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
더벤티, 덱스와 함께한 2024 두 번째 브랜드 캠페인 “보라, 더벤티” 영상 공개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덱스와 함께한 2024년 두 번째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하반기 브랜드 캠페인의 메인타이틀은 “보라, 더벤티”로, 더벤티의 브랜드 컬러인 보라색을 상징하면서, 맛 보라, 즐겨 보라 등 문구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는 카피를 통해 더벤티만의 다이나믹하고 재치 있는 아이덴티티를 더했다. 서브타이틀은 ‘스페셜티 블렌드 커피(SPECIALTY BLEND COFFEE)’로 선정하여 더벤티의 스페셜티 커피 맛을 강조했다. ‘맛 보라, 더벤티’와 ‘즐겨 보라, 더벤티’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서부 영화 분위기의 야외 세트에서 촬영됐으며, 레트로한 보라
-
KAIST, 해변 달리던 라이보, 이번에는 마라톤이다!
모래사장 같은 변형하는 지형에서도 민첩하게 보행하던 KAIST 4족 보행 로봇 ‘라이보’가 이번에는 세계 최초로 마라톤 풀코스 완주에 도전한다. KAIST(총장 이광형) 기계공학과 황보제민 교수 연구팀이 새롭게 개발한 사족보행 로봇 '라이보 2'가 11월 17일 오전 9시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리는 2024 상주곶감마라톤 풀코스(42.195km) 완주에 도전할 것이라고 15일 밝혔다.기존 사족보행 로봇의 최장 주행거리가 20km에 그쳤던 것과 비교하면 두 배가 넘는 거리다. KAIST 연구진은 1회 충전으로 43km 연속 보행이 가능한 로봇을 개발하였고 교내 대운동장에서 저장된 GPS 경로를 따라 보행하는 방식으로 4시간 40분에 걸쳐 완주하는데 성공했다
-
한샘, 웨딩 박람회 ‘블랙 웨딩 데이’ 참가… “신혼부부 접점 확대 나선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오는 16일과 17일에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대형 웨딩 박람회 ‘블랙 웨딩 데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블랙 웨딩 데이는 혼수를 비롯해 웨딩홀, 웨딩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등 결혼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보고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한샘은 가구 업계에서 중요성이 높은 신혼부부와의 접점을 늘리고,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였던 혼수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이번 웨딩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를 방문한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혼수 가구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할인, 풍성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코람코, 신탁 정비사업 ‘착착’... 도봉2구역 재개발 금호어울림 ‘완판’
코람코자산신탁(이하 ‘코람코’)은 신탁방식으로 재개발 중인 서울 도봉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 ‘도봉 금호어울림 리버파크’의 일반분양 130세대가 완판됐다고 15일 밝혔다.도봉2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은 서울 도봉구 도봉2동 95번지 일원의 노후주택 단지를 지하2층~지상18층, 5개동 총 299세대의 아파트와 부대복리시설로 재개발하는 사업이다. 시공은 금호건설이 맡았다.이 사업은 도봉구에서 13년 만에 분양되는 신축 아파트로 지역민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지만 진행은 순탄치 못했다. 지난 2007년 이 지역 주민들을 주축으로 조합이 설립되고 사업시행계획인가까지 받는데 성공했지만 금융조달과 인허가문제, 시공사와의
-
연세유업, ‘연세빵빵캠페인’ 성료… 소비자가 만든 새로운 맛의 생크림빵 선봬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에 대한 소비자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진행한 ‘연세빵빵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연세빵빵캠페인은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가 지난 7월 누적 판매량 6000만 개 돌파한 것을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연세유업은 지난 9월 ‘빵을 가득 채운 생크림처럼 학교 생활에 추억과 활력을 채워주는 연세빵빵박스’라는 주제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사연을 모집했다. 이와 함께 기존 생크림빵 시리즈 중 다시 맛보고 싶은 ‘최애맛’과 나만의 취향을 담은 ‘새로운 맛’에 대한 아이디어를 함께 접수 받아 최종 1인을 선
-
KG모빌리언스, 누적 매출 2,214억, 전년동기 比 3.6% 성장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가 3분기 누적 거래액 7조 5,752억 원을 달성하며, 올해도 연 거래액 10조 원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14일 공시된 실적에 따르면 KG모빌리언스는 3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 2,214억 원, 영업이익 13억 원을 달성했다. 일회성 손실인 대손상각비 제외 시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7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증가한 실적이다. 회사 측은 3분기 실적에 대해 외부 시장 환경의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 부문에서 실적이 고르게 성장했다고 전했다. PG사업 부문에서는 대형 가맹점 거래 규모가 증가한 것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B2B 전용 URL 결제와 분할결제, 그리고 삼성
-
배달의민족, 중개이용료 낮추고 업주와 상생 앞장선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입점 업체의 중개이용료 수준을 크게 낮춘 상생안을 마련하고, 음식 배달 시장의 발전과 이해관계자와의 동반 성장에 나선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달 플랫폼 4사와 입점업체 단체, 공익위원, 정부기관 등으로 구성된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이하 상생협의체)를 통해 도출한 상생안을 발표하고, 이를 적극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14일 밝혔다.배민은 지난 7월 23일부터 진행된 상생협의체에서 정부 및 이해관계자와 꾸준히 소통해왔다. 배민은 지속적으로 진전된 안을 제출하며 입점 업체의 합리적인 부담 완화를 위한 상생 방안을 도출하고자 협의에 성실히 임해왔다.특히 배민은 입점 업체의 중
-
고물가·저성장 시대의 장사전략,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 개최
고물가·저성장 시대 ‘우리 가게에 딱 맞는 성공 전략’과 2025년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가 다음 달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다음 달 15일까지 배민외식업광장 신청페이지를 통해 2024 배민외식업컨퍼런스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현장에서 별도로 경품을 지급하며, 사전 신청하지 못했더라도 행사 당일 현장 입장도 가능하다.배민외식업컨퍼런스는 현재 외식업을 운영 중인 사장님은 물론 예비 창업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무료 컨퍼런스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장사에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을 위해 시
-
하이트진로, ‘진로’ 브랜드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와 함께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연말연시 소중한 사람들과의 모임에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및 두꺼비 활용 콘텐츠 등을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가 산타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귀엽게 인사하는 모습을 연출, 라벨을 디자인 했다. 특히,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크리스마스 리스(Wreath)를 모티브로한 초록색 빨간색 띠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병 360ml 제품에만 적용, 18일부터 전국 가정 채널과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가
-
엘앤케이바이오, 3분기 누적 영업이익 25억. “신제품 개발 성공으로 내년 실적 견인 기대”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엘엔케이바이오메드(대표 강국진)가 2024년 3분기 누적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61억원,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14.4%, 14.3% 증가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연결 재무재표 기준 3분기 매출액 97억, 영업이익 13억으로 전분기 대비 실적 회복세에 있다. 이에 대해 엘앤케이바이오 관계자는 패스락-TM의 판매호조 지속 및 영업력 강화에 따른 신규 거래처 증가, 신규 아이템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10월 높이확장형 케이지 신제품 ‘블루엑스 시리즈 6종’에 대해 FDA 승인이 완료되었으며, 신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오목가슴 임플란트 ‘캐슬락-팩
-
아웃백, ‘강남교보타워점’ 신규 매장 오픈
국내 1등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이하 아웃백)가 강남교보타워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하는 신규 매장은 직장인과 젊은 층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교보타워에 위치하며, 아웃백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독창적인 인테리어를 더해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약 394m²(약 119평) 규모에 32개 테이블, 130개 좌석을 갖춘 아웃백 강남교보타워점의 매장 입구는 호주 대자연 속 와이너리를 연상시키는 아치형 도어 디자인으로 꾸며져 있다. 더불어, 실내는 호주 대륙을 횡단하는 오프로드 트립(Off Road Trip) 아웃백 열차 콘셉트를 적용해 각 좌석을 열차 부스
-
휠라홀딩스, 주주환원에 ‘진심’... 자사주 추가 취득 및 3년 연속 특별배당 결정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는 지난 12일 열린 이사회에서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및 특별배당을 결정하며 주주친화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다. 이번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및 특별배당 계획은 휠라홀딩스가 꾸준히 강조해온 주주환원 강화 목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휠라홀딩스는 지난 3월 보유 중인 65만 6,383주의 자사주를 전량 소각하고, 연간 최대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13일 기준, 계획한 500억원 중 99%에 달하는 약 499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완료한 가운데, 금번 추가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신탁 계약을 체결하며 연간 자사주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금은 총 1천억원에 달한다.휠라
-
남양유업, 20분기 만에 흑자 전환
남양유업이 20분기 만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로 돌아섰다. 한앤컴퍼니 체제로 전환된 지 약 6개월 만의 성과다. 14일 남양유업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약 5억9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분기 160억 원의 영업손실에서 흑자로 급반전한 결과다. 당기순이익 역시 같은 기간 4000만 원으로 돌아섰다. 개별기준 실적에서도 3분기 영업이익 23억1400만 원, 당기순이익 10억400만 원을 기록하며 수익성이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남양유업의 매출은 경기 둔화와 저출산 등의 여파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3분기 매출액은 2426억85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줄었다. 그러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
-
야놀자, 3분기 영업이익 178억원…역대 분기 '최대'
야놀자가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643억 원과 영업이익 178억 원, 조정 EBITDA 344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특히 글로벌 클라우드 및 AI 서비스 부문의 성장이 주요 동력으로 작용해 전년 대비 47% 증가한 영업이익을 달성했다.야놀자의 3분기 실적은 글로벌 통합거래액(TTV)의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에서 기인했다. 통합거래액은 전년 대비 232% 증가한 9.9조 원으로, 이는 야놀자가 AI 기반 데이터 솔루션을 확장하며 글로벌 여행업체의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결과로 평가된다.특히 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912억 원을 기록했다. 이 부문은 버티컬 AI 서비스의 도입으
-
한전KPS, 국제품질분임조대회 2년 연속 금상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지난 13일(한국 시간) 스리랑카에서 열린 2024년 국제품질분임조대회(ICQCC 2024 Sri Lanka)에서 2년 연속 금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국제품질분임조대회에서 9번째 금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이한 국제품질분임조대회는 각국 분임조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국과 자사 현장에서 수행한 품질개선 혁신활동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세계 품질인의 축제다. 올해는 한전KPS를 비롯한 14개 기업에서 24개 분임조가 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등 15개국 800여개 분임조가 참가해 품질경영 우수 성과를 발표했다. 한전KPS는 ‘공기순환공정 정비 위험요인 개선’을 통해
-
한전, HRD협회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대상’
한국전력(대표 김동철)은 지난 5월 세계적 권위의 인적자원개발 단체인 '美 인재개발협회(ATD)'가 주관하는 'BEST HRD Award' 수상에 이어, 한국 한국 HRD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최고 등급인 종합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국내외 BEST HRD 분야 최우수상을 한 해에 동시 석권했다고 14일 밝혔다.'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기업의 경영방침과 연계된 인재육성전략과 체계, 인사혁신 성과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으로, HR분야 전문가와 교수진, 자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엄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수여하고 있는 국내 최고권위의 HRD(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이다.특히 한전은 '국가 미래
-
aT, 온·오프라인 활용 K-푸드 레시피 콘테스트 성료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일본 내 K-푸드 수출확대와 현지 소비확산을 위해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K-푸드 레시피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현지 유명 레시피 사이트인 ‘마카로니’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한 오프라인 콘테스트에는 한국산 식품을 활용한 총 208개의 레시피가 응모했으며, 6개 작품이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차 본선인 현장품평회에 진출했다. 일본의 유명 방송인이자 요리전문가인 코켄테츠와 요리 인플루언서 20명이 참가한 현장품평회를 통해 △ 유자차 향♪ 매콤달콤 치킨 △ 양념 고기말이 전 △ 계란밥 지지미 등 3개의 작품이TOP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