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동아오츠카, 대전우편집중국과 폭염 속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실시
동아오츠카가 지난 7일 대전우편집중국과 협력해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 ‘건강한 여름 보내기’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전우편집중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폭염 속에서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이뤄졌다.캠페인의 주요 목표는 폭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올바른 예방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것이다. 특히 동아오츠카는 지난해부터 고용노동부와 협력하여 혹서기 근로자 산재 예방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대전우편집중국과의 협력도 이 같은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졌다.이날 행사에서는 온열질환 예
-
홈플러스, 초저가 맥주 '타이탄' 출시 3일 만에 완판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주류 가격 인상으로 인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면서,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마트표 주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홈플러스에서 이달 초 선보인 1천 원짜리 라거 맥주 '타이탄'이 초도 물량을 단 3일 만에 완판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타이탄'은 500ml 한 캔에 1천 원이라는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자랑하며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몰트 함유량이 80% 이상인 이 맥주는 강한 탄산감과 깔끔한 맛을 제공, 저가형 라거 맥주 중에서도 품질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타이탄'의 성공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홈술족'이 증가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까지 갖춘 마트 주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
남양유업 ‘테이크핏’,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매출 1위
남양유업의 단백질 음료 브랜드 ‘테이크핏’이 올해 상반기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후발 주자로 시장에 진입한 지 불과 2년 만에 이룬 성과로, 회사 측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과 전략적인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테이크핏’은 2022년 런칭 이후 빠르게 성장해, 현재 편의점을 포함한 주요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이다. 특히 편의점 시장에서는 2023년 3분기부터 2024년 2분기까지 4분기 연속 매출 1위를 차지하며,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했다.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은 최근 몇 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
-
코웨이, 2분기 매출 1조 823억원·영업이익 2112억원 기록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9일 오후 2024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8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1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8% 늘었다. 이로써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오른 2조 841억 원, 영업이익은 9.5% 증가한 4,049억 원을 기록했다. 올 2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액은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매트리스·안마의자 제품군 판매 확대에 따른 렌탈 판매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한 6,557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
-
오뚜기,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 추진. 해외 소비자와의 소통 강화
오뚜기(007310)가 기존 사용하던 영문 표기 'OTTOGI'에서 새로운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을 추진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기존 영문 표기 철자가 다양하게 발음되는 등 발음상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번 리뉴얼로 오뚜기를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하고 심플한 심볼마크로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변경을 추진하는 영문 표기는 국내 및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오뚜기는 해
-
우아한청년들, 무더위 속 라이더 위한 ‘리프레시 데이’ 연다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광동제약, 온어스, 한국이륜차안전협회와 함께 무더위 속 라이더를 위해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여름철 라이더에게 휴식을 장려하고 안전한 배달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휴사와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는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있는 온어스 협력 정비업체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위치는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는 라이더가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라이더 전용 쉼터를 제공, 쉼터에서는 광동제약이 제공하는
-
웅진씽크빅,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 전시회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여름 출판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는 한국그림책협회가 주최하는 출판사 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팥빙수의 전설’, ‘달리다 보면’, ‘날씨 상점’, ‘출렁출렁 문어섬’ 등 웅진주니어의 그림책 속 여름철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장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도 진행되며 오는 11일 ‘월요일 아침에’ 문지나 작가가 오일파스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같은 달 18일에는 ‘달리다 보면’의 김지안 작가가 볼로냐 라가치 수상 기념 북 토크를 실시한다. 이어 25일에는
-
LG유플러스,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서 ‘익시 체험존’ 선보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하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에서 자체 개발 AI 인 ‘익시(ixi)’를 소개하는 ‘익시 체험존’를 마련한다고 9일 밝혔다.이날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2024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대전 in 인천(이하 크미대)'은 국내 창작자 미디어 산업 대표 행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인천시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한다. LG유플러스는 크미대에서 △현장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으로 AI 프로필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익시 포토부스’ △고객이 직접 AI 프롬프트(생성형 AI 명령어)를 입력해 스마트폰용 월페이퍼를 제작해볼 수 있는 ‘익시 프롬프트
-
현대제철, ‘빠더너스 문쌤’과 손잡고 면접 노하우 제공
현대제철(004020)이 150만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와 손잡고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빠더너스 문쌤의 현대제철 면접 특강’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빠더너스의 간판 캐릭터인 ‘문쌤(문상훈 배우)’이 채용면접 분야의 일타강사로 등장해 특유의 화법과 익살로 현대제철 채용면접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구독자의 흥미를 유발한다. 이번 영상은 현대제철이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전파하고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 중인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소 무겁고 딱딱한 철강산업 및 회사의 이미지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또한 영상을 통해 콘텐츠를 보는 재미뿐 아니라 하반기 공채를 준비
-
현대차그룹 ‘첨단융합안전공학과’, 첫 입학생 OT 개최
현대자동차그룹은 숭실대학교와 함께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서울 서초구 더케이 호텔에서 ‘현대차그룹 첨단융합안전공학과(석사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을 개최하고, 오는 9월부터 학사 운영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OT에는 첫 입학생 20명과 교수진, 대학원 및 현대차그룹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첨단융합안전공학과 설립 취지에 대해 공감하고, △ 신입생들 간 네트워킹 및 향후 학습계획 공유 △합격증 수여 △교수진과 교과과정, 학사일정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은 현대차그룹 안전부문 관리자 및 현장 감독자 등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됐으며, 매년 20여 명씩 오는 2030년까지 100여
-
에쓰오일,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굿러브스’ 캠페인 전개
에쓰오일(010950)은 셀프주유소에서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모아 업사이클링을 통해 다회용 주유장갑을 제작∙배포하고, 궁극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GoodLOVES’는 지구를 위하는 좋은 마음을 ‘Good’과 ‘Loves’로 표현하고, 장갑을 뜻하는 ‘글러브스(Gloves)’를 합성한 명칭이다.그린피스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일회용 비닐 사용량은 연간 235억 장, 1인당 460장으로 전 세계 최고 수준이다. 에쓰오일은 셀프주유소에서 일회용 비닐장갑이 무심코 버려진다는 사실에 착안해, 서울 마포구 소재 염리동주유소에 전용 수거함을 시범 설치했다.
-
DL이앤씨, 안전관리자 275명 직무교육…“전원 CPR 수료증 취득”
DL이앤씨(375500)는 최근 경기 화성 YBM연수원에서 전 현장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법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DL이앤씨 안전관리자 275명이 참여했다. 법정 직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안전관리자의 전문의식 함양을 위해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 산업안전보건 법령 및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일체의 교육을 포함한다. DL이앤씨는 전 현장의 법정 교육 수료관리 일원화를 통해 회사 내 모든 안전관리자가 누락 없이 법정교육을 수료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직무교육은 중량물 취급 안전성 검토와 우기철 대비 지반 안전 등 전문 분야를 비롯해 안전 심리와 리더십, 보건 실무 등 심화 과정
-
HD현대미포, 국내 첫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건조
HD현대(267250) 조선 계열사인 HD현대미포(사장 김형관, 010620)가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액화이산화탄소(LCO₂)운반선 건조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HD현대미포는 이날 울산 본사에서 2만2,000세제곱미터(㎥)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에 대한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박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그리스 ‘캐피탈 마리타임 그룹’으로부터 수주한 동급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4척 중 첫 번째 선박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발주된 이산화탄소운반선 가운데 가장 크다. 길이 159.9m, 너비 27.4m, 높이 17.8m의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차가운 얼음 바다를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내빙(耐氷) 설계기술(Ice Class 1C)도 적용된다. 또한,
-
CJ푸드빌, 동탄 롯데百 신규 매장 오픈
CJ푸드빌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는 지난 8일 경기도 동탄 롯데백화점에 신규 매장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매장은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에 위치했다. CJ푸드빌은 최근 경기도 지역에서도 빕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경기 남부지역에 출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매장은 동탄역과 연결된 롯데백화점 동탄점 내에 위치해 성남, 화성 등 인근 대형 지역의 고객 수요까지 흡수할 것으로 CJ푸드빌은 전망하고 있다.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빕스 동탄 롯데백화점점에서만 선보이는 ‘프라이빗 다이닝 룸’은 최대
-
대한항공, 올해 조종사 임금협상 잠정 합의…기본급·비행수당 3%↑
대한항공(003490)은 9일 오전 조종사노동조합과 올해 임금협상을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다.합의 내용은 △기본급과 비행수당 각각 3% 인상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 완료 시 상여 50% 축하금 △선택적 복리후생의 일환인 복지포인트 60만 포인트 지급 △화물기 경유 잡비 신설 △수석기장 인정 기준 추가 등이다.잠정 합의 내용은 조합원 찬반 투표를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
현대차∙기아 배송로봇, 교통정보 연계 횡단보도 주행 성공
현대차(005380)·기아(000270)는 9일 경기도 의왕시 부곡파출소 앞 횡단보도에서 자율주행 배송로봇의 횡단보도 주행 실증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시연은 현대차·기아의 자율주행 배송로봇 ‘달이 딜리버리(DAL-e Delivery)’가 교통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신호정보를 인식하고,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횡단하는 시나리오로 구성됐다. 지난해 도로교통법과 지능형 로봇 개발 및 보급 촉진법이 각각 개정·시행됨에 따라 운행 안전인증을 받고 보험에 가입한 실외 이동로봇은 보행자와 동일한 권리를 갖게 됐다. 이날 실증은 관련법 개정 이후 로봇이 교통신호 정보를 활용해 횡단보도를 건너는 최초의 시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
-
청출어람, 한양대학교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 7기 졸업작품 패션쇼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2일 한양대학교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 7기 졸업작품 패션쇼가 '청출어람(靑出於藍)'이라는 주제로 열정과 최선을 다한 교육자와 시니어 모델 지망생들이 하나가 되어 선보인 이번 패션쇼는 참석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한양대학교 영시니어 연기&모델 전문과정 박정완주임교수는 “7기 졸업생들에게 이번 패션쇼를 통해 보여준 노력과 열정은 그 자체로 청출어람의 의미이며 한양대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빛나는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고 성취는 곧 한양대학교의 자부심이자, 시니어모델 지망생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라며 더 큰 무대에서 활약하시기를 기대한다”라고 진심으로 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