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
"담배산업으로부터 아동 보호!"...제 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열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지난 5월 3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식 및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은 담배가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임을 인식시키고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촉구하고자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정한 기념일이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했다.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캠페인 주제와 연계한 ‘담배산업으로부터의 아동 보호(Protecting children from tobacco industry interference)’이다.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담배산업은 하루 평균 약 314억 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
팀홀튼, 시원하고 청량한 여름을 위한 ’팀스 써머’ 캠페인 진행
캐나다 프리미엄 커피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여름 시즌 캠페인 ‘팀스 써머(Tims Summer)’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팀스 써머’ 캠페인은 팀홀튼이 국내 고객과 맞이하는 첫 번째 여름을 보다 즐겁고 뜻깊게 보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팀홀튼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청량한 이색 여름 신 메뉴 출시와 함께 캠페인 필름 제작, 한정판 굿즈 이벤트, 앱 적립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신 메뉴 ‘팀스 써머’ 4종은 팀홀튼의 시그니처 라인인 아이스캡 2종과 신규 라인 퀀처 2종으로 구성됐다. 메뉴는 ▲시칠리아 모로 오렌지와 제주감귤 스무디로
-
‘마하그리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 팝업스토어 오픈
미국 서브 컬쳐를 베이스로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마하그리드’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 본동 1층에서 팝업스토어를 6월 1일(토) 오픈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TEENAGE RIOT’라는 컨셉으로 젊음의 불안정함, 반항, 내면의 어두움을 위트 있는 그래픽과 디테일로 재해석한 마하그리드의 24SS 컬렉션을 포함, 최근 빠른 품절로 이슈가 되었던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협업 컬렉션 아이템과 아티스트 ‘포스트말론’ 콜라보레이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또한, 팝업스토어 단독 티셔츠 최대 80% 할인 및 24SS 제품 최대 4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구입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과 럭키드로우 참여권 증정, 모든 방문 고객
-
복지부, WHO와 백신 생산공정 기본교육 실시...3년차 맞이한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보건복지부는 6월 3일부터 2주간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세계보건기구(WHO)와 함께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의 백신생산공정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해당 교육은 중․저소득국(국내 포함) 백신 생산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는 코로나19를 계기로 드러난 전 세계 백신 불평등을 해소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작됐다. 보건복지부와 세계보건기구가 협력해 2022년 2월 설립됐으며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했다. 이번 교육은 백신 생산 전 주기 이론, 토론, 사례 연구, 국내기업 현장 견학, 관계 형성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교육은 2주간 영어로 진행되며 국제백신연구소
-
의료사고안전망 전문위원회, "환자·의료인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한 의료분쟁 조정 제도 논의
정부는 지난 5월 30일 '의료사고안전망 전문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의료사고안전망 전문위원회'는 의료개혁특별위원회(이하 의료개혁 특위) 산하에 설치된 전문위원회다. 의료분쟁 조정제도 개선, 의료사고 보험·공제 개선, 환자 권익보장 강화 등 ‘의료사고 안전망 구축 과제’를 심층 검토·논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의료계, 환자단체, 소비자단체 등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으며 지난 5월 16일 첫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그간 의료사고 소송 이전에 분쟁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의료분쟁조정법'에 따른 의료분쟁 조정 제도를 운영해 왔다. 그러나 환자와 의료인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종합
-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도멘 파블로 와인 디너’ 개최…‘총 5코스 구성의 차별화’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4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 바 르미에르(Lumiére)는 오는 6월 19일 단 하루 첫 번째 와인 디너를 개최한다. 첫 번째 선보이는 와인 디너는 유기농 비료를 사용해 포도를 재배하며 수확량을 극히 제한해 최상의 품질을 지닌 포도만을 수확한 것은 물론 고품질 와인 그대로를 반영하고자 하는 제조 과정을 자랑하는 도멘 파블로 와인과 셰프의 풀코스가 환상의 마리아주를 이루는 총 5코스 구성의 페어링 디너이다. 도멘 파블로 와인은 수차례 국제적인 와인 전문가들의 호평을 얻은 바 있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초목 영향으로 허브와 우드 같은 신선하고도 차분한 풍미가 환상적인 복합미를 경험할 수 있다. 먼
-
롯데웰푸드, 극강의 매운맛 ‘크레이지 불만두’ 편의점에도 선봬
롯데웰푸드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크레이지 불만두'를 롤 형태로 편의점 채널에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크레이지 불만두'는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끌자, 이번에 편의점으로 라인을 확대한 것이다.'지옥 불만두'로 불리는 '크레이지 불만두'는 첫 입부터 삼킬 때까지 점점 더 타오르는 매운맛으로 1020세대를 겨냥했다. 사천지방의 고추를 사용해 매운맛을 내고, 스코빌 지수(맵기를 측정하는 척도)가 2만 3천에 달하는 특제 소스를 더해 극강의 매운맛을 구현했다.이번에 출시된 편의점 전용 '크레이지 불만두'는 1~2인 가구에 맞춘 소용량 포장으로,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즐길
-
버거킹, 슈퍼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스 아보카도 잭’ 출시
버거킹이 슈퍼 프리미엄 라인의 세 번째 제품 ‘오리지널스 아보카도 잭’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해 8월 버거킹은 프리미엄 식재료를 통해 수제 버거를 뛰어넘는 맛과 품질을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슈퍼 프리미엄 라인 ‘오리지널스’를 론칭했다.처음 선보인 ‘오리지널스 페퍼잭’은 한 달 만에 판매량 52만 개를 돌파했으며, 이어 출시한 ‘오리지널스 솔티드 에그’는 출시 직후 판매 목표치의 135%를 상회할 정도로 인기를 끈 바 있다.신제품 ‘오리지널스 아보카도 잭’은 직화로 육즙을 꽉 담은 100% 앵거스 패티에, 다이스드 아보카도와 쫀득한 콜비잭 치즈를 더해 풍미를 강조했다. 버거의 핵심인 패티에는 버거킹의 시그니처인 불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원더풀 서머’ 콘셉트 패키지 선봬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원더풀 서머’ 콘셉트의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국내에서 운영 중인 켄싱턴호텔앤리조트 14곳 전 지점에서 출시됐으며, 고객조사를 통해 여름 휴양지에서 고객이 선호하는 여름 액티비티 콘텐츠와 굿즈가 다양하게 포함된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여름 액티비티 이용 혜택, 선크림 1개, 켄싱턴 비치백 1개, 켄싱턴 비치타월 1개 등이다. 패키지에 포함된 켄싱턴 비치백은 PVC 소재로 방수기능이 있어 실용적이고 투명한 겉면과 켄싱턴 로고가 새겨져 스타일까지 살린 비치백이다. 전국 유명 휴가지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시원하게 여름
-
강원랜드, 카지노 고객 대상 정기 사은행사 시행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K-HIT(하이원통합관광)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고객 서비스 개선의 일환으로 오는 10일부터 카지노 일반고객 대상 정기 사은행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정기 사은행사 시행으로 강원랜드는 매달 일반영업장을 이용하는 우수고객 100명에게 1인당 하이원 그랜드호텔 객실 1실과 그랜드테이블 뷔페 이용권 2매를 지급한다.강원랜드는 이번 정기 사은행사 신설로 VIP 회원고객에 비해 소홀했던 카지노 일반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최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는 고객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고객 입장에서 체감할 수
-
세븐일레븐, 와이너리 몰리두커 스페셜 라인업 2종 공개
세븐일레븐은 몰리두커와 함께 지난 1일 신규 라인업 상품 2종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와이너리 공동설립자인 마르퀴스 부부가 모두 왼손잡이였던 데에 기반해 호주식 표현으로 ‘왼손잡이’라는 뜻을 지닌 몰리두커는 호주를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하나다"라며 "독특한 레이블 디자인과 재미있는 스토리로 최근 국내 젊은 와인애호가들 사이에서 특히나 ‘힙(Hip)한 와인’으로 평가 받는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몰리두커와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상품은 ‘몰리두커 스쿠터’와 ‘몰리두커 인챈티드 패스’ 2종이다. ‘몰리두커 스쿠터’는 호주 와인에서 보기 힘든 ‘메를로’ 품종 100% 함량으로 만들어졌으며, 잼처
-
달콤한 맛과 풍부한 효능, 왕이 먹던 장수식품 ‘멀꿀열매’
예로부터 불멸과 장수의 열매라고 불리는 멀꿀은 열매의 맛은 물론 건강 효과도 뛰어나 최근 SCI급 논문과 염증 억제 특허를 받으며 차세대 슈퍼푸드로 주목받고 있다. 일본에서는 전통적으로 왕에게 바치는 공물, 전설의 과일나무로 소중히 여겨지고 있는 신비로운 열매 멀꿀은 무엇인가.장수를 상징하는 나무 ‘장명수(長命樹)’에 맺히는 불멸의 열매, 멀꿀열매멀꿀나무는 으름덩과 상록덩굴식물로 멀꿀의 이명으로는 야모과, 연복자, 멀꿀나무 등이 있다. 원산지는 한국, 일본, 타이완, 중국 등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남해안 지역이나 제주도에서 볼 수 있다. 멀꿀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열매가 다 익으면 보라색(멍색)을 띄며 맛이 꿀맛 같이
-
여기어때, ‘웰니스 관광 체험주간 할인 캠페인’ 진행. ‘힐링 여행’ 제공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웰니스 관광 체험주간 할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가까운 도심에서 ‘힐링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웰니스 전용 숙소와 체험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만원 쿠폰을 각각 제공한다"라며 "쿠폰은 이달 30일까지 발행하며, 기간 내 선착순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웰니스 도시로 유명한 인천의 경우 쿠폰 가격을 최대 4만원까지 늘렸다. 추가 혜택으로 웰니스 테마위크 더하기 쿠폰을 제공해 주차별 라인업에 따라 추가 5,000원 할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
-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어센틱 인디안 퀴진’ 프로모션 진행…‘인도 현지 정통 음식 그대로’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의 AC 키친은 오는 6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흘간 인도 현지의 정통 음식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어센틱 인디안 퀴진’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르메르디앙 뉴델리의 부총주방장인 세투 굽타가 특별히 AC 호텔 서울 강남을 방문한다. 세투 굽타 셰프는 14년차 인도 요리 전문가로서 활동해 왔으며, 2020년에는 인도 요리 대회 'Chef of the Year'에서 수상하며 그의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는 전통적인 요리법과 혁신적인 요리법을 조화롭게 믹스하여 새로운 뉴델리 스타일의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어센틱 인디안 퀴진' 프로모션에서는 전통적인 요리와
-
’CMYK’롤링홀, ‘JUMF2024’와 공식 콜라보. 신인 뮤지션 인큐베이팅 나선다
음악의 성지 롤링홀에서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JUMF2024)과 함께 신인 뮤지션 발굴 공식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ROLLINGHALL ROOKIE DISCOVERY: CMYK’ 프로젝트는 2022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신인 뮤지션 총 16팀을 선발하여 온·오프라인 공연 개최, 라이브 클립 영상 제작 등의 혜택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크리스피, 이븐이프, 맥거핀, 화노, 오프더메뉴 등 다수의 뮤지션들이 공연에 참가해 신인 뮤지션의 등용문이 되었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해 전주MBC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는 ‘2024 CMYK'는 6월 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네이버 폼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 중 7
-
국제맨발걷기협회, 제1회 K-어싱 축제 성공적 개최. 서울숲에서 시민과 함께한 특별한 하루
국제맨발걷기협회(회장 김도남)은 지난 1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4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K-어싱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었으며, 국제맨발걷기협회에서 운영하는 ‘서울숲 맨발걷기학교’, ‘최보결의 춤의학교’, 그리고 ‘십만 시간의 행복’의 3개 단체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공동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욱 컸다.K-어싱 축제는 맨발 걷기의 보편화에 따라 새로운 건강문화를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나아가서는 K-어싱 축제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 국제맨발걷기협회의 김도남 회장
-
코카-콜라사 토레타!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 ‘도심 속 오아시스’ 체험 이벤트
코카-콜라사의 이온 함유 수분보충음료 토레타!가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서울재즈페스티벌 2024’에서 체험형 이벤트 부스를 진행한다.‘도심 속 오아시스’를 주제로 올림픽공원 한얼광장에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관람객들이 토레타!와 함께 수분을 충전하며 일상 속 리프레시한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싱그러운 연둣빛이 매력적인 토레타! 부스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토레타! 제품을 증정하며,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에스파 윈터와 함께 하트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등신대를 포함한 다양한 포토제닉 공간과 게임존으로 구성되어 흥미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