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GS리테일-국방부, 제74회 국군의 날 기념 ‘나라 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과 국방부는 국군의 날 74주년 기념 및 조국 수호에 헌신하고 있는 수많은 국군 장병을 위해 ‘나라 사랑 캠페인 공동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업무협약식은 서울 용산구 소재의 국방부 전시실에서 10시부터 진행됐으며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 국방부 이종섭 장관 등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군의 날 나라 사랑 캠페인 진행 △캠페인 관련 상품 개발 및 수익금 기부 활동 △국군 장병 대상 인문학 강연 및 문화 콘서트 등 응원 지원 △전역 예정 장병 대상 취업 및 창업 교육·설명회 참여 △양측의 가용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캠페인 관련 콘텐츠 개
-
광명도시공,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 개최
광명도시공사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수도권 최대의 관광지이자 와인의 성지 광명동굴에서 ‘2022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광명동굴은 해마다 15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고 있는 대표 관광지이자 와인 저장에 알맞은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자연의 와인 저장고로 불리는 명소이다. 특히 전국에서 생산되는 대한민국 와인의 주요 판매처로 우리나라 와인 총판매량의 10%를 차지하고 있다.대한민국 와인의 성지에서 개최되는 ‘광명동굴 대한민국 와인페스티벌’은 2015년을 시작으로 매해 개최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의 쉼을 가지고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광명시의 대표 축제이다. ‘한국 와
-
영등포문화재단, 2022 소공인특별전 ‘ASSEMBLE’ 기획전시 개최
영등포문화재단은 오는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영등포 문화도시의 예술·기술 융복합 거점 공간인 ‘문래예술종합지원센터’에서 2022 소공인특별전 ‘ASSEMBLE’ 기획전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 2회째 맞은 2022년 소공인특별전 ‘ASSEMBLE’은 지역 내 철공 기술과 장인 정신이 담긴 제품을 보여줌으로써 문래동이 가진 지역의 가치와 기술의 필요성 및 보존성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더 나아가 지역 예술가의 시선으로 바라본 기술장인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과정을 통한 예술인과 기술인과의 교류로 예술과 기술의 협업·공존을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전시명 ‘ASSEMBLE’은 ‘모이다, 조립하다’라는 뜻으로, 문래동 철공
-
‘퇴근길 팬미팅’ 루미너스 영빈, ‘리더의 반란’ 스티븐에게 자리를 양보한 사연은?
첫 정규앨범 ‘루미너스 인 원더랜드(LUMINOUS in WONDERLAND)’로 컴백한 루미너스가 ‘퇴근길 팬미팅’에서 환상의 팀 호흡을 드러낸다. 22일 공개되는 ‘퇴근길 팬미팅’에서는 루미너스가 출연해 공식 팬덤명 ‘루미니’의 탄생 비하인드는 물론,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멤버들의 ‘찐 케미’가 터져 나와 기대를 모은다. 루미너스 수일은 이번 타이틀 곡 ‘엔진(Engine)’의 청량 컨셉과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로 자신을 지목하는 등 시종일관 자기애 넘치는 면모를 보인다. 이에, “본인을 선택한 이유를 말해달라”는 영빈의 짓궂은 질문을 시작으로 우빈의 ‘형 몰이’까지 시작되자 수일은 센스 있는 답변으로 머쓱한 상황을 모면해
-
부산시-부산관광공사, ‘부산 관광 브랜드(BI)’ 마케팅 진행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글로벌 인지도 구축을 위한 ‘부산 관광 브랜드(BI)’ 론칭을 기념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9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여행 박람회 ‘2022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TOURISM EXPO JAPAN 2022)’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 해외 관광객 유치에 힘쓴다.B2B 및 B2C 상담 공간을 마련해 부산 관광 상품 판매 여행사, 직항 노선 보유 항공사, 주요 관광업체 등을 대상으로 부산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일반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는 비짓부산 유튜브 홍보 영상 감상 이벤트, 부산의 반전 매력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2022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참여자 모집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코로나19 이후 활동과 수입이 감소하며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콘텐츠(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7월 모집한 ‘2022 콘텐츠(음원) 제작 지원’ 공모 사업의 후속으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창·제작 시설 전통공연창작마루의 콘텐츠제작실 시설과 장비 지원뿐 아니라 영상 제작 전문가 매칭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작업을 무상 지원한다. 또한 촬영 소품 및 의상 준비를 위한 작품 제작준비금을 팀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한다.참여자 모집은 9월 19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예
-
서울특별시, 제7회 ‘서울은 미술관’ 공공미술 컨퍼런스 개최
서울시는 오는 10월 20일(목) 시민 중심의 공공미술의 철학과 비전을 제시하는 제7회 ‘서울은 미술관’ 공공미술 컨퍼런스를 서울시 서소문청사 1동 대회의실(13층)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컨퍼런스는 ‘접속하는 미술, 공공의 미디어’를 주제로 감염병 대유행 이후 가속화된 온라인·비대면 중심 사회에서 공공미술의 확장 가능성을 조망하고, 시민을 위한 유·무형의 미디어로서 서울시 공공미술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컨퍼런스는 1부와 2부로 구성되며, 주제 발표에 앞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 축사 △안규철 작가(전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기조연설로 시작한다.안규철 작가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서울시 공공미술
-
‘팬투’ 글로벌 팬덤이 선택한 9월의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 승민
케이팝을 대표하는 ‘9월 생일 아티스트’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승민이 선정됐다.지난달 29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팬투 ‘9월 생일 아티스트’ 경합에서 득표율 38.64%를 획득하며 정상에 올랐다. 특히, 승민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9월 아티스트 타이틀을 차지해 눈길을 끈다. 이를 기념한 축하 영상이 승민의 생일 당일(22일) Mnet 엠카운트다운 771회 전후 CM으로 공개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스트릿 맨 파이터’, ‘TMI NEWS SHOW’ 등 Mnet에서 방영하는 주요 프로그램 광고로도 확인할 수 있어 본방을 놓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승민의 청량한 음색과 소년미 넘치는 모습을 담고 있는 이번 영상은 팬들이 직접
-
보라매청소년센터, '2022 서울-구례 청소년역사문화교류 프로그램' 운영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와 2022 서울-구례 청소년역사문화교류 프로그램 ‘초록, 서울로! 오~ 구례!’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서울특별시와 지방 도시 간 상호 협력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문화·초록길(환경)’을 테마로 청소년들이 도시의 역사·문화 탐색과 초록길 탐방 활동을 통해 서로의 도시 역사 문화를 이해하고, 미래 자연환경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갈 수 있는 목적으로 이뤄진다.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간 구례군 청소년들과 함께 서울 역사문화교류 활동을 시작한다. 청소년들은 암사유적지, 몽촌토성, 경복궁, 광화문광장 등을 찾아 서울의 고대 역사부터 근현대 역사를 알아보고 서울뿐만 아
-
고릴라필름, 이샛별 보컬 트레이너와 업무협약, “아역배우들에게 희망 선사...”
고릴라필름은 현재 제작 중인 ‘우리동네 특공대’(가제), ‘내일의 스타? 오늘의 스타!’(가제)에 출연하는 아역배우들의 보컬트레이닝을 위해 이샛별 보컬트레이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이샛별 보컬트레이너는 2011년 걸그룹 ‘벨라’로 데뷔 후 4인조 여성 그룹 ‘쥬얼리’ 등을 배출한 ‘스타제국 엔터테인먼트’의 보컬 디렉터를 역임한 바 있다. 또한, TV조선의'미스 트롯', '미스터 트롯'을 비롯해 엠넷 '프로듀스101', MBC '언더나인틴' , MBC '복면가왕' , KBS `더 유닛` 등에서 출연진의 보컬트레이닝을 맡는 등 현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고릴라필름의 황원섭 대표는 “고릴라필름에서 신규로 준비 중인 두 작품 모두 음악 드
-
SK텔레콤,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홍대 뮤직투어’ 진행
SK텔레콤은 오는 25일 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해 인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홍대 뮤직투어’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볼류메트릭은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을 의미한다.SKT는 메타홍대 뮤직투어에서 십센치(10CM), 선우정아, 카더가든(Car, the garden), pH-1, YB 등 유명 아티스트의 볼류메트릭 공연을 19일부터 23일까지 매일 1팀씩 차례로 공개한다. 이후 25일까지 이틀간 앞서 공개한 아티스트들의 공연 콘텐츠를 동시에 선보인다.해당 요일에 공개된 아티스트의 인터뷰 세션은 오후 7시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가을 최대 축제 ‘할로윈 몬스터 파티’ 개최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10월 31일까지 첫 할로윈 시즌을 맞아 준비한 ‘할로윈 몬스터 파티(Halloween Monster Party)’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레고랜드는 ‘할로윈 몬스터 파티’를 테마로 한 이번 할로윈 축제에서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와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먼저 레고랜드 파크 입구를 들어서면 거대한 호박 모형이 어린이들을 반긴다. 할로윈의 대표 장식품인 ‘잭 오 랜턴’을 레고 브릭 6만여 개로 구현한 대형 호박 모형과 할로윈 소품으로 꾸며진 포토존은 방문객들이 입구에서부터 할로윈 축제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레고랜드는 어린이
-
예스24, DRX ‘2022 월드 챔피언십’ 선전 기원 이벤트 개최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는 오는 10월 7일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팀 DRX의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선전 기원 이벤트 ‘YES24랑 DRX랑 파랑’을 진행한다 19일 밝혔다.‘YES24랑 DRX랑 파랑’ 첫 번째 이벤트 ‘DRX 선수가 직접 뽑은 추천 도서 읽어파-랑!’에서는 DRX 선수들의 추천 도서를 소개한다. 각 선수의 사진을 클릭하면 선수별 추천 도서와 함께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다.DRX ‘데프트’ 김혁규 선수의 사인이 새겨진 한정판 굿즈를 소개하는 ‘DRX 데프트 한정판 굿즈 키보드 커버를 가져파-랑!’ 이벤트도 준비됐다. 레전드 원딜 중 한 명인 DRX 데프트 혁규 선수의 일곱 번째 월드 챔피언십 진출을
-
‘SKY BAND’, '화성 뱃놀이 축제' 하늘에 화려한 무대 선보인다
제12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 공중에서 펼쳐지는 ‘SKY BAND’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SKY BAND'는 프로젝트 날다와 촉뮤직엔터테인먼트가 공동으로 제작한 국내 최대 공중 퍼포먼스 밴드이며, 2020년 런칭해 꾸준히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SKY BAND'는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주최 측과 협의하여 다양한 무대 연출로 변형 가능하며, 공중 퍼포먼스와 화려한 불꽃 연출을 결합해 국내 최초 기술 융합 공중 모빌 무대이다. 최근 'SKY BAND'는 ‘2022 대구 파워풀페스티벌’에서 성공적인 무대를 선보여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대구 축제를 시작으로 지난 15일 ‘제 47회 정선아리랑제’에서의 공연 또한 화
-
동아쏘시오그룹, ‘제40회 마로니에 백일장’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는 10월 13일 서울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에서 ‘제40회 마로니에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수석문화재단, 동아제약, 동아에스티가 후원하는 마로니에 여성 백일장은 올해로 40회를 맞이해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여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 동화) 등 한 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시제 및 글제는 당일 현장에서 추첨해 발표되며, 4개 글제 중 1개를 선택해 글짓기하면 된다.시상은 각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등 본상 30명과 특별상 2명을 포함해 32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행사 당
-
내 친구 얼굴이 지하철 전광판에...팬덤 플랫폼 ‘팬투’, 이색 SNS 이벤트 진행
팬덤 플랫폼 ‘팬투’가 54명의 행운의 당첨자를 선정하는 초대형 SNS 이벤트 ‘#나는_너의_팬이야’를 진행한다.글로벌 한류(HANRYU) 팬덤 플랫폼 ‘팬투’는 오늘(16일)부터 7일간 공식 SNS를 통해 ‘#나는_너의_팬이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간 케이팝 아이돌 그룹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지하철 전광판에 엔터테이너는 물론 운동선수 및 인플루언서, 가족, 친구 등 누군가에게 의미있는 대상의 모습을 광고할 수 있는 이색 프로젝트이다.이번 이벤트는 소중한 상대를 위한 메시지를 ‘#나는_너의_팬이야’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SNS 피드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기간 종료 후 총 54명의 주인공을 추첨, 신촌˙홍대입구역 지하철
-
빙그레, ‘제35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운영
빙그레는 오는 10월 15일(토) ‘제35회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를 천안시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그림잔치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야외 행사로 실시한다. 올해는 ‘독립’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한층 깊이 있고 의미 있는 행사로 기획했다.유치부, 초등 저학년부, 초등 고학년부 총 3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국에 있는 유치원생,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하고 선정된 우수 작품은 온라인 홈페이지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 홈페이지에서 9월 15일(목) 오전 10시부터 10월 12일(수)까지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다. 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