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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오트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를 퍼핑오트, 퀵오트, 롤드오트, 크리스피오트 등 4가지 형태로 만들고 그래놀라, 통아몬드 등을 더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제품이다. 메이플시럽, 코코넛 오일 등으로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고소하면서도은은한 단맛과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렸다. 오!그래놀라 오트드링크 또는 그릭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 360g 당 오트 함량을 50%까지높이고 사과 4.5개 분량의 식이섬유 22g을 담은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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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5, ‘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5가 싱가포르에서 ‘2023 올해의 자동차(Car of the Year 2023)’에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싱가포르 올해의 자동차 상은 현지 최대 일간지인 스트레이츠 타임즈(Straits Times)가 2003년부터 시행해오고 있으며, 매년새롭게 출시된 차량을 대상으로 12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3라운드에걸친 비밀투표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단 1차종만을 선정하기 때문에 공신력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 11월 중순부터 2023년 11월 중순까지 싱가포르에 출시된 40대의 신차가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적으로 아이오닉 5를 비롯해 BMW i7, 토요타 벨파이어(Vellfire) 등 9대가 결선에 올랐다. 아이오닉 5는 실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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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수출 7.4% 감소…무역적자 100억달러
지난해 한국의 무역수지는 수출 감소 등으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1일 산업통상자원부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23년 수출이 6천327억달러로 전년보다 7.4% 감소했다. 수입은 6천427억달러로 12.1% 축소됐다. 이에 따라 무역수지는 100억달러 적자를 기록했다. <aside class="aside-bnr05" style="margin: 0px auto 30px; padding: 0px; font-variant-numeric: inherit; font-variant-east-asian: inherit; font-variant-alternates: inherit; font-variant-position: inherit; font-stretch: inherit; font-size: 16px; line-height: inherit; font-family: "Spoqa Han Sans Neo", "Malgun Gothic", "맑은 고딕", Gulim, 굴림, AppleSDGothic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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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특별하게~" 갑진년 유통업계, '오프라인'에 승부수 던진다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혹독한 시간을 보낸 유통업계가 60년 만에 찾아온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 생존전략 마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유통기업들은 새해에도 소비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불황을 넘어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 본업인 오프라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 ◇ '공간 가치 키우고 브랜드 차별화'하는 백화점3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3사는 새해 매장 리뉴얼을 통한 공간 가치를 키우고 브랜드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힘을 쏟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불황일수록 오프라인 매장 경쟁력이 성장의 첫 단추가 된다는 판단에서다.롯데백화점은 내년 하반기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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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사랑의열매와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
롯데칠성음료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와 손잡고 이웃 사랑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착한소비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나한채 음료영업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착한소비 캠페인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시작해용! 칠성사이다! 함께 해용! 착한소비’ 콘셉트로 기획됐다. 음료 소비가 자연스럽게 이웃을 향한 따뜻한 기부로 이어지는 생활 속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소비자와 자선단체가 동참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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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걸음 기부 캠페인’으로 한국소방복지재단에 후원금 전달
한국피자헛은 올 한 해 동안 임직원들이 모두 참여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3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한국소방복지재단에 기부하며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작년에 진행된 피자 기부에 이어, 올해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소방관들에게 피자헛이 조금이나마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부는 각 소방서에 직접 모바일 금액권 형태로 전달되어 소방관들이 원하는 시간에, 피자헛의 다양한 메뉴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피자헛의 조윤상 대표이사는 “매일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소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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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소비자물가 3.6% 상승…12월 물가상승률 3.2%
올해 소비자물가가 3.6% 상승하며 고물가 흐름을 이어갔다. 29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12월 및 연간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올해 소비자물가 지수는 111.59(2020년=100)로 작년보다 3.6% 상승했다. 지난해(5.1%)보다는 둔화했지만, 2021년(2.5%)과 비교하면 높은 수준이다. 코로나19 이전에는 2016∼2018년 연속 1%대, 2019년 0.4% 등이었다.근원물가(농산물 및 석유류 제외 지수)는 작년보다 4.0% 올랐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방식의 근원물가 지표인 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3.4% 상승했다.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9% 상승세를 기록했다. 신선과실(9.7%) 등이 크게 올라 신선식품 지수는 전년보다 6.8%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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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 기술윤리 보고서 첫 발간...기술의 안정성 및 투명성 강화
카카오는 ‘2023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 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신설한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 위원회의 올 한 해 다양한 행보를 담은 보고서다. 카카오는 2022년 7월 국내 기업 최초로 ‘카카오 공동체 기술윤리 위원회 (Tech for Good Committee)’를 출범했다. 카카오 이채영 기술부문장이위원장을 맡고, 주요 공동체 CTO 등을 포함해 총 8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 운영은 카카오 인권과 기술윤리팀에서지원했다. 위원회는 올 해 총 11번의 정기 회의를 개최했으며, 주요 활동 결과 및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카카오 공동체의 기술윤리거버넌스 체계를 고도화했으며, 기술의 안정성•투명성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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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 로봇 시대 연 바디프랜드, 세계적 불경기 속 Top Brand가 쓴 성공 방정식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 업계에서 "바디프랜드"라는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새로운 변화와 고도화된 기술력, 고객에게 조금더 다가가려는 노력등 바디프랜드가 2022년 처음으로 세상에 선보인 ‘로보 워킹’ 기술은, ‘세상에 없던 도전’이자 안마의자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업계 일대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누구도 생각지 못했던, 혹은 생각만 하고 실현해내지 못했던 이상향을 이뤄내며 성공 신화를 써내려고 가고 있다. 2007년 창립 당시, 파나소닉과 이나다훼미리, 후지의료기 등 일본 기업들의 각축장이었던 안마의자 시장을 바디프랜드 중심으로 새로이 재편할 수 있었던 것은 언제나 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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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PB제품 44.1% 가격 인상…슈링크플레이션 사례도"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자체브랜드(PB) 가공식품 절반 가까이가 지난해보다 값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27일 주요 대형마트 PB 지난 10월 가공식품 742개 중 44.1%가 지난해보다 값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값이 내린 것은 85개였다.이마트는 383개 제품 중 197개 가격이 지난해보다 올랐고, 롯데마트는 176개 중 71개, 홈플러스는 183개 중 59개 가격이 각각 인상됐다.가격은 그대로지만 양을 줄인 '슈링크플레이션' 사례도 9건 발견됐다. 이마트 PB 브랜드 피코크의 '맛있는 순대'는 지난해 조사에서 1천200g에 8천980원에서 올해 1천g으로 양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용량 대비 가격이 20%가량 인상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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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그램 통한 디지털전환 상인 62명 시상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그램이 2023년 교육 과정을 마치고 우수시장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는 톡채널 친구 수, 메시지 발송 수, 포스트 작성 수 등을 기준으로 총 27개 시장의 상인회 11곳과 상인 62명을 선정했다. 이어 업무에 바쁜 전통시장 상인들을 배려해 각 시장을 직접 찾아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으로 나눠 상장과 상패, 특별 부상을 지급했다.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그램에 참여해 대상을 수상하게 된 서울 청량리 종합시장의 유완희 상인회장은 "카카오 덕분에 전통시장도 디지털 전환이 가능하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우리동네 단골시장 참여를 계기로 급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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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새로' 소주 출고가 내일부터 인하된다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과 '새로'의 출고가격이 내일부터 인하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출고가는 현재보다 4.5% 낮아지며, 새로는 2.7% 내려간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과세표준이 작아져 소주 세금이 10%가량 인하되는 데 따른 것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연말 주류 가격 조기 안정화를 위해 애초 계획보다 이른 오는 27일부터 인하된 가격에 소주 제품을 공급한다고 설명했다.롯데칠성음료는 앞서 주정 등 원재료와 공병 등 부자재를 포함해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 증가에 따라 내년 1월 1일부터 반출가격(제조원가·판매 비용·이윤 포함)을 처음처럼(360㎖ 병)은 6.8%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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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마린솔루션,‘메탄올 이중연료 추진 개조 설계’ 선급 인증 획득
HD현대의 해양 산업 분야 종합 솔루션 기업인 HD현대마린솔루션이 친환경 탈탄소 ‘메탄올 이중연료 추진 개조’ 사업에 나선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한국선급(KR),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이엔티와 ‘공동개발 프로젝트’(JDP: Joint Development Project) 형식으로 수행한 ‘메탄올 이중연료 추진 개조 설계’가 한국선급으로부터 기본 인증(AIP)을 획득했다고 25일(월) 밝혔다. 국내 최대 컨테이너선사인 HMM이 운항 중인 16,000 TEU급 초대형 컨테이너 운반선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에서 HD현대마린솔루션은 전체적인 시스템 구성과 기본설계 작업을 담당하며 프로젝트 전반을 총괄했다. HD현대이엔티는 3D모델링 및 상세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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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美 CES 2024서 AI 기술력 전세계 알린다
SK텔레콤이 내년 1월 9일부터 12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SK그룹의 넷제로(Net Zero, 탄소 순배출량 0)와 ICT 패밀리사들의AI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린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SK주식회사,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 E&S, SK에코플랜트, SKC 등 SK멤버사들과‘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CES 2024 행사장(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내 센트럴 홀(Central Hall)에 약 1,850㎡(약 560평) 규모의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또 SKT와 SK하이닉스의 다양한 AI 기술을 소개하는 160평 규모의 ‘SK ICT 패밀리 데모룸’도 별도로 선보인다. SK그룹의 CES 2024 전시관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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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車수출단가 2500만원 넘어 역대 최고...수출액 70조원 돌파 전망
올해 국내 완성차 수출 단가가 2500만원을 넘어 역대 최고 기록을 쓸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기차 등 고부가가치 차량의 수출 호조 영향이다. 올해 완성차 수출액도 사상 처음으로 7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25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11월 우리나라의 완성차 수출 대수와 수출액은 각각 252만대, 64조5000억원으로, 대당 수출 단가는 평균 2559만원으로 집계됐다.완성차 수출단가가 2500만원대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수출단가는 5년 새 53%(889만원)가량 올라 올해 역대 최고 기록도 경신할 전망이다.국내에서 생산한 차 1대를 해외에서 팔아 받는 돈이 5년 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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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년째 3대와 함께한 삼성 냉장고, 다시 삼성 품으로
40년 가까이 한 가족의 먹거리를 책임진 삼성전자 냉장고가 다시 삼성전자의 품으로 돌아왔다.24일 삼성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이숙희씨는 가족과 함께 사용해온 1985년 제조 삼성 '다목적 5S 냉장고'를 최근 삼성전자 전자산업사 박물관인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에 기증했다.해당 냉장고는 이 씨의 부모님이 신혼 시절 구매해 1986년부터 사용해온 제품이다. 당시 냉동실을 냉장실로 바꿔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냉장실 전원만 끌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씨는 "부모님이 세 평짜리 단칸방에서 신혼을 시작하면서 혼수로 구매한 것이 냉장고와 장롱 단 두 가지였다"며 "넉넉지 않은 형편에도 큰마음을 먹고 냉장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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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ISO 인증’잇달아 획득… ‘준법경영’도 단연 선두!
바디프랜드는 지난 14일과 18일 각각 ‘ISO 37301(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인 요건을 만족하는 경영 시스템과 품질관리시스템을 보유했는지를 판명하는 인증 제도다. ISO 37301(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인증은 지배구조가 윤리경영 운영과 리스크 관리 체계 차원에서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경영시스템 표준을 말한다. 바디프랜드는 준법경영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조직의 법적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내부 감사, 모니터링 및 평가 절차의 체계화를 확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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