지난 26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용평등 공헌 포상은 남녀 근로자가 일터에서 동등하게 대우받고, 일과 가정을 양립하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고용환경 조성에 앞장선 우수기업에 수여한다. 한국후지필름㈜는 남녀 차별 없는 기회와 대우를 꾸준히 제공한 바를 인정받아 지난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3년 고용평등 공헌 포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여성 근로자 채용 비율 증가 ▲육아휴직 시행 ▲법정 기준 이상의 육아휴직 기
-
벤티프레소, 여름철 무더위 날릴 ‘수박 주스’ 출시
카페 벤티프레소가 여름철 무더위를 잊게할 시원한 ‘수박 주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벤티프레소 수박 주스는 당도 높은 고품질 수박을 ‘100% 착즙’하여 신선한 수박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착즙과 슬러시 두 가지 버전으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벤티프레소 R&D팀은 “수박 주스는 작년 여름에도 뜨거운 사랑을 받은 벤티프레소 인기 메뉴”라며, “올여름에도 벤티프레소 수박 주스만의 달콤함과 시원함으로 무더위를 이겨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벤티프레소 관계자는 “수박 주스 외에도 다양한 여름 시즌 메뉴 출시를 준비 중이며,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신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코스타 세레나, 팬데믹 운항제한 해제 후 한국서 첫 출항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유럽 최대의 크루즈 기업 코스타 크루즈(대표 마리오 자네티)가 코스트 세레나의 아시아 운항을 재개하며 팬데믹 이후 한국에서의 첫 출항을 알렸다.코스타 세레나는 2007년부터 취항하고있는 핀칸티에리에 의해 조선된 총중량 11만4500톤, 승객정원 3780명의 이탈리아 선적의 플래그십이다.코스타 세레나는 태국, 캄보디아에서 베트남까지 2회의 크루즈를 마친 후 6월부터 한국과 대만에서 일본까지 왕복하며 이탈리아를 느낄 수 있는 해외크루즈를 33회 운항할 계획이다. 6월 한국에서 6회, 7월부터 10월에 걸쳐서는 대만에서 27회로 총 33회의 크루즈가 예정되어 있다.코스타 세레나의 예정된 크루즈 여정은 4~7일간으로
-
“1년에 오직 단 2번”... 헤리터 대규모 브랜드 위크 진행
한국만의 헤리티지를 이어가는 브랜드 헤리터(Heriter, 랩도쿠 대표 전주홍·서동준)에서 1년에 단 2번만 진행되는 헤리터의 상반기 브랜드 위크를 오픈했다.이벤트는 전 품목 최대 60% 할인 부터, 신규회원을 위한 990원 혜택, 100% 페이백 혜택 등 회원, 비회원 모두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인기 품목으로는 헤리터의 첫 글라스 시리즈 준 글라스 4종과 스테디셀러 제품인 메르디안 키친 매트 3종으로,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들이 할인까지 더해져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헤리터 관계자는 “1년에 단 2번만 진행되는 행사로, 평소에 할인 행사를 많이 진행하지 않는 만큼 통 크게 준비했다.”라며 “전 품목 할인행사를 진
-
시옷, ‘차량 모니터링 디바이스’ 사업영역 확장…전기버스와 전장부품까지
다가오는 미래차 시대의 도래로 차량 관제·관리 시스템(FMS, Fleet Management System)분야가 성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면서, 모빌리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명 ‘모빌리티 데이터 케어’ 기업들도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모빌리티 보안 전문기업 시옷(대표 박현주)는 모빌리티 데이터 케어 기술 기반의 차량 모니터링 디바이스 사업을 올해 전기버스 및 전장부품으로 확장한다고 31일 밝혔다.FMS는 차량 내부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운전자와 차량운행 데이터, 차량의 ECU(차량 전자제어장치) 정보를 분석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이를 위해선 디테일한 데이터 수집과 함꼐 원본 데이터가 인위적으로 변형, 조
-
커피창업 프랜차이즈 벌툰, 틱톡 서포터즈 꿀벌이 1기 모집
만화카페 벌툰에서 틱톡 서포터즈 꿀벌이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벌툰에서 처음 모집하는 틱톡 서포터즈 꿀벌이 1기는 수도권에 위치한 벌툰 매장에 방문하여 만화카페 벌툰의 음식, 인테리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며 직접 제작을 진행하는 서포터즈 활동이다.활동은 주 1회 이상 틱톡 및 SNS 홍보 마케팅 활동과 월 1회 이상 팀 별 틱톡 및 SNS 홍보 마케팅 활동, 그리고 활동 후기 및 설문조사로 구성되며 활동 혜택으로 활동비와 함께 우수활동자 및 우수활동팀에게는 상금이 지급되며 벌툰 서포터즈 수료증도 지급될 예정이다.틱톡은 2017년 출시된 SNS 채널로 현재 전 세계 10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
코코도르, '섬유탈취제: 코코도르 룸&패브릭 퍼퓸 라인' 출시
홈 프래그런스 향기 전문 브랜드 코코도르가 ‘섬유탈취제: 코코도르 룸&패브릭 퍼퓸 라인’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코도르 섬유탈취제는 피부에 직접 닿는 향기 제품이기에 섬세하게 조향된 감각적인 향기와 더불어 기능에 초점을 두고 FITI탈취력테스트, KATRI향지속성테스트, KATRI피부자극테스트, KATRI마찰대전압과 같은 탈취력, 정전기감소, 피부무자극 전문 테스트와 깐깐한 기준을 거쳐 출시되었다. 모든 일상 속 함께하는 향기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품질의 향기와 안전성을 갖춘 제품이다.코코도르 관계자는 “식물에서 찾은 탈취와 소취력으로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은은하고 품격있는 향을 일상에 전달하기
-
코코다움,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강아지 배변 봉투 ‘댕댕 풉백’ 출시
반려동물 건강 전문 브랜드인 코코다움(cocodaum)이 3가지 생분해 성분과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재질을 사용한 강아지 배변 봉투 ‘댕댕 풉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천만 명을 넘어섰다. 그러나 반려동물과 함께하며 겪는 사회문제들이 여럿 생겨나고 있다. 그 중, 산책 시 반려동물의 배변을 모르는 체하고 그대로 방치하거나 배변 봉투에 넣고 바닥에 두고 가는 사람이 많아 주변 이웃들이 불만이 쌓이고 있다고 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2018년 3월 22일부터 동물보호법이 시행되어 배설물 수거는 의무화가 되었고, 배설물을 수거하지 않고 방치하면 5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관련
-
동광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 스토어 SOUPMALL 리뉴얼 실시
㈜동광인터내셔날(회장 이재수)의 고품격 패션 전문 쇼핑몰 SOUPMALL(숲몰)이 웹과 모바일 채널에 최적화된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숲몰은 동광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콜렉션을 온라인에서 가장 빠르게 선보인다. 또한 소비자의 쇼핑 패션 패턴을 분석하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향 큐레이션을 제안한다. ‘개인화’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는 합리적인 가격의 패션, 뷰티, 리빙 등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상품들을 한눈에 쇼핑할 수 있는 편의성이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이번 숲몰 개편에서 주목할 점은 소비자들에게
-
신간도서 '경제안보시대, 글로벌 무역의 새로운 길' 출간
도서출판 콜트맨에서 경영자 지침서 ‘경제안보시대, 글로벌 무역의 새로운 길’ (소제목 : 입사 면접 및 논술 필독서이자 기업인의 경영전략 인사이트 창고)을 출간했다. 코로나19, 미·중간 경제안보 대결,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 등 대변혁의 소용돌이 속에서 새롭게 형성된 무역 트렌드를 사례와 함께 다룬 책이다.본 도서는 경영자 지침서로서 미래를 대비하는 일선 경영자는 물론 취업(면접과 논술)을 준비는 학생들에게 필독서로 추천한다고 출판사 측은 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기존에 형성된 고전적인 무역이론은 ‘보다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의 생산에 전념하여 서로 교환하는 것이 모두에게 이롭다’는 원칙에 근거했
-
몰리두커 블루 아이드 보이,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 공식 만찬주 선정
독특한 이름과 상상력 가득한 라벨로 와인 애호가들을 설레게 하는 호주 대표 컬트 와인(소량으로 생산되는 최상급 와인)인 ‘몰리두커 블루 아이드 보이(Mollydooker, Blue Eyed Boy 2020)’가 ‘2023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 공식 만찬주(레드와인 품목)로 선정됐다. 어제(29일) 개막한 ‘2023 한-태평양도서국 정상회의’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는 다자정상회의로, 한국과 태평양도서국 간 첫 정상회의다. 18개국 정상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공동 번영을 향한 항해: 푸른 태평양 협력 강화’라는 주제로 서울에서 개최됐다.호주 컬트와인을 대표하는 ‘몰리두커’는 왼손잡이를 의미
-
서울시, 2023년 청소년 생명 사랑 캠페인 ‘다시 연결, 마음 이음’ 진행
서울시와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최근 심각해진 청소년의 자살 문제를 알리고 서울시의 생명존중문화를 형성하고자 ‘2023년 청소년 생명 사랑 캠페인 다시 연결, 마음 이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최근 5년간(2016년~2021년) 청소년의 자살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10만 명당 7.1명(통계청 2021년 사망원인통계)의 높은 자살사망률을 보이며 10대 사망원인 1위는 자살로 나타나고 있다.이번 캠페인은 서울시 관내 25개 보건소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종교기관, 청소년 유관기관 등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의 생명을 살리는 피켓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자살에 대한 언론 보도를 줄이거나 신중한 보도를 통해 모
-
바른치킨, NEW 컨셉 매장 강남역 로봇점 오픈 ‘코앞’
바른치킨의 ‘강남역 로봇점’ 오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바른치킨 강남역 로봇점은 기존 바른치킨 매장과는 완전히 색다른 형태의 인테리어로 재 구성했다. 특히 매장 외관뿐만 아니라 메뉴 구성, 내부 형태 등 새로운 컨셉에 맞춰 새단장을 마쳤다. 바른치킨 강남역 로봇점 매장은 1970년대 한국의 클래식한 분위기와 미래 로봇산업의 조화로운 믹스앤매치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뉴트로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겨움이 살아 있는 우리집 거실에 둘러앉아 치킨을 먹는 것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그 안에서 미래의 산물인 로봇이 직접 튀기는 치킨을 보는 것도 또다른 관람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바른
-
단우테크놀로지, 앱테크 앱 ‘펌킨미디어’ 출시
단우테크놀로지(대표 허규섭)가 앱테크 앱 ‘펌킨미디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펌킨미디어는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형식의 앱테크를 지향하며, 앱 내에서 무료로 피드 광고를 업로드할 수 있다. 유료 광고는 1,000원 단위로 전환되며 광고주들은 피드 노출 수와 클릭 수, ‘공유’ 또는 ‘좋아요’ 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광고 분석이 가능해 단기간 내 관심을 유도하고, 이중 잠재적 고객을 매출로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 회원은 잠재적 고객을 만나면서 광고비를 줄일 수 있고, 일반 회원은 광고주가 지불한 광고비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다.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으로 상호이익을 작용시키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