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에쓰푸드,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 3년 연속 수상
종합 식품 기업 에쓰푸드㈜(대표이사 조성수)가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에서 BEST OF 2023을 포함해 4관왕을 차지했다. 이는 2021년, 2022년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 대상’은 다양한 식품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식품산업을 지원∙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본 행사는 1차 연구원 평가, 2차 전문가 평가를 거쳐 간편식품, 일반식품, 푸드테크, 특별부문 등 각 카테고리 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와 함께 관능검사 전문기관인 ‘센소메트릭스’를 통해 소비자 평가를 진행,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소비자 평가 우수 제품을
-
대구남구청년새마을연대 청년새마을행사 '새마을과 해피투개더' 개최
대구남구청년새마을연대(회장 정희준)는 11월 4일(토) 앞산빨래터공원에서 새마을인식개선 캠페인을 기획하여 지역 청년의 정주 환경 조성과 청년과함께 하는 반려견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남구청년새마을연대는 기존 새마을운동의 옛스러운 이미지를 개선시켜 많은 청년들이 함께 어울어질수있는 행사를 기획하여 남구 지역 청년의 살기 좋은 정주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여 살맛나는 청년공동체 만들기를 위한 행사를 추진해보고자 대구 구.군 청년새마을 최초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탄소중립 실천을 체험하고, 건강한 반려인+반려견(묘) 돕기, 청년 건강 검진 등을 주제로 대구남구
-
직스테크놀로지, 스마트건설 전문 전시회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 참가
인공지능 디지털 설계 플랫폼 기업 직스테크놀로지가 11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스마트 건설 전문 전시회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에 참가한다.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며, 한국도로공사에서 총괄주관 하는 이번 ‘2023 스마트건설 엑스포’는 스마트건설 관련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관련사업과 R&D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직스테크놀로지는 2020년 국토교통부의 스마트건설기술 개발사업에 참여해 2023년 GIS 기반의 스마트건설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을 완료했다. 해당 플랫폼은 세종안성건설사업에 적용되어 △스마트 통합 관제 상황판 구축 △건설사업단 전용 GIS 플랫폼 구축
-
행텐 틴즈, ‘2023 헤비 윈터 컬렉션’ 공개
브랜디드라이프스타일 코리아에서 전개하는 행텐 틴즈가 아이들의 겨울을 더욱 가볍게 따뜻하게 만들어줄 '2023 헤비 윈터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행텐 틴즈는 헤비 윈터 컬렉션을 통해 겨울철 활용성 높은 덕다운 하프 패딩 점퍼를 시작으로 웰론 퀼팅 후드 점퍼, 덕다운 롱 패딩 점퍼, 후드 덕다운 점퍼, 웰론 베스트 등 다양한 패딩 아우터와 함께 플리스, 바시티 패딩 점퍼 등 트렌디하면서도 보온성까지 놓치지 않은 아우터들을 선보인다.덕다운 하프 패딩 점퍼는 이번 시즌 행텐 틴즈의 시그너처 아이템으로 일반 솜 충전재에 비해 매우 가볍고 따뜻하다. 폴리 원단을 방수 가공해 방풍 및 방수 효과가 있어 데일리뿐만 아니라 아웃
-
샤넬, ‘2023 홀리데이 향수 컬렉션’ 통해 연말 선물 제안
다가오는 연말을 앞두고 샤넬이 원더랜드 컨셉과 아이코닉한 향수를 테마로 한 ‘2023 홀리데이 향수 컬렉션’을 지난 1일 출시했다. ‘2023 홀리데이 향수 컬렉션’은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빛내 줄 다양한 리미티드 기프트 세트와 N°5 바디 오일이다. 먼저 화이트와 골드 디테일로 장식해 리미티드 케이스에 담긴 아이코닉 향수 ‘N°5 오 드 빠르펭’, 코코 마드모아젤 오 드 빠르펭, 블루 드 샤넬 빠르펭을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N°5 홀리데이 세트’는 N°5 오 드 빠르펭과 아이코닉 N°5 향수의 실루엣을 연상시키는 N°5 바디 오일로 구성되어 아이코닉한 N°5의 관능적인 향수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
-
멕시카나, 포켓몬코리아와 '피카츄치킨 세트' 선보여
멕시카나가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하여 피카츄치킨 세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피카츄치킨 세트는 멕시카나의 바삭하고 담백한 순살 후라이드치킨에,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한 하림 피카츄 돈까스 2개가 들어가며, 포슬한 식감이 느껴지는 멕시감자, 포켓몬 24종 스티커 중 랜덤 1개 포함으로 구성된다. 피카츄치킨 세트 구매 시 귀여운 피카츄 크로스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멕시카나는 지난 6월 펩시코리아의 공식 라이선스 파트너로 치토스치킨을 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포켓몬코리아와 손잡고 피카츄치킨 세트를 출시하여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
바른본병원, ‘자가골수 줄기세포 치료’ 도입
바른본병원(병원장 안형권)이 최근 자가골수 줄기세포 치료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자가골수 줄기세포 치료는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평가에서 안정성과 유효성을 인증 받은 치료로, 중기 무릎관절염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신의료기술은 골반에서 피를 뽑아 원심 분리한 뒤, 줄기세포와 성장인자가 포함된 골수 농축물을 무릎 관절강에 주사하는 치료법이다. 골수 흡인 농축물에 포함된 줄기세포 및 성장인자는 단백 동화와 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어 통증완화를 비롯한 관절 기능 개선은 물론, 연골 재생, 퇴행성관절염 진행 속도를 늦추는 데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환자 본인 골수에서 채취한 중간엽 줄기세포를 사용하
-
ALOD,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입점
다이아몬드 전문 기업 KDT다이아몬드(대표 강승기)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ALOD(알로드) 정식 매장 ‘그리너리(Greenery)’ 쇼룸을 11월 2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지난 3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첫 선을 보인 ALOD는 최근 신세계백화점 본점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 데 이어 이번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입점으로 브랜드 론칭 8개월 만에 국내 백화점 업계 빅3 모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이번에 에비뉴엘 입점하는 그리너리 쇼룸은 ALOD의 브랜드 아이덴티티(All Light in One Dot)인 빛과 정원을 상징하는 공간으로, 라운드컷을 포함한 총 7개 모양의 다이아몬드 컷들이 보여주는 다양
-
구명본, 관념의 동굴밖에서 만난 현대미술
코로나 기점으로 소시민 삶이 달라졌다. 누구 때문이라 말하기 전 사회 분위기가 바뀌었다. 예전의 체온을 간직한 이들도 있고, 전환점이 된 이들도 있다. 변화를 두려워한 작가들은 박쥐처럼 동굴 속에 갇혀 누군가를 탓하고 있다. 하지만 내가 만난 구명본 작가의 의식은 손주를 안아줄 나이 임에도 청년이다. 동굴 속 박쥐로 살고 싶지 않아 힘껏 밖으로 나왔다. 부산 작업실 방문 때마다 실험과 작업 방향에 대한 진정성은 자칫 그동안 추구하던 것을 망가뜨릴 수 있었음에도 두려움이 없는 청년이다. 에콜 드 프랑스의 ‘황태자’로 불려지는 니콜라 드 스탈은 독일에서보다 프랑스, 미국, 영국 그리고 스위스에서 더 유명하다. 그의 작업 일
-
크리스틴 컴퍼니, 2023 산업 디지털 전환 유공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수상
국내 대표 슈즈 테크 기업 ‘크리스틴 컴퍼니’는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년 산업 디지털 전환 콘퍼런스'에서 유공단체 부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업 현장으로 산업 디지털 전환을 확산하고 정착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산업 디지털 전환 분야 공로자 포상을 위해 산업통산자원부 주최로 진행됐다. 크리스틴 컴퍼니는 패션산업, 특히 신발 제조산업의 디지털 전환 선도기업으로서 그동안의 성과와 미래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아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스타트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2019년 설립한 크리스틴 컴퍼니는 기존
-
청각 장애 어린이 연주단 ‘사랑의 달팽이’, 11월 25일 클라리넷 연주회 개최
청각 장애 유소년 연주단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이 18번째 정기연주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복지 단체 '(사)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에 따르면 오는 11월 25일 토요일 서울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제18회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이번 연주회는 '아리랑 페스티벌(Arirang Festival)'이란 주제 아래 국악과 클라리넷의 하모니로 꾸며진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단원 30명은 이번 공연에서 아름다운 나라, 아리랑 환상곡 등의 연주를 선보이며 희망과 감동 그리고 퓨전 음악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행사 진행은 MBC 차미연 아나운서가 맡았다. 또 크로스오버 퓨전 밴드 '두번째 달'과 소리꾼
-
에듀윌, 소방공무원 입문서 '소방 순삭합격' 무료 증정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초시생 등 소방공무원 수험생의 입문 학습을 돕고자 ‘소방 순삭합격’ 입문서를 제작하고 무료로 증정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입문서는 소방 필수 과목의 기본 이론 및 핵심을 정복할 수 있도록 핵심 내용만 압축해 한 권에 담았다. 소방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꼭 알아야 할 내용과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 등 중요 내용을 빠르게 정리하고 싶은 노베이스 초시생에게 추천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소방 순삭합격’ 교재는 2024년 소방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신 경향을 모두 반영했으며, 초시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했다.또 핵심 내용 압축으로 암기량을 최소화하고,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와
-
'케이인니팝' 스타비, 전세계가 주목, SNS 콘텐츠 조회수 1억 뷰 돌파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걸그룹 스타비(StarBe)가 콘텐츠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스타비는 아벨, 케지아, 셸라, 첼시로 구성된 4인조 인도네시아 유망 걸그룹이다. 이들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동반성장 디딤돌(Grow Twogether)' 사업의 연수 팀으로 선정되었고, 지난 8월에 입국해 한국에서 K팝 연수를 받고 있다. 9월에는 신곡 '뱅(BANG)'을 발표했으며'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에 인도네시아 대표로 참여했다. 2004년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아시아 대표 종합 음악 축제'2023 아시아송 페스티벌'은 지난 9월 8일 서울 여의도한강공원
-
“베트남 소비재 시장을 주목하라” 비자인캠퍼스, ‘베트남 Z세대 겨냥 베트남 소비재 시장 진출 세미나’ 개최
글로벌 브랜딩 컨설팅 그룹 비자인캠퍼스㈜가 11월 9일(목)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B2C 소비재 기업 대상 ‘베트남 Z세대 겨냥 베트남 소비재 시장 진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연평균 6% 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중산층이 증가하고 있는 시장이다. 중국이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룬 2010년대에 주요 소비자가 80년대생인 빠링허우였던 것처럼, 베트남도 90년대생인 찐엑스(9X), 즉 Z세대가 주요 소비자로 떠오르고 있다. ‘베트남 비즈니스 수업’ 책에 따르면 베트남 Z세대는 이전 세대와 확연하게 구분된다. 이들은 부유한 환경에서 더 많은 교육적 혜택을 누리며 성장했으며, 디지털 네이티브로서 정보력에도 강해
-
Qt그룹,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운영체제 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시스템 구축 위해 ’Qt 6’ 공급
애플리케이션과 기기 인터페이스 개발 글로벌 플랫폼 업체Qt그룹은 오늘,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사인 메르세데스-벤츠 AG와 협력하여 차세대 디지털 콕핏을 개발하기 위해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인 'Qt 6’을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체 차세대 운영체제 'MB.OS’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로 주요 기능을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시스템을 구축했다.메르세데스-벤츠는 Qt그룹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Qt그룹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최신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인 'Qt 6’로 업그레이드하고, Qt 프레임워크와 디자인, 개발, 품질 보증 도구를 이용하여 차세대 운영체제인 'MB.OS’를 구축할 수 있
-
못난이 농산물 업사이클링 블렌딩 티 브랜드 ‘퍼스티아’, ‘신세계 백화점’ 팝업 스토어 진행
국내 비상품 (못난이, 잉여) 농산물을 티 블렌딩 재료로 가공하여 다양한 재료와 혼합한 블렌딩 티를 개발하는 ‘퍼스티아’가 ‘신세계 백화점’ 팝업 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퍼스티아’는 2022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한 브랜드 런칭 이후 국내 차 브랜드 최초로 2022년 서울 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 ‘지속 가능성’ 부문 수상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된 ‘2023 국제식음료품평회(ITQI)’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점을 수상하며 맛도 의미 도 좋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퍼스티아는 브랜드 런칭 1년 만에 100여 개가 넘는 카페 시장 및 프랜차이즈, 백화점, 오피스 등을 통한 온, 오프라인 제품 유통과 창의적인 티
-
몬스터 에너지, 겨울 맞이 ‘스키장 시즌권 증정’ 이벤트 실시
국내 판매 1위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Monster Energy)가 겨울맞이 ‘몬스터 에너지 마시고 스키장 시즌권 받자!’ 소비자 프로모션을 이달 말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몬스터 에너지만의 강력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GS25, CU, Emart24에서 몬스터 에너지 7종 중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고, 각 편의점의 모바일 앱을 통해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행운의 1등 당첨자에게는 100만원 이상 상당의 휘닉스 스노우 파크 ‘프라임 싱글’ 시즌 패스가 증정되며, 이 외에 2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