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SKT, 장애청소년 대상 AI 코딩 챌린지 대회 개최. 올해 생성형 AI 활용 중점
전국의 장애청소년들과 교사들이 참가한 ‘2024년 행복 AI코딩챌린지’ 대회가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017670)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공동으로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이천 소재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행복AI코딩챌린지'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행복AI코딩챌린지'는 SKT가 1999년 장애청소년 정보검색대회를 시작으로 25년간 장애청소년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개최하는 대회이다. 올해 대회는 장애청소년들이 AI시대의 핵심 기술 역량을 보유한 창의적인 인재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기획되었다.이번 대회에서는 장애청소년의 다양한AI 활용능력 제
-
KGC인삼공사, 한국당뇨협회와 혈당 관리 제품 개발 MOU
KGC인삼공사가 (사)한국당뇨협회와 당뇨병 예방‧관리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 및 혈당관리 제품 공동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측이 협력하여 당뇨인(당뇨병환자)은 물론 국민의 건강증진을 돕고, 혈당관리 제품을 공동개발함으로써 혈당케어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활동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16.7%(605만 명)는 당뇨인으로, 2010년의 312만 명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세 이상 성인 중 당뇨병 전단계에 이른 비율도 44.3%(1,497만 명)나 된다. 한국당뇨협회는 1995년부터 당뇨인의 일상 속 건강관
-
애경산업, 서울시와 ‘2024 희망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13억 상당 기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18일 애경산업(주)이 서울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약 17억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포구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기부물품 전달식은 애경산업(주) 김상준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김병민 정무부시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과 애경산업(주) 임직원 80여명이 참여해 궂은 날씨에도 직접 800개의 희망꾸러미를 포장하고 전달했다. 이날 포장된 800개와 추가로 마련될 4,200개까지 총 5,000개의 희망꾸러미는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배분 될 예정이다.
-
남양유업, ISO45001 인증 획득
남양유업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산업 안전보건관리 국제표준 인증인 ISO45001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게 주어진다.남양유업은 사업장 내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 교육 강화, 중대재해처벌법 준수 등을 통해 전사적 안전보건 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ISO45001 인증을 수여받는 행사를 가졌다.남양유업은 또한 대리점주들이 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근무자 5인 이상을 둔 대리점에 안전보건관리체계
-
롯데웰푸드, 세빛섬서 간편식 ‘식사이론’ 홍보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가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을 홍보하기 위해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건물 5층 높이인 약 13미터의 초대형 만두 조형물이 세빛섬에 띄워져 눈길을 끌고 있다.‘식사이론’은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영양을 강화하고 칼로리를 줄인 간편식 브랜드다. 롯데웰푸드는 이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헬스&웰니스 요소가 담긴 맛있는 식사를 제안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이러한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양한 체험 행사와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행사의 가장 큰 볼거리는 세빛
-
LG생활건강 '에어 칫솔', 레드닷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
LG생활건강이 혁신적인 ‘물 없는 양치질’이라는 미래형 칫솔을 디자인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10일 LG생활건강은 ‘에어 칫솔(Air Toothbrush)’ 디자인으로 2024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했다. 이 상은 전체 출품작 중에서도 가장 뛰어난 디자인에만 주어지며, LG생활건강이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어 칫솔은 '물 필요 없는 편리함'이라는 키워드로 개발됐으며, 칫솔의 기존 형태를 완전히 탈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칫솔모가 없는 머리 부분에서 바람과 함께 가글액을 분사해 간편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물 없이도 구
-
페라리, 신형 슈퍼카 'F80' 출시…799대 한정 생산
페라리가 지난 2013년 라페라리 이후 11년만에 신형 슈퍼카를 공개했다.로이터, 블룸버그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페라리는 1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한정판 슈퍼카 'F80'을 공개했다.1200마력에 6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F80은 페라리 역사상 가장 비싼 모델로, 단 799대만 생산될 예정이다. 최고 속도는 시속 350㎞다.기본 가격이 360만유로(약 53억원)에서 출발함에도 불구하고 이미 799대 모두 예약이 완료됐다. 모든 차량을 대당 360만유로에 판매하면 페라리는 총 28억8000만유로(약 4조2786억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엔리코 갈리에라 페라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우리 제품군의 기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차"라
-
르노코리아, 임금협상 조인식 열어 2차 50.5% 찬성 최종 통과
르노코리아가 '2024년 임단협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르노코리아 노사는 지난 5월23일 상견례를 시작한 이래 올해 임금협상 타결을 위한 본교섭을 총 10차례에 걸쳐 진행, 지난 10월9일 마침내 2차 잠정합의안을 마련하고 10월10일부터 부산공장의 정상 가동을 다시 시작했다. 이어서 지난 10월11일 사원총회 찬반투표에서 총 투표 참여자의 50.5% 찬성으로 임단협 2차 잠정합의안이 통과됐다. 최종 가결된 합의안은 기본급 8만원 인상과 그랑 콜레오스 신차 출시 등 성과 격려금 300만원 , 변동 PI 최대 100%(약 200만원), 특별 인센티브 250만원, 임금피크제 개선, 노사화합 비즈 포인트 지급 등을 포함하고 있다.한편, 조인식으로
-
교촌치킨, 해외 진출 매장 품질·서비스·위생 강화 활동 나섰다
교촌치킨이 아시아 시장에서 ‘K-치킨’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국내 매장 운영 노하우를 해외로 전수하며 품질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교촌에프앤비는 글로벌 아시아 매장들의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위생(Cleanliness)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전사적인 TF(Task Force)를 구성하고, 지난 7월부터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UAE, 대만 등 아시아 5개국을 대상으로 현장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교촌은 이번 TF 활동을 통해 본사 주요 부서의 전문가들을 현지에 투입해 매장 운영을 점검하고 맞춤형 개선책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현지 매장에서 원자재 관리, 메뉴 구성, 서비스 수준을 국내 매장 수준으로 끌어올
-
삼성중공업 창립 50년…최성안 부회장 "혁신 주도해야" 100년 기업 다짐
삼성중공업은 오는 19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향후 100년 기업으로 나갈 것을 다짐했다고 18일 밝혔다.삼성중공업 최성안 대표이사(부회장)는 이날 사내방송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아무도 대한민국을 주목하지 않았던 50년 전, 삼성중공업은 원대한 미래를 품고 일어섰으며 글로벌 조선 해양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왔다”고 말했다.최 부회장은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는 기업으로 가기 위해 혁신을 주도해야 하며 스마트 제조, 소프트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면서 “민첩하고 유연한 기업,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업으로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1974년 창원에서 기계사업으로 출범한 삼성중공업은 삼성그룹 내 중공
-
빙그레, 식품 박람회 '시알파리 2024' 참가. '식물성 메로나'로 유럽 시장 공략
빙그레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식물성 메로나'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빙그레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식품 박람회 ‘SIAL Paris 2024’에 참가해 글로벌 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메로나를 소개할 예정이다.'SIAL Paris'는 독일 쾰른식품박람회(ANUGA), 일본 도쿄식품박람회(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 이 박람회는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약 40만 개의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빙그레는 이 기회를 통해 식물성 메로나의 글로벌 인지도를 크게 끌어올릴 계획이다.빙그레의 식물성 메로나는 기존 유제품 성분을 모두
-
스타벅스, 칭찬 파트너와 소통 프로그램 개최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고객들의 칭찬을 받은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 34명을 초청해 제주도에서 특별한 사내 소통 프로그램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을 개최했다. 2021년부터 시작된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두 차례 이상 꾸준히 진행하는 행사로, 현재까지 66회를 거쳐 약 1,600명의 파트너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VOC(고객의 소리)를 통해 칭찬을 받은 파트너들 중 34명이 초청되었으며, 그중 한 명은 무려 35건의 칭찬을 기록하기도 했다.참가자들은 손정현 대표와의 대화 시간은 물론, 제주서해안로DT점과 더제주송당파크R점 같은 특
-
KT, AI로 실시간 통화에서도 보이스피싱 탐지
KT(대표 김영섭)가 '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에 대해 과기정통부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는 별도의 서버 연동이 필요 없는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통화에서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알려주는 서비스다.이번에 실증특례를 받은 서비스는 통화 음성에서 AI 언어모델이 실시간으로 금융 사기와 연관된 문맥을 탐지하는 기존 '보이스피싱 탐지 AI 에이전트' 기술에 더해 의심스러운 통화는 화자인식 기술로 과거 보이스피싱 범죄자 목소리의 특징정보와 비교해 목소리 유사도를 분석하고 위험을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 유사도 측정은 국립과
-
삼성디스플레이, 페라리 최대 축제서 OLED 기술력 선봬
삼성디스플레이가 페라리의 연중 가장 큰 축제인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에서 참가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20일까지 이탈리아 이몰라(Imola) '엔초 에 디노 페라리(Enzo e Dino Ferrari) 국제 자동차 경주장'에서 열린 '피날리 몬디알리 2024'에 참여해 다양한 차세대 혁신 제품을 선보이다고 18일 밝혔다.현대적인 박물관 콘셉트로 꾸며진 이번 전시 공간은 총 120㎡ 규모로, 6K급 해상도의 34형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13.4형 라운드 OLED, 안팎으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플렉스S(Flex S™), 안으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플렉스G(Flex G™),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 17.3형 플렉스 노트 익스텐더블(Flex Note
-
현대백화점 미아점, 'K뷰티엑스포코리아' 참가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들과 함께 오는 19일까지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열리는 'K뷰티엑스포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46개국 총 110개 기업이 방문하는 K뷰티엑스포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뷰티 박람회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그동안 팝업스토어 운영 등 협업을 진행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특별관을 마련해 이퀄리브, 라라클라라, 까사블랑, 리틀블링 등 10여개 K브랜드를 소개하고 대표 상품 판매를 진행한다. 특히 해외 각국에서 찾아오는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한국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
현대홈쇼핑, 구스 침구 브랜드 ‘브링크하우스’ 출시. 해외 직수입 확대
현대홈쇼핑이 해외 직수입 상품을 확대하면서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글로벌 구스 침구 브랜드 '브링크하우스(Brinkhaus)'를 단독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론칭 첫 방송은 오는 19일 오전 8시 20분부터 '왕영은의 톡투게더(왕톡)' 프로그램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첫 방송에서는 브링크하우스 프리미엄 라인업인 '블랙라벨'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은 '폴란드 마수리안 구스 침구 풀세트' 등이다. 브링크하우스는 유럽을 대표하는 침구·매트리스 기업 '유로컴포트(Eurocomfort)'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영국 런던에 있는 유명 백화점 해러즈(Harrods) 내 입점한 유일한 구스 전문 브랜드
-
LG U+, SM과 '서울디자인 2024'서 '익시 포토부스' 선봬
LG유플러스가 SM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와 함께 AI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익시 포토부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국내 디자인 축제 '서울디자인 2024'에서 자체 개발 AI 기술 '익시(ixi)'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는 '서울디자인 2024'은 서울의 디자인 트렌드를 전 세계에 선보이는 행사로, 매년 수만 명의 국내외 관람객이 찾는다. LG유플러스는 서울디자인 행사에서 ▲부스에서 촬영한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 콘셉트에 맞춰 AI 사진으로 변환해주는 '익시 포토부스' ▲고객이 직접 AI 프롬프트(생성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