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롯데홈쇼핑, 신규 패션 브랜드 '릴리오·우바'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릴리오(LiLiO)', '우바(UVA)'를 연이어 론칭하고, 패션 성수기 경쟁력 강화에 집중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새롭게 선보인 패션 특집전 '뉴 컬렉션 쇼(8/21~9/8)'를 통해 총 10개 브랜드의 신상품 73종을 선보인 결과 누적 주문액 400억 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특히, 고급 소재를 내세운 패션 브랜드에 수요가 집중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LBL'의 9월 한 달 간 주문건수는 지난해보다 30% 증가했으며,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는 50% 신장했다. 이번에 론칭하는 '릴리오', '우바'는 올해 롯데홈쇼핑이 가을, 겨울 시즌을 앞
-
동원F&B, 국내 최초 친환경 포장재 '미세발포필름' 도입
동원F&B(대표 김성용)가 딤섬류 4종의 포장재에 국내 최초로 친환경 포장재인 미세발포필름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미세발포필름은 연포장(Flexible Package)의 주요 원료인 플라스틱 필름에 질소를 분사해 균일한 미세 기포를 형성시킨 소재다. 이에 따라 완충력과 보냉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를 경량화해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평균 1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 프로젝트는 식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레스(Less) 플라스틱'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원F&B 산하의 동원식품과학원구원 포장개발파트와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 필름 생산 전문 기업 삼동산업이 협업했다.
-
캠코, 국유부동산 385건 공개 대부·매각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오는 10일까지 4일간 총 385건의 국유부동산을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한다고 7일 밝혔다.캠코는 활용 가능한 유휴 국유부동산을 선별해 매주 온비드를 통해 대부 및 매각을 실시하고 있다. 국유부동산은 소유권이 국가에 있어 근저당, 임대차 등 권리관계가 복잡하지 않고, 믿고 사용할 수 있다.특히, 이번 공개 입찰에는 경작용 토지, 주거용 건물 등 다양한 신규 물건 114건 및 최초 대부·매각예정가보다 저렴한 물건 271건이 포함돼 있으며, 10월 11일(09:30) 개찰 예정이다.입찰에 참여하기 전, 온비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전자입찰용(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온
-
인터파크 투어, 이바라키현과 제휴. 일본 소도시 여행 시장 공략
인터파크 투어가 일본 소도시 여행 시장을 공략에 나선다.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은 일본 이바라키현과 제휴해 공동 개발한 여행상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 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최휘영 인터파크트리플 대표, 오이가와 가즈히코 이바라키현 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이바라키현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이바라키현은 도쿄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데다 현 내에 100여곳이 넘는 골프장이 위치해있어 국내에서는 일본 골프여행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인터파크 투어는 골프여행, 단풍여행 외에도 이바라키현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특화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
-
LG U+ '유쓰', 프린트카페와 'L자 파일' 무료 증정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무인 프린트숍 '프린트카페'와 제휴를 맺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L자 파일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날부터 연말까지 대학가 프린트카페 122곳에서 유쓰 브랜드 로고가 프린팅된 'L자 파일' 10만개를 무료 증정할 계획이다. '투명 파일', '투명 홀더' 등으로 불리는 L자 파일은 대학생들이 A4 크기 프린트물 보관에 많이 사용하는 문구용품이다.LG유플러스는 출력이나 복사 수요가 많은 대학교 중간고사 기간에 맞춰 20대 고객이 필요로 하는 L자 파일을 무료로 지원해 차별화된 유쓰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프린트카페는 24시간
-
CJ대한통운, KAI T-50TH 전투기 태국 운송 프로젝트 수행
CJ대한통운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제작한 T-50TH 전투기 2대를 태국으로 운송하는 방산 물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7일 밝혔다. 경남 사천의 본사 제조공장에서 출하된 전투기가 태국 따클리(Takhli) 공군기지까지 안전하게 운송되도록 CJ대한통운은 주요 부품들을 분해한 뒤 국내 육상운송, 항공운송, 현지 하역 및 육상운송을 거쳐 도착지에서 완성체로 재조립하는 고난이도 물류를 안전하게 수행해 냈다.전투기 같은 방위산업물자는 운송 중 외부 충격으로 부품이 파손될 경우 다시 생산, 조립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고, 운송 납기일을 지키지 못할 경우 국가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어 방산 물류는 물류업계에서 최고
-
락앤락, 中 티몰 '연간 베스트 성장 브랜드상' 수상
㈜락앤락이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티몰에서 가구·생활용품 부문 '연간 베스트 성장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티몰(Tmall)의 가구·생활용품 카테고리 전체 브랜드 중 매출 순위 300위권, 성장률 20% 이상을 달성한 브랜드 중 10개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락앤락은 티몰 플랫폼에서 식품보관용기와 더불어 물병, 텀블러 등 베버리지웨어 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클래식 용기' 세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중국의 전통 차 문화에 맞춰 개발된 '차잎 분리 텀블러'와 '데일리 원터치 에너제틱 텀블러', '휴대용 커피 텀블러'가 베스트 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
잡코리아 ‘인공지능 활용 노무관리 전략’ HR 웨비나 개최
잡코리아는 중앙경제HR교육원과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노무관리 리스크 대응 전략'에 관한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인공지능(AI)을 통해 효과적으로 노무관리에 적용하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자 기획했다. 교육은 불법파견 리스크 관리 사례를 중심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대응 방법을 소개한다. 추진 배경, 도구(Tool) 소개, 활용 방법(데이터 확보, AI분석모델 설계, 결과분석), 기대 효과 등 내용으로 구성했다. 강사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불법파견 리스크 관리' 저자인 노무법인 로고스 송명건 공인노무사가 맡는다. 송 노무사는 20여년 간
-
삼양홀딩스-진코어, 유전자 치료제 공동연구계약 체결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대표 이영준)은 최근 유전자 가위 기술 전문기업 진코어(공동대표 김용삼, 이영필)와 유전자 치료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동연구계약은 삼양홀딩스의 유전자 전달 기술 플랫폼 ‘SENS’와 진코어의 유전자 편집 기술 ‘TaRGET’을 결합해 새로운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기초연구계약이다. 양사는 유전자 편집 기술과 유전자 전달체 융합기술의 타당성을 검증한 후에 본격적인 유전자 치료제 공동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삼양홀딩스의 SENS(Stability Enhanced NanoShell)는 핵산 기반 치료제 및 유전자 교정 약물 등을 간, 폐, 비장 등 다양한 조직의 특정 세포에 선택적으로 전달이
-
농심, K라면 체험매장 ‘K라면 슈퍼마켓’ 명동 오픈
농심이 명동 코리아마트와 협업해 농심 라면 체험매장 ‘K라면 슈퍼마켓’을 7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초 명동 호텔스카이파크에 오픈한 농심라면 체험매장 ‘너구리의 라면가게’에 이은 2번째 체험매장이다.농심과 협업을 진행하는 ‘코리아마트’는 명동 중심 상권에서 다양한 한국상품을 판매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농심은 코리아마트 매장 2층에 약 60㎡ 규모의 ‘K라면 슈퍼마켓’을 구축,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농심 브랜드를 알리는 복합 체험매장으로 조성했다.농심 K라면 슈퍼마켓은 마트와 스낵바가 결합된 형태로 구성되어 라면 쇼핑과 식사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이 원하는 라면을
-
교촌에프앤비, 자립준비청년 위한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 성료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교촌 판교 신사옥에서 자립준비청년들과 함께 조리 체험 프로그램 ‘교촌1991스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교촌1991스쿨'은 소비자가 직접 교촌치킨의 제조 과정을 체험하며 브랜드 가치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조리부터 포장까지의 전 과정에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며, 교촌의 맛에 대한 진심을 경험할 수 있다. 교촌 판교 신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교촌의 ‘자립준비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11명의 자립준비청년 장학생들과 함께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교촌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자립준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되었다. 교촌은 20
-
KB리브모바일, CU편의점 20% 할인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의 KB리브모바일은 편의점 CU 상품을 20% 할인 받을 수 있는 요금제 5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새로 출시된 상품은 △LTE 15GB+(CU할인) △LTE 15GB+(100분)(CU할인) △LTE 15GB+(300분)(CU할인) △LTE 71GB+(CU할인) △LTE 100GB+(CU할인) 요금제 5종이다. 최대 할인 적용 시 2만400원부터 3만6600원까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LTE CU할인(KT망)’ 요금제는 CU편의점에서 20% 할인이 최대 월 5000원 한도에서 제공되고, CU 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대 2% CU편의점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LTE CU할인(KT망)’ 요금제는 KB리브모바일 웹·앱·전국 영업점에서 개통 또는 CU편의점에서 유심 구매 후 개
-
풀무원, KADEX 2024 참가…군 급식 서비스 역량 선봬
풀무원이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KADEX 2024’에 참가하며 군 급식 서비스 역량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5일간 진행된 이번 국제방위산업전시회에서 냉동밥, 만두, 동물복지 제품 등 군 급식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고, 다채로운 고객 체험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한 대규모 지상군 방산 전시회로, 올해는 15개국 365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다양한 최첨단 무기 전시와 더불어 군 급식, 전력지원체계 등 각종 군 지원 시스템에 대한 전시도 눈길을 끌었다. 풀무원은 이번 전시회의 ‘전력지원체계 존(Zone)’에 참가해 7개 계열사
-
패션그룹형지, 송도 지역 행사에 의류 기부…사회 공헌 활동 잇따라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인천 지역민을 위한 행사에 의류를 기부하며 지역과 밀착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형지는 지난달 초 송도 행정복지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린 ‘한마음축제 및 힐링콘서트’ 행사에서 1천만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형지가 기부한 의류는 학부모 봉사단체인 ‘맘벤져스’ 봉사단의 자선 바자회에 제공됐다. 형지는 본사가 위치한 송도를 기반으로 지역과 화합을 이루며 상생하기 위해 인천 지역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소외계층을 위해 약 10억원 상당, 1만3000여 벌의 의류를 기부해
-
해성옵틱스, 자회사 TKENS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최종 선정…차세대 제습 모듈 기술력 입증
해성옵틱스(076610)는 자회사 TKENS(티케이이엔에스)가 차세대 제습 모듈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스케일업 팁스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투자사가 스케일업 단계 기업을 발굴해 선 투자하면 정부가 매칭해 추가 연구개발(R&D) 자금을 병행 지원하는 제도이다. TKENS는 지난 8월 국내 투자사로부터 15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금번 스케일업 팁스 투자 연계형 R&D 자금 16억원의 연구지원 사업비까지 확보했다.TKENS는 자동차 헤드램프 제습 모듈 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전기차 배터리용 방습 모듈과 자율주행 자동차의 전방 센서박스용 방습 모듈 등 전장 부품의 각 필요 사양
-
쿠쿠스토어, 이벤트로 500만원 증정식 개최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의 브랜드 매장인 쿠쿠스토어에서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 접점 강화에 나선다.온∙오프라인 등 소비의 장소가 각각의 장점을 바탕으로 한계를 넘어서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온라인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못지않게 꼼꼼히 제품을 체험해 보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 확대를 기반으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 및 이벤트 확대가 더해져 오프라인의 구매도 이어지고 있다. 이에 쿠쿠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망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먼저 ‘여름 휴가비 500만 원 쏜다!
-
에스티큐브, SITC 2024에서 면역항암 연구성과와 넬마스토바트 임상결과 발표
면역항암제 개발기업 에스티큐브(052020)가 오는 11월 ‘미국면역항암학회 학술대회(SITC 2024)’에 참가해 BTN1A1의 이중 작용기전과 항BTN1A1 면역관문억제제 넬마스토바트의 업데이트된 임상 분석 결과에 대해 포스터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SITC는 1984년 설립된 세계 최대 규모의 면역항암학회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이한 SITC 연례 학술대회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휴스턴에서 개최된다. 전 세계 제약·바이오 기업, 병원 및 연구기관, 컨설팅 그룹 등이 모여 면역항암요법의 새로운 연구성과와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현지 시각으로 4일 오전 정기초록(Regular abstract) 등의 제목이 먼저 공개됐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