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한전KPS-단국대학교, 기술협력 MOU 체결. 원자력 발전소 정비기술 혁신과 기술인재 육성 나서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지난 12일, 한전KPS는 종합기술원 이석재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발전설비 표면응력개선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해 국내 원전설비 정비 기술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전KPS와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협력하기로 한 표면응력개선 기술은 원자로 압력용기 하부의 헤드 관통관 균열을 예방하는 정비기술로 균열 발생시 이를 교체하기 위해 수반되는 발전소 정지 기간 및 비용발생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방사능 피폭 위험성을 저감시키는 장점을 가진다. 이 밖에도 한전KPS와 단국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표면응력개선 기술 ‘초
-
GS칼텍스, 2024 메세나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GS칼텍스는 1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개최되는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메세나대상은 1999년부터 국내 기업 중 문화예술분야 발전에 헌신한 기업을 뽑아 매해 시상하고 있다.GS칼텍스는 2012년 ‘GS칼텍스 예울마루’를 건립하고, 2019년 ‘예술의 섬 장도’를 신규 조성하는 등 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GS칼텍스 허세홍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GS칼텍스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메세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
LG에너지솔루션, ‘2024 파트너스 데이’ 개최
LG에너지솔루션이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 및 미래 준비를 위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EMPOWER EVERY POSSIBILITY’를 주제로 배터리 셀, 팩, 및 장비 관련 80여개 파트너사 대표 및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CEO 김동명 사장을 비롯해 CQO 김수령 부사장, CSO 강창범 전무 등 주요 임원진이 참여했다.올해 ‘파트너스 데이’는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파트너사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올 한 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잇따른 수주에 성
-
인터파크 투어, 11월 패키지 '매직딜' 상시 운영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가 매월 엄선된 해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는 ‘매직딜’ 기획전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고 13일 발표했다. 11월의 주요 추천 상품으로는 환율 추가금이 없는 ‘서유럽 4국 8박 10일’ 패키지와, 추가 비용이 전혀 없는 ‘라오스 3박 5일’ 패키지가 있다.‘서유럽 4국 8박 10일’ 패키지는 최저 300만원대 가격으로 영국,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포함해 다채로운 유럽 도시를 여행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 직항과 4성급 호텔 숙박이 포함된다. 스위스에서 이틀을 머무르며 루체른, 베른, 융프라우 등 자연경관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한편, 라오스를 여행하는 ‘라오스 3박 5일’ 패키
-
쌍용건설, 우수협력사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신뢰·소통 최우선"
쌍용건설(글로벌세아 그룹)은 지난 12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4년 우수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인수 쌍용건설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32개 우수협력사 대표 등 46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그동안 주요 공종에서 기술혁신과 품질향상 등 노력해온 협력사를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에서는 쌍용건설 경영현황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 협력사의 애로사항 청취와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는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쌍용건설과 협력사가 동반성장과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쌍용건설은 앞으로도 협력사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
-
KB금융그룹,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KB금융그룹은 지난 12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그룹 데이터 자산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데이터 이노베이션 포럼’은 새로운 가치 창출의 원천이 된 데이터의 분석·활용 사례를 전 계열사 임직원간 상호 공유하고, AI·데이터 과학의 이해와 해석에 대한 최신 정보·지식을 함께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금융그룹 최초의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인 ‘KB고객데이터플랫폼’를 통해 그룹 데이터 활용 방안을 학습하고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그룹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결선과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 그리고 AI·데
-
포스코, 2024 STS-건축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포스코는 13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한국철강협회, 한국건축가협회, 포스코A&C와 함께 2024 STS-건축 디자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지자체, 공공기관, 설계사, 시공사 등 건설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스테인리스 제조사 임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총 5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기조 강연으로 △이화여대 국형걸 교수가 ‘Designing the STS: 디자인을 통한 미래가치의 창출’이란 주제로 발표했고, △포스코 윤경조 차장이 ‘KS·GR인증 스테인리스의 올바른 사용’을 주제로 건축 설계사 및 건설업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KS인증 스테인리스의 중요성과 비규격 수입산 스테인리스 사용으로 인한
-
서울우유협동조합,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 수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대통령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우수한 디자인 경영 실적을 통해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서울우유는 ‘우유로 세상을 건강하게’라는 경영이념 아래 한국 낙농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지속가능한 디자인 경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서울우유의 디자인 전략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레트로 감성의 브랜드 협업과 꾸준한 디자인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감을 높였다. 특히 순수성과 진정성을 강조한 시각 디자
-
LG생활건강, 색조 브랜드 매출 '쑥'…"팝업·SNS 마케팅 주효"
LG생활건강의 색조 화장품 브랜드들이 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VDL(브이디엘),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프레시안, 코드글로컬러 등 주요 브랜드들은 팝업스토어와 SNS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가성비 높은 기획세트를 선보인 것이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올리브영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메이크업 전문 ‘VDL’이다. 특히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48% 상승했으며, ‘베이스 맛집’으로 불리며 ‘톤 스테인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파운데이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 등의 기획세
-
이마트, 쌈장라면·대왕라면 등 이색라면 할인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SNS에서 큰 화제를 이끌었던 ‘이색 라면’을 단독 판매하고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이마트는 소고기 국물이 일품인 ‘맵탱 매콤 소고기라면(4개)’과 쌈장이 들어간 깊고 진한 맛의 ‘텐트 밖은 유럽 쌈장라면(4개)’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라면을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더불어 이마트는 지난 10일 종료된 신세계그룹 쇼핑축제 ‘쓱데이’ 서 큰 인기를 끈 ‘대왕라면 시리즈’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대왕쟁반짜장(4인분)’과 ‘대왕튀김우동(4인분)’은 3,000원, ‘대왕라면’은 2,5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오는 25일에는 농심 ‘콩라
-
남양유업, 수능 앞둔 대리점주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남양유업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대리점주 자녀 44명에게 응원과 격려를 담은 선물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남양유업은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매년 수능 시즌마다 대리점주 수험생 자녀를 응원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남양유업 영업지점 직원들이 수험생 자녀를 둔 대리점을 찾아 응원의 메시지와 선물을 전했다.대리점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패밀리 장학금' 제도를 도입해 매년 2회 대리점주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 현재까지 총 1088명에게 14억1000만원을 전달했다.또한 2020년 업계 최초로 '협력이익 공유제'를 도입, 거래 중 발생한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고
-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 캐나다 해군사령관 방문. 잠수함 생산설비 시찰
대규모 잠수함 도입 사업을 추진 중인 캐나다 해군의 최고위 관계자가 HD현대중공업을 방문했다. 캐나다는 현재 3000톤급 잠수함 8~12척을 도입하는 ‘캐나다 순찰 잠수함 프로젝트(CPSP)’를 진행 중이어서 캐나다 해군 최고위급이 HD현대중공업을 방문한 것 자체가 관심을 두고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으로 해석돼 향후 수주의 청신호로 읽히는 대목이다.HD현대중공업은 앵거스 탑시 캐나다 해군사령관(해군 중장)과 우리나라 방위사업청, 해군본부 관계자 등이 지난 12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를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앵거스 탑시 캐나다 해군사령관은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창정비 중인 우리나라 해군의 주력 잠수함을 살펴보고,
-
교촌치킨, 프리미엄 K-치킨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교촌에프앤비㈜는 13일 대만 타오위안의 대형 쇼핑몰 메트로 워크 몰(Metro Walk Mall)에 새 매장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 타오위안점’은 대만 주요 상권 중 하나인 타오위안에 위치하며, 교촌의 대만 내 여섯 번째 매장이자 현지 최대 규모 매장이다.메트로 워크 몰은 타오위안 지역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장 큰 쇼핑센터로 다양한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춰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교촌은 이러한 지역 특성을 활용해 현지 및 외국인 방문객에게 한국의 대표 프리미엄 치킨 브랜드로 다가가며, 특히 대만 현지 고객에게 K-치킨의 매력을 전달할 계획이다.교촌은 지난해 8월 대만 신베이
-
SPC 배스킨라빈스, 오리온과 협업해 디저트 '아이스 후레쉬베리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오리온의 대표 스테디셀러 스낵 ‘후레쉬베리’와 협업해 아이스크림 디저트 ‘아이스 후레쉬베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리온 ‘후레쉬베리’를 시원하게 얼려먹으면 더욱 색다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아이스 후레쉬베리’는 소프트 케이크처럼 폭신한 식감의 후레쉬베리 시트 사이에 라즈베리 리본을 더한 딸기 아이스크림을 넣어 딸기가 생각나는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디저트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후레쉬베리’를 아이스크림 디저트로 재해석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인다. 앞으로도 인기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제
-
빙그레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 판매 호조, 와디즈 펀딩 목표 초과 달성
빙그레의 신제품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이 와디즈 펀딩을 통해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빙그레는 13일 동안 진행된 이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를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달 31일부터 와디즈 리워드 펀딩을 통해 출시된 ‘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은 빙그레의 건강지향 브랜드 ‘빙그레 건강tft’가 선보이는 정제형 애플사이다비니거(애사비) 제품이다. 최근 미국과 유럽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사이다비니거를 기반으로 한 이 제품은 식초 특유의 쿰쿰한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비바시티 애사비 톡톡’은 1포당 최대 1,000mg의 사과초모식초분말을 함유하고, 유산균
-
KT&G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개 부문 대상 수상
KT&G(사장 방경만)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의 ‘소셜미디어대상’과 ‘인터넷소통대상’ 2개 부문에서 식품·유통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약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에 대한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KT&G는 소통·공감 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SNS 채널 운영과 캐릭터 및 임직원을 활용한 공감 콘텐츠 경쟁
-
SPC던킨, 동원참치와 협업 샌드위치 2종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동원F&B의 대표 제품 ‘동원참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던킨은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샌드위치를 선보이기 위해 남녀노소에게 사랑 받고 있는 ‘동원참치’와 협업을 진행했다.‘동원 고추참치 잉글리쉬 머핀’은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매콤한 고추참치를 넣고 풍미있는 치즈와 양파 슬라이스를 더한 핫샌드위치다. ‘동원 참치마요 샌드위치’는 고소한 빵에 담백한 살코기 참치와 마요네즈, 오이, 토마토,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더했다.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동원참치를 활용해 던킨의 노하우로 만든 샌드위치로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