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고피자, 창립 6주년 맞아 아동복지시설에 피자 기부 펼쳐
글로벌 1인 피자 프랜차이즈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창립 6주년을 맞아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삼동보이스타운’에 임직원이 직접 만든 피자와 겨울 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016년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고피자가 국내외에서 눈부신 성장을 이루며 대표적인 K-피자로 성장한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된 이번 기부는 본사 직원들이 피자를 직접 만들어 기부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피자는 2020년부터 3년째 ‘삼동보이스타운’을 찾아 꾸준한 봉사 및 기부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고피자의 사회공헌활동인 ‘고피자가 간다’ 캠페인의 첫 목적지로 선정해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피자를 전달한
-
김지한, 네 번째 싱글 앨범 '네 생각에 잠 못 드는 밤' 10월 19일 발매
가수 김지한이 10월 19일 네 번째 싱글 앨범인 '네 생각에 잠 못 드는 밤'을 발매했다.김지한은 이번 노래에 짝사랑하는 이성을 생각하며 밤잠을 못 이루는 순수한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했다. 센치한 감성에 비오는 날 들어도 좋은 노래이며 서정적인 가사와 직감적인 단어 선택으로 노래 속 주인공의 심정을 다소 직설적으로 풀어내 그의 감정을 더욱 증폭시켰다.김지한의 '네 생각에 잠 못 드는 밤'은 특히나 요즘 같은 찬 바람이 부는 '가을에 듣기 좋은 노래'이다. 누군가를 짝사랑하고 센치한 가을감성에 흠뻑 젖어보고 싶다면 김지한의 '네 생각에 잠 못 드는 밤'을 들어보면 좋다.김지한의 '네 생각에 잠 못 드는 밤'은 현재 각종 음원사이
-
엔터버튼, 애슐리윤 신진작가와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엔터버튼(ENTC)이 신진작가인 애슐리윤(Ashley Love Yoon)과 NFT 종합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지원에 나선다. 한국계 미국인인 애슐리윤 작가는 GSIS 12학년에 재학중인 신진작가로 단일 작품 외에도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금번 공급 작품인 “해태를 담다(Embracing the Heatae)를 시작으로 향후 ENTC에서 런칭 할 더라이브(the Live) 플랫폼을 통해 애슐리윤 작가의 작품을 NFT로 발행하여 유통까지 지원한다.또한 이번 공급 계약은 단일 작품을 포함하여 웹툰등 상업작품에 대한 공급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신진작가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블록체인 플랫폼내 다양한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씬을 제공할 계
-
페페, 2023 홍콩 소비재전자 전시회 참가
반려동물 용품 및 펫드라이룸 전문 ‘페페’가 2023 홍콩 소비재전자 전시회(2023 Global Sources Consumer Electronics)에 지난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참가했다고 밝혔다. 페페는 다양한 국적의 해외 바이어와 OEM/ODM업체가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미국, 일본, 유럽, 러시아, 홍콩, 이탈리아, 영국 등 12개국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페페 측에서는 세계 각국 바이어들의 수출 상담을 통해 50만불 이상의 수출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특히 해외 바이어들의 호응이 높았던 제품은 특허 2종이 포함된 신제품 앱스퍼(Absfur)다. 페페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이중 공기 흐름(Doub
-
학폭위절차부터 방대한 학폭기준,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다면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 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학교폭력 사건이 발생하면 무조건 학폭위가 진행되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학교폭력위원회(학폭위) 절차에 따라 진행이 되지만 이전 단계로 학교장 자체해결 단계가 있고 물리적 폭력이 발생하여 2주 이상 진단서를 받은 경우, 지속적인 폭행, 피해자 불복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학교장 자체 해결로 가능해 중재를 통해 종결 처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어느 한쪽
-
아피스브라질, 환절기 목관리 위한 ‘그린 프로폴리스 캔디’ 출시
아피스브라질에서 답답한 목을 상쾌하게 만들어 줄 ‘그린 프로폴리스 캔디∙사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는 일반 프로폴리스가 아닌 그린 프로폴리스 추출농축액이 사용되어 불편한 목과 구강에 도움을 주는 목캔디이다.제품 내 그린 프로폴리스가 함유하고 있는 성분인 아르테필린C는 기존 톡 쏘는 듯한 매운맛을 띈다. 그러나 해당 사탕은 아카시아 벌꿀과 생강 농축액 등의 첨가물에 의해 아르테필린C의 톡 쏘는 듯한 매운맛을 순화시킨 것이 특징이다.브라질산인 액상의 프로폴리스가 사용되며 고형화를 위한 첨가물이 전혀 추가되지 않아 순도 높은 제품을 맛볼 수 있다. 아울러 항산화 성분의 플라보노이드가 캔디 100g에 43m
-
서울여성공예센터, ‘제2회 크래프트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서울여성공예센터는 10월 21일 오후 2시부터 ‘크래프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이하 CSA)’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CSA는 공예 산업 분야의 잠재력 있는 예비‧초기 여성 창업가들에게 사업계획 수립과 IR 피칭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인 창업 궤도에 진입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27명의 예비창업가들은 지난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총 8회의 사업계획 및 IR 피칭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받았다.참가자들은 서울시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여성 중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가들이다. 이 중 10명이 최종 선발되어 ‘데모데이’를 통해 IR 피칭
-
페이퍼백, ‘월드비전 글로벌 6K 기부런’ 공식 협찬사로 참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이퍼백이 지난 10월 14일 고양 일산 호수공원에서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주최하는 ‘2023 글로벌 6K 포 워터 러닝(Global 6K for Water 러닝, 이하 G6K 러닝)’ 캠페인에 참여했다. G6K 러닝은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긷기 위해 제리캔 보틀(물통)을 들고 매일 평균적으로 걷는 6km를 캠페인 참가자들이 직접 걷거나 달려 깨끗한 식수를 전달하는 글로벌 기부 캠페인이다. 페이퍼백은 깨끗한 물로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꿈꿀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하는 월드비전의 취지에 공감하고 함께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고자 이번 월드비전 글로벌 6K 기부런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G6K 러닝 캠페인을 통해 페이퍼백은 자사의
-
미니멀 가구 브랜드 포더홈, ‘플레인 수납장’ 시리즈 확장
오하임앤컴퍼니가 운영하는 미니멀 가구 브랜드 포더홈의 대표 제품 플레인 수납장이 단순 수납장의 개념을 뛰어넘어 주방 수납장, TV 거실장, 화장대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듈을 출시함으로써 수납장 계의 완전체로 다시금 입지를 굳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플레인 수납장 모듈은 특히 주방 수납장, TV 거실장, 화장대로 활용하기 좋은데, 사이즈 옵션과 시스템 선반 옵션이 다양해 가구를 공간에 최적인 크기와 형태로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다. 주방 수납장은 슬라이딩형으로 제작되어 문을 여닫기 위한 여유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수납장 상부에는 시스템 선반을 설치
-
상속재산파산신청 제도? 복잡한 청산절차 피하려면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아 상속인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만 있다면 좋겠지만, 누군가는 재산보다 훨씬 더 많은 채무를 물려 받는 위기에 처하기도 한다.이처럼 상속채무가 상속재산을 초과하는 경우, 상속인은 이를 합리적으로 정리하기 위하여 상속재산파산제도를 신청할 수 있다.한정상속 파산신청은 관할 회생 법원에서 이루어지는데, 절차 진행을 위해 필요한 서류로는 상속재산목록, 채권자목록, 채권자 주소, 상속재파산신청서 등이 있다.신청 이후 법원에서 예납명령이 내려오면 민사예납금으로 신청인의 인적사항, 사건번호를 기재하여 납부하고 법원 보관금 영수필 통지서를 수령해야하며 예납금납부서를 제출한 이후 법원은 파산관재인을
-
플로렌스 파티하우스, 연말 송년회 맞아 ‘2023 빛낸 트렌드 요리’ 출시
플로렌스 파티하우스가 연말 송년회 시즌을 맞이해 2023년을 빛낸 트렌드 요리를 송년회 메뉴로 새롭게 출시했다. 테마는 ‘2023년 방송을 빛낸 핫한 트렌드 요리’다. 최근 음식 메뉴는 날이 갈수록 트렌드에 민감하고, 집에서도 이를 따라 만들어 먹기가 유행이 될 만큼 ‘홈쿠킹’이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플로렌스는 송년회를 맞아 올해를 뜨겁게 달군 핫한 메뉴들을 추가했다. 플로렌스는 서울 영등포 목동 오목교점, 보라매점, 경기 일산파주점, 김포점, 위례점, 하남점 등 전국적으로 12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파티하우스다.출시한 송년회 메뉴들을 보면 각종 TV 방송프로그램에서 관심을 끌었던 어묵칩에 매콤한 청양고추 마요네즈
-
휴넷, 2024 글로벌 L&D 포럼 성황리에 마쳐
17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휴넷 2024 글로벌 L&D 포럼(Global L&D Forum)’에서 참석자들이 휴넷의 솔루션을 둘러보고 있다.
-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위버크래프트 정식 출시...라거와 에일 장점 한 캔에
코로나-19 이후, 주류 소비시장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른 MZ세대를 중심으로 홈술족 · 혼술족이 대거 늘어나면서 위스키를 비롯한 각종 해외 주류들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달리 국내 주류 수출은 부진을 보이며 주류 무역 수지 적자가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동안 주류 트렌드를 이끌어왔던 수제맥주 시장 또한 무분별한 콜라보레이션 맥주로 인해서 소비자 피로도가 심화되었다. 일본 맥주 수입량이 늘어나면서 최근 수제맥주 시장은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 수제맥주 기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ABC)’는 10월 18일 신제품 맥주인 ‘위버크래프트(ÜBER KRAFT)’의 정식 출시 소식을 전하며 국내 맥주 시장의
-
바른치킨, '나트륨 저감 메뉴' 개발 및 판매 시작
㈜이루에프씨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바른치킨’이 나트륨 저감 메뉴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바른치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지원 등 외식 환경 조성」 사업에 참여하여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용역사업수행자)과 나트륨 줄인 메뉴를 개발했다. 지원 사업을 통해 메뉴의 나트륨 함량을 저감시켜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한 옵션을 제공하고 나아가 올바른 외식 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이에 바른치킨은 나트륨은 저감하되, 메뉴가 가진 고유의 짠맛은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메뉴 개발에 착수했다. 자사 식문화연구소 R&D팀과 프랜차이즈산업
-
페렐로코리아, 스페인산 ‘페렐로’ 고달올리브 국내 정식 런칭
스페인 프리미엄 올리브 브랜드 ‘페렐로(Perello)’의 고달올리브가 국내 정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페인 ‘페렐로’와 총판계약을 맺은 페렐로코리아(아센통상)는 국내 유통을 맡아 ‘페렐로’ 고달올리브를 정식 런칭했으며, 유럽에서 메인요리나 에피타이저, 핑거푸드 등 다양한 음식에 프리미엄 식자재로 사용되어 대중화된 올리브를 국내에서도 유럽산의 고품종 상품을 그대로 받아 활용할 수 있다.특히 스페인은 전세계 올리브 생산량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우수한 품종의 올리브를 생산하고 있다. ‘페렐로’는 1964년부터 올리브를 취급하며 셰프들이 주로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페렐로코리아는
-
극단지우의 연극 ‘연적’, 대학로 공연장에서 성황리에 펼쳐져
베스트셀러 김호연 작가의 세 번째 무대 시리즈 연극 <연적>이 10월 4일 대학로 유니플렉스 3관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 극단지우는 <불편한 편의점>, <망원동 브라더스>에 이어 또 하나의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였다.연극 <연적>은 한 여자를 사랑했다는 것 외에 공통점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두 남자의 엇박자 여행을 중심으로 죽은 사람과 동행이라는 이색적인 소재, 사회적 이슈를 자연스럽게 결합하여 웃음과 가슴 찡한 공감과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무대 전체에 세워진 LED 패널 영상미는 산과 바다, 도시를 넘나들며 배우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시각적 조건을 충족시켜준다.또한 주인공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LE
-
덴티스테, RE;BIRTH 캠페인 영상 공개
프리미엄 토탈 오랄케어 브랜드 덴티스테(DENTISTE)가 RE;BIRTH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케이블 광고를 비롯한 덴티스테 공식 유튜브와 D-TV 등에서 공개되는 ‘RE;BIRTH, 매일 다시 태어나는 상쾌함’은 2015년부터 시작해 누적 조회 수 5,150만 뷰를 돌파한 덴티스테의 아홉 번째 캠페인 시리즈다.실수투성이 배우가 덴티스테가 주는 자신감에 힘입어 최고의 배우로 드라마틱 하게 변신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개성 강한 연기로 사랑받는 차세대 연기파 배우 김남희가 극중 김남희를 연기한다. 허당과 여유와 품격의 양극을 오가는 반전 매력과 김남희만의 시그니처 미소를 활용한 4단 건치 미소가 관전 포인트다.캠페인 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