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코웨이, 3분기 영업익 2071억원…전년比 6%↑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2024년 3분기 경영실적을 8일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00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늘었다. 올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오른 3조 1,844억 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6,120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3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성장한 6,608억 원을 기록했다.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3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0만2천 대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
-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282억원…전년比 6.6%↓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매출 8319억 원, 영업이익 28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증가, 6.6% 감소했다. 급식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사업이 양적 성장을 이뤘고,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6109억 원이다. 영유아, 청소년, 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증가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인 외식 솔루션의 수익화가 이루어졌다. 온라인 경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대폭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
-
LGU+, 3분기 영업익 3.2% 감소
LG유플러스(032640)의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46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2%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3조81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다. 순이익은 1349억원으로 13.9% 줄었다.영업 매출에서 단말 매출을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지난해 3분기보다 2.9% 늘어난 2조9904억원을 기록했다.별도 기준으로는 3.5% 늘어난 것으로, 매출 확대 요인으로 LG유플러스는 기업 인프라 부문과 스마트홈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인터넷데이터센터(IDC), 기업회선 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은 8.6%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AI 컨택센터(AICC) 등 기업 간 거래(B2B) 신사업을 포함한 설루션 사업
-
KT, 3분기 영업익 44.2% 증가... 4641억원
KT(030200)가 지난 3분기 기업 간 거래(B2B)와 기업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다.KT는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464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4.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매출은 6조6546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다. 순이익은 3832억원으로 32.9% 늘었다.별도 서비스 매출은 4조690억원으로 같은 기간 1.2% 성장했다.먼저 무선서비스 매출은 비대면 채널 유통망 확장과 로밍 사업 및 알뜰폰(MVNO) 사업의 성장으로 작년 동기 대비 2% 성장했다. 반면 유선 사업은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1.3% 감소했다.미디어 사업은 인터넷TV(IPTV) 가입자 순증을 유지했으나,
-
LG생활건강 노사, 소외계층에 연탄 3,000장 지원
LG생활건강(051900) 노사가 함께 충북 청주시 우암동 일대에서 연탄 3000장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봉사 활동에는 정철용 LG생활건강 생산총괄 전무와 임재성 노동조합위원장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청주시에는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TP공장, 청주공장이 위치해 있으며, 많은 임직원 가족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날 오후 LG생활건강 노사는 3개조로 나눠서 열 다섯 가구를 직접 찾아다니며 이웃들에게 연탄을 직접 배송했다. 한 집당 연탄 200장과 생활용품 1세트가 전달됐다. 이날 연탄 200장을 지원 받은 이두이 할머니(83)는 "LG 직원들이 직접 집까지 와서 연탄을 잔뜩 가져다 주니 정말 고맙고
-
LG전자, 글로벌장애청소년IT 대회 개최
LG전자(대표 조주완)는 현지시각 3일부터 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2024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이하 GITC)' 본선 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GITC는 장애 청소년들의 정보 활용 능력을 높여 사회 진출 기반을 마련하도록 2011년부터 진행해 온 대회로, LG와 보건복지부, 필리핀 정부가 주최하고 LG전자와 GITC 조직위원회, 필리핀 국가장애위원회(NCDA)가 주관한다. 올해 본선 대회에는 지난 7월 열린 국가별 예선에서 선발된 16개국 104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참가해 총 6개 종목에서 쟁쟁한 실력을 겨뤘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IT 업계가 주목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역량이 새로운 평가 요소로 추가됐다. 올해 대회의
-
농심, 뉴욕 한복판서 '한강 신라면'으로 K푸드 알린다
농심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뉴욕한국문화원과 협업, 8일부터 10일까지 ‘Han River in NYC with SHIN RAMYUN’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뉴욕한국문화원이 진행해 온 ‘It’s time for K-Cultur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올해는 농심과 함께 K푸드를 중점으로 기획됐다. ‘Han River in NYC with SHIN RAMYUN’은 뉴욕 한복판에 서울 한강공원 분위기를 구현, 한국의 문화와 감성을 녹여낸 행사다. 뉴욕 맨해튼 뉴욕한국문화원 청사 1층에서 MZ세대 트렌드로 자리 잡은 한강의 편의점 문화를 체험하고, 즉석조리기를 활용한 ‘한강 신라면’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대형 LED 스크린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활용,
-
매일유업 상하목장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 젖소농장 취득"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인 '상하목장'의 목장들이 국내 최초로 저탄소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월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에 합격한 젖소농장 24호를 공개했다. 이 중 상하목장의 유기농 우유를 생산하는 목장들이 12호 포함되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는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유도를 위해 생산과정에서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하여 축종별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경우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상하목장의 젖소 농장들은 우유 생산량 관리, 가축분뇨 자원화, 조사료(목초 및 사료작물) 자가생산 등을 통해 일반 젖소농장
-
이디야커피, 변우석 전용 '스틱커피 패키지' 한정 출시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특별한 스틱커피 패키지를 9일부터 선보이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우석 스틱커피 패키지는 오직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기획한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특별 패키지는 이디야 스틱커피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스페셜 골드 블렌드 리치 크레마 커피믹스와 스틱커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2종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골드 블렌드 리치 크레마 커피믹스’는 순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스틱커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는 이디야블렌드 커피가 함유
-
풀무원, 브랜드 앰배서더로 '흑백요리사' 셰프 '에드워드 리' 발탁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솜씨와 기발한 요리, 그리고 한식에 대한 진정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셰프 ‘에드워드 리’(한국명 이균)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에드워드 리는 최근 방영된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스타 셰프다. 미션마다 새로운 한식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한식에 애정을 드러냈으며 특히 세미파이널의 ‘무한 요리 지옥’ 미션에서는 두부를 주재료로 한 참신한 한식 퓨전 메뉴들을 선보여 심사위원의 극찬을 끌어냈고, 방영 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셰프 에드워드 리
-
휴온스, 3분기 매출 1469억원·영업이익 87억원 기록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가 202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469억원, 영업이익 87억원, 순이익 73억원으로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 6.3%, -41.9%, -38.4% 증감했다고 8일 잠정실적을 발표했다.올 3분기 매출액은 국내 전문의약품과 당뇨 의료기기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갔다. 전문의약품사업은 666억원(YoY +0.2%)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마취제 수출을 비롯한 주사제 수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순환기, 대사성, 항생제 등 국내 전문의약품 전반이 매출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뷰티∙웰빙사업은 매출액 4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늘었다. 최근 수익성 중심으로 비용을 관리하며 건강기능
-
콜마비앤에이치, 2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 쾌거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선도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제 11회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에서 2년 연속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직장 내 독서 문화를 장려하고 독서 친화적 환경을 조성한 기업에 문체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독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독서 문화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직장으로 선정됐다.콜마비앤에이치는 창업주 윤동한 회장의 “독서를 통한 성장”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콜마 북스쿨(KBS, Kolmar Book
-
하림,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 성료. “마지막 날까지 방문객 몰리며 약 3만 명 다녀가”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였던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0월 7일부터 11월 3일까지 4주간 3만 명 가까이 방문해 ‘용가리 치킨’과 함께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새로운 맛의 용가리 제품과 다양한 이벤트도 즐겼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용가리 치킨’이 출시된 1999년 감성의 레트로 콘셉트로 화제를 모았다. 90년대 히트곡과 압도적 사이즈의 공룡알이 있는 포토존, 귀엽고 감성적인 굿즈 등이 MZ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특히 다트 게임의 경품으로 제공된 ‘용가리 치킨’ 모양의 인형은 정식 판매를 요구하는 문의
-
크라우드웍스, 글로벌 AI 기업 도약 위해 사외이사 영입
크라우드웍스(355390)의 글로벌 AI 기업 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삼성, 현대차 출신 해외 전문가와 글로벌 투자기업 설립자가 대거 사외이사로 영입된다.크라우드웍스는 내달 20일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공시하고 3명의 사외이사 선임을 안건으로 올렸다. 선임 예정 사외이사 명단에는 현대자동차에서 글로벌판매사업부장을 지낸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 코리아의 김태성 부사장이 이름을 올렸다.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는 세계 3위 수준의 일본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최근 해외 인수합병과 AI 사업 확대를 통해 2030년까지 100조엔 규모의 기업 가치를 달성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또한, 삼성SDS 유럽 법인장을 역임한 서재일 이사, 홍콩 투자기업 캐럿
-
리멤버-플렉스, 핵심인재 확보·관리 위한 HR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핵심인재 확보부터 관리까지 성공적인 HR 여정 노하우를 공유하는 세미나가 열린다.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대표 최재호)와 올인원 HR 플랫폼 기업 플렉스(flex, 대표 장해남)가 오는 20일 분당에 위치한 플렉스 라운지에서 ‘Growth Boost-up:핵심인재 로드맵’ HR 역량 강화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최근 신입 공채보다 경력직 수시 채용 중심으로 채용 트렌드가 변화하는 추세다. 기업이 성장을 위해 현업에서 바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핵심인재 확보 및 관리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리멤버와 플렉스는 기업 성장에 가장 중요한 핵심인재의 영입부터 온보딩 및 리텐션 등 인재 관리 전반에 걸친 노하우를 담당자들
-
대대적 브랜드 개편 마친 ‘매드포갈릭’ 첫번째 리뉴얼 매장 ‘영등포타임스퀘어점’ 오픈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결합한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새로운 변화를 선언하며, 첫번째 리뉴얼 매장인 영등포타임스퀘어점을 전격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내 순수 브랜드로 마늘과 와인이라는 특화된 콘셉트로 성장해온 매드포갈릭은 최근 한국 고유의 식문화와 감성을 결합한 ‘가장 한국적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표방하며 대대적인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 매드포갈릭 고유의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과감하게 트렌드를 접목시킨 메뉴와 품질 좋은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미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남녀
-
Notion, GS그룹과 상호 파트너십 강화 위한 MOU 체결
글로벌 협업 툴 Notion(노션)과 GS그룹이 상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Notion과 GS그룹의 업무 협약은 단순한 협업 툴 제공자와 사용자 관계를 넘어선다. 이는 생성형(Gen) 인공지능(AI) 관련 기술 교류 강화를 통해 양사 간의 긴밀한 협력과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다. GS그룹은 Notion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하고 올인원 솔루션, 사용자 맞춤 커스터마이징, 협업 용이성, 크로스 플랫폼 지원 등의 기능이 업무에 크게 기여한다고 판단해 전사적으로 Notion을 협업 도구로 채택했다.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기술 교류 핫라인을 개설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실무진 간 소통을 강화하고, 기술 및 비즈니스 모범 사례를 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