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코레일유통, ‘상생물류 지원사업’으로 소상공인 보호에 앞장. 유통과 상생 다 잡는다
코레일유통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다해 소상공인 지원에 앞장선다고 27일 밝혔다.코레일유통은 1936년부터 쌓아 온 유통노하우와 전국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3년 6월‘상생물류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물류시스템의 부재로 상품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편의점, 슈퍼마켓 등을 대상으로 안정적 물류를 제공해 주기 위해서다.슈퍼마켓 등 소매점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코레일유통 상생물류 회원점 가입 후, 발주 사이트에서 판매상품을 주문하고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저렴한 상품제공을 위해 주요상품의 직매입을 통한 도매공급으로 복잡한 유통구조를 개선해, 이들 매장에 약 2800가지 이상의 상품을 제공
-
홍익대 공공디자인연구센터, 흡연부스도 일반담배와 전자담배 구분해야
대부분의 간선도로가 금연구역으로 설정돼있는 서울 도심에서 찾기 쉽지 않은 흡연구역이지만, 정작 찾아도 들어가기 꺼려질 때가 있다. 잘 관리된 곳이라도 짙게 밴 담배냄새가 풍기는데다 다른 흡연자들이 내뿜는 연기가 몸에 벨 때도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거리낌은 냄새가 적은 전자담배 이용자들에게 더 크게 다가온다.홍익대학교 공공디자인연구센터(연구소장 김주연)는 사회갈등 해결(Social conflict resolution) 디자인 과제로 선정해 추진했던 [분리형 흡연 부스] 매뉴얼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흡연이 아니라 금연이 표준인 사회’로 전환되기 시작한 2012년 말부터 금연구역 지정이 본격화되고 10년 이상의 시간이 지났지만 주
-
헤세그, 자동차 종합 솔루션 기업 ‘자스텍엠’과 차세대 운행기록 솔루션 공동 개발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헤세그와 자동차-IoT 융합 디바이스 및 서비스 전문기업 ㈜자스텍엠는 자동차 OBD를 기반으로 수집된 차량 운행거리, 고장 및 상태 정보와 운전자의 급가속, 급감속 등의 운전행동 정보 등에 대해 위변조 방지 및 데이터 진본확인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사업화를 추진키로 양사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스텍엠의 자동차-IoT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다양한 융합데이터와 신규개발 중인 전기/하이브리드 자동차 배터리 성능평가를 위한 원시자료(Raw Data) 및 점수 등을 헤세그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분산, 암호화시켜 데이터의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막고 데이터 생성에
-
KSTEC, CJ대한통운 통합 포워딩 시스템에 RPA 공급
KSTEC(대표 이승도)은 CJ대한통운 통합 포워딩 시스템에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프로젝트를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KSTEC은 1998년부터 인공지능, 빅데이터, 최적화, 시각화 솔루션 컨설팅 및 개발을 해 오고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 IBM, 데이터이쿠(Dataiku) 등 글로벌 벤더와 비즈니스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KSTEC은 올 6월부터 7개월 간 CJ대한통운 IFS (International Freight Solution) 본부 자동화 확산 프로젝트 RPA 시스템을 개발한다. RPA 시스템은 글로벌 통합 포워딩 시스템 ‘큐브릿지(Q-Bridge)’ 에 적용된다. 큐브릿지는 CJ대한통운이 개발한 디지털 포워딩 시스템으로, 수출입물류 전반에
-
전 세계 소셜 앱 수익 전년 대비 19%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 기록… 글로벌 소셜 앱 수익 1위는 틱톡, 한국은 유튜브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전 세계 소셜 앱의 수익과 다운로드 추세, 주요 소셜 앱의 수익 변화 및 2024년 한국, 중국, 일본, 중동 등 시장의 인기 소셜 앱 순위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소셜 앱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전 세계 소셜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다운로드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고 있다. 2024년 1분기 수익은 전년 대비 19% 증가한 45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023년 2분기부터 2024년 1분기까지 전 세계 소셜 앱 수익은 전년 대비 20% 증가해 170억달러에 육박했다.라이브 스트리밍 후원의 강력한 수익 창출 능력에 힘입어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틱톡’의
-
싱가포르항공, 2024 스카이트랙스 어워드 휩쓸어…10개 부문 석권
싱가포르항공이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Skytrax World Airline Awards)에서 총 10개 부문 수상하며 10관왕에 올랐다.싱가포르항공은 2024 스카이트랙스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 항공사’를 비롯해 ‘세계 최고 승무원’, ‘세계 최고 일등석’, ‘세계 최고 일등석 좌석’, ‘아시아 최고 승무원’, ‘아시아 최고 일등석’, ‘아시아 최고 일등석 기내식’, ‘아시아 최고 비즈니스석’, ‘아시아 최고 비즈니스석 기내식’, ‘아시아 최고 가족 친화 항공사’로 선정되면서 총 10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항공은 ‘세계 최고 항공사’ 부문에서도 2위로 선정되며 글로벌 프리미엄 항공사로서 우수한 서
-
GOLD BUTTON 윤석겸 대표-GB INVESTMENT 윤효진 대표, ‘아가페박스’ 도네이션 패션 쇼 기부 참여
더청담문화예술아카데미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아가페빌딩(구 화랑)에서 ‘Aagapebox’ Donation Fashion Show 를 주최, 주관하였다.골드버튼과 윤석겸 대표와 지비 인베스트먼트 윤효진 대표는 패션쇼를 감상하며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다.이번 행사에는 유명 패션모델, 인플루언서, 유튜버, 시니어모델, 레이싱모델, 방송인들과 100 여명의 기업분들이 기부에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고, 무한한 사랑, 지속적인 사랑을 담는 우체통을 의미하는 ’Agapebox' 라는 이름으로 분기별로 관련 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모금된 기부금은 에브리땡스코리아 기부 플랫
-
와이컴퍼니 김의성 대표, ‘Agapebox’ Donation Fashion Show 기부에 참여
더청담문화예술아카데미는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아가페빌딩(구 화랑)에서 ‘Aagapebox’ Donation Fashion Show 를 주최, 주관하였다.이번 행사에는 유명 패션모델, 인플루언서, 유튜버, 시니어모델, 레이싱모델, 방송인과 기업등 100 여명의 분들이 기부에 참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였고, 무한한 사랑, 지속적인 사랑을 담는 우체통을 의미하는 ’Agapebox' 라는 이름으로 분기별로 관련 산업들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모금된 기부금은 에브리땡스코리아 기부 플랫폼을 통해 장애인학교등 여러 기관에 기부될 예정이다.
-
대한건강의료지원단-굿리치, 국민건강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건복지부 산하 대한건강의료지원단은 굿리치 주식회사와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국민의 평생건강기반을 확보하고 국민들에게 보험, 금융 및 재무상담서비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건강증진 및 재활 등 복지서비스 인증제도 포괄적 협력 ▲건강복지서비스인증제 확산 및 금융서비스 업무 지원 ▲인증제도 컨설팅을 위한 인적 협력 ▲기타 상호 필요 업무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대한건강의료지원단 박은석 이사장은 “이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 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국민건강증진 전반에 걸친 서비스
-
DL건설, 협력사 환경관리 활동 '그린 파트너즈' 교육 진행. “동반성장·ESG 경영 강화”
DL건설은 협력사와 함께하는 환경관리 활동인 ‘DL 그린 파트너즈’ 교육을 전개했다고 27일 밝혔다. DL 그린 파트너즈 교육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한 협력사 환경 역량 강화 활동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 △협력사 환경관리 수준 향상 △환경사고 예방 등을 위해 마련됐다. 총 52개 현장·192개 협력사·302명을 대상으로 기획된 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건설현장 환경관리 및 단속사례’를 주제로 ‘줌(Zoom)’을 통한 비대면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뿐 아니라 DL건설은 환경 관련 교육자료를 현장에 제공해 근로자 환경인식 교육에 활용하고, 궁극적으로 협력사 등 현장 내 모든 관계자들의 환
-
LG전자-구글, 생성형 AI 클로이 로봇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구글(Google)의 차세대 AI 거대언어모델(LLM) ‘제미나이(Gemini)’를 탑재한 ‘LG 클로이(CLOi)’ 로봇을 첫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서울 장충동 소재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구글 클라우드 서밋 서울(Google Cloud Summit Seoul) 2024’에서 제미나이를 탑재한 ‘클로이 로봇’을 공개하고 ▲고객의 질문에 자연스럽게 답변하는 AI 챗봇 기능 ▲음성 명령으로 원하는 사진 배경 이미지 생성 등을 시연한다. ‘제미나이’는 구글의 머신러닝(ML) 및 AI 앱 개발 플랫폼 ‘버텍스(Vertex) AI’에 탑재된 생성형 AI 모델로 텍스트를 비롯해 음성, 이미지, 코딩 등 다양한 방식으로 명령을 받는 멀티모달리티(Mul
-
코웨이,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경쟁력 입증"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ㆍ제품ㆍ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을 이뤄 획기적인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지난 2002년 첫 수상 이래 올해까지 22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거머쥐며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이번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비렉스 안마베드·척추베드와 페블체어, 노블 공기청정기2 등 총 3개 제품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코웨이 비렉스 안마베드는 사용자 맞춤 안마 시스템과 리클라이닝 기능
-
삼성스토어, 장마 시즌 대비 에어컨-제습기 판매량 급증
삼성스토어가 이른 더위에 이어 장마 시즌이 다가오면서 무더위와 습기를 미리 대비하고자 에어컨 및 제습기를 찾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작년 기준 장마 시즌 직후 2주간 에어컨 판매량은 직전 2주간 대비 35%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도 장마철 평균 강수량은 평년값보다 두 배 가까이 많아 제습기 역시 전년대비 6배 이상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이번 여름은 예년에 비해 많은 강수량이 예고된 장마를 비롯해 지구온난화 및 엘니뇨 등의 기상이변으로 인한 폭염이 길어진다는 관측이 잇따르면서 에어컨 및 제습기에 대한 판매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삼성스토어측 설명이
-
락앤락, 친환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2기' 수료식 개최
㈜락앤락이 지난 3개월간 진행된 그린메이트 22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린메이트는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는 락앤락의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올해 창단 12주년을 맞이했다. 현재까지 400여명이 넘는 전국의 대학생이 그린메이트로 활동하였고,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등을 독려하며 친환경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이번 그린메이트 22기는 총 20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지난 3개월간 매주 락앤락의 텀블러, 밀폐용기 제품을 활용해 ‘굿바이 일회용컵 챌린지’, ‘용기내 챌린지’ 등의 미션을 전개하며 지구를 위한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했다. 또 4개팀으로 나눠 인천대학교, 광운
-
파리바게뜨, 무더위·고물가에 ‘빅아아’ 한 달 만에 100만잔 판매 돌파
파리바게뜨가 전년보다 빨라진 무더위에 대용량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해 ‘빅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이하 빅아아)’의 누적 판매량이 한 달여 만에 100만 잔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빅아아’는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자체 커피 브랜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 커피를 620ml의 대용량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빅아아’는 출시 이후 때이른 무더위에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고물가로 인한 대용량 선호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일선 커피 전문점과 비교해도 뛰어난 ‘카페 아다지오 100% 스페셜티’의 풍미가 급격한 인기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카페 아다지오 100
-
삼성전자,'갤럭시 S24 울트라'로 찍은 파리 올림픽 아트 옥외 광고 선봬
삼성전자가 프랑스 파리시와 협업을 통해 '갤럭시 S24 울트라'로 촬영한 올림픽 사진을 소개하는 '2024 파리 올림픽 아트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2024 파리 올림픽 아트 캠페인'은 프랑스의 사진작가 '레이몽 드파르동(Raymond Depardon)'의 과거 올림픽 흑백 사진과, 그의 아들 '사이먼 드파르동(Simon Depardon)'이 '갤럭시 S24 울트라'로 촬영한 컬러 사진을 옥외 광고 형태로 소개한다.'갤럭시 S24 울트라'로 촬영된 컬러 사진은 2024 파리 올림픽 신규 종목과 선수들을 소개하며, 과거 흑백 사진이 소개하는 전통 종목과 만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2024 파리 올림픽 아트 캠페인' 사진은 ▲콩코르드 다
-
인터파크쇼핑, 중기부·중기유통센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지원
인터파크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인터파크쇼핑은 올해 사업에서 디지털 콘텐츠 전문기업 스튜디오161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교육 과정을 담당한다.인터파크쇼핑은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1년간 총 900명을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로 양성한다는 목표다. 교육은 라이브커머스의 기본 이해를 돕는 온라인 과정과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과정으로 이원화해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 송출 기술 ▲브랜딩 및 프로모션 전략 등 12차시로 구성된 온라인 과정과 ▲라이브커머스 실전 화법 ▲모의 방송 실습 ▲큐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