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c-Company
-
이베이재팬, ‘해커톤 2024’ 개최…테크 인력 채용도 진행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 대표이사 구자현)이 AI시대 미래 이커머스를 선도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개발자와 사이트 운영자 등이 참여하는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고, IT 전문인력 등 개발자 모집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이베이재팬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해커톤 2024’를 진행했다. 해커톤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통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실현가능한 솔루션을 선보이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다. 매년 해커톤을 통해 테크 본부의 개발자, 기획자, 사이트 운영자, 디자이너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시연한다.이번
-
젠큐릭스, 30여개 종합병원에 자궁내막암 돌연변이 검사 서비스 개시
암 분자진단 전문기업 젠큐릭스(229000)가 10월 29일 자궁내막암 동반진단 검사인 ‘드롭플렉스 POLE 돌연변이 검사(Droplex POLE Mutation Test)’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젠큐릭스의 ‘드롭플렉스 POLE 돌연변이 검사’는 디지털 PCR 기술을 활용해 자궁내막암 환자의 POLE 유전자를 분석하여 돌연변이 유무를 판별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검사 제품으로 지난 3월 보건복지부의 평가유예 신의료기술로 선정됐다. 기존 염기서열 분석 검사법에 비해 보다 높은 정확도를 보일 뿐 아니라 검사를 위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 POLE 유전자 돌연변이가 있는 자궁내막암 환자는 예후가 좋으며, 보조 치료 없이 ‘관찰 및 대기’ 접근법을
-
콜마비앤에이치, 업계 최초 ESG 통합 A등급 획득… 친환경·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한국 ESG 기준원이 발표한 ‘2024 ESG 등급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건강기능식품 ODM 업계 최초로 A등급을 받은 성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를 계기로 ESG 경영 강화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한국 ESG 기준원(KCGS)은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다. 올해는 총 1,001개 상장사(유가증권 상장사 794개사, 코스닥 상장사 207개사)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이 중 코스닥 상장사 18곳만이 종합 A 등급을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 OD
-
우리와주식회사, 대한제분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현장 봉사활동 진행
매년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및 사료 기부로 반려동물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K-펫푸드 전문기업 우리와주식회사(이하 우리와㈜)가 올해도 유기동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우리와㈜는 지난 25일, 대한제분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유기동물 보호소 ‘행복한 강아지들이 사는 집(이하 행강)’을 찾아 후원 및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동물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행강’은 정부 지원 없이 애견호텔과 위탁사업을 병행하며 민간 후원으로 운영되는 사설 자립형 보호소로 약 220여 마리 유기동물이 저마다의 아픈 사연을 안고 지내고 있는 곳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우리
-
식품업계, 밀 쏙 빼고 영양 더한 제품 출시 봇물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제로(zero)’ ‘프리(free) ‘로우(low)’ ‘저(低)’ 같은 키워드가 식품업계를 장악한 가운데 국산 가루쌀을 활용한 글루텐 프리 제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수입 밀을 국산 쌀로 대체해 글루텐 걱정을 덜어내는 한편,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채우고, 유당불내증과 콜레스테롤까지 신경 쓰는 등 영양을 강화해 나가는 추세다.하림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하림의 ‘오늘단백 프로틴 쿠키’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국산 가루쌀로 만든 ‘밀가루 제로’ 쿠키이다. 글루텐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한국쌀가공협회 산하 한국 글루텐 프리 인증 사업단의 ‘한국 글루
-
윤선생, ‘와이플래닛’ 앱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자사 학습 앱 ‘와이플래닛(Y-Planet)’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와이플래닛은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세계에서 그날 공부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회원 전용 무료 학습 앱이다. 영어 학습 관련 미션과 퀘스트를 완료한 후 받은 재화들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 자신의 아바타와 행성을 꾸밀 수 있다.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초등 필수 영단어를 스무고개 형식으로 익힐 수 있는 ‘AI 워드 챌린지(AI Word Challenge)’ 퀴즈가 신설됐다. 챗GPT 기술이 탑재된 베플리 캐릭터가 학습자와 상호 작용을 하며 AI튜터 역할을 맡는다. 학습자는 음식(food), 교실(classroom), 도시들(cities) 등 총
-
윈저, 대학생과 함께한 ‘하이볼 클래스’ 성료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윈저글로벌 본사 Lounge47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하이볼 만들기 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MZ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윈저 위스키로 자신만의 하이볼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클래스에는 약 80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윈저 위스키와 하이볼의 매력을 새롭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의 37그릴앤바 박찬석 헤드 바텐더가 참석했으며, 전문가로서 하이볼의 역사와 음용법을 설명하고 윈저 위스키로 만들 수 있
-
패션그룹형지,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1호 기업 선정…국산 소재 사용 앞장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 1호 기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28일 인증기관인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최로 섬유센터에서 열린 ‘2024 코리아 프로덕트 데이(2024 Korea Product Day)’에서 인증패를 받았다.‘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는 국산 소재 사용을 촉진하고, 국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원사의 생산부터 제직, 염색, 가공, 봉제 등 최종 제품의 생산까지 전과정을 살펴 국산화 정도에 따라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섬산련은 지난 2005년부터 시범적으로 제도를 운영하면서 현장의 여건 등을 고려해 제도를 개선해왔으며, 이번 1호 기업 선정으로 제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
"무해력" 제주 한라수, 식수 시장 존재감... 웹사이트 런칭 한 달 만에 방문자 수 3배 증가
MZ세대로부터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 인정받는 제주 한라수가 식수 시장에 안착하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제주 한라수는 최근 런칭한 브랜드 웹사이트의 일평균 방문자 수가 한 달 전보다 3배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연계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제품 판매량도 전월 대비 4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제품 문의도 2배가량 증가했다. 이 같은 배경에 대해 친환경의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페트병을 무라벨로 제작했지만, 눈에 띄는 감귤색 병뚜껑에 돌하르방 보틀로 귀여움까지 장착해 청정성에 더해 '무해력'을 지닌 점을 꼽았다. 대학교의 가을 축제나 방송 예능 프로그램 등에 등장하며 제품 문의가 급
-
배달의민족,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4’ 성황리 개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우아한테크콘퍼런스2024’(이하 우아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우아콘은 우아한형제들이 IT 생태계 발전을 위해 쌓아온 기술 성과와 지식을 공유하는 기술 교류 행사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은 우아콘은 ‘한 번의 배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주제로 약 30여개의 발표 세션이 마련됐다. 이번 우아콘에는 약 1만5천여명이 사전 등록을 신청했으며, 이 중 선정된 1,500여명의 관람객이 현장에 참석했다.이날 오프닝노트에서는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CTO(최고기술책임자), 벤자민 만(Benjamin Mann) 딜리버리히어로(DH
-
테스트웍스, ‘AIoT 국제전시회 2024’ 참가
인공지능 데이터 및 검증 솔루션 전문기업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는 10월 30일(수)부터 11월 1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AIoT 국제전시회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AIoT 국제전시회’는 AIoT 관련 디바이스 및 플랫폼 기술과 개인 일상생활, 모빌리티, 물류,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는 최신 AIoT 솔루션과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다양한 산업의 160여개 사가 참가해 300여 부스 규모로 열린다. 테스트웍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SW 개발, 품질 검증, 기능 안전에 핵심이 되는 주요 솔루션부터 컨설팅까지 전체 AI·SW Lifecycle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테스트웍스는 최근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
클래시스-카르테사, 美 볼뉴머 판매 시작…현지 론칭쇼 성료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214150, 대표이사 백승한)가 미국 미용 의료기기 유통 전문 기업 카르테사 에스테틱(Cartessa Aesthetics, 이하 카르테사)과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고객 대상으로 볼뉴머를 알리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클래시스는 볼뉴머만의 비침습적 시술이 가진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기술력을 담은 해외 브랜드 명 ‘에버레스(EVERESSE)’로 미국 시장에 볼뉴머를 론칭했다.카르테사는 미국과 캐나다 전 지역에 미용 의료제품을 유통하는 업계 1위 기업으로 마이크로니들 RF(MNRF)과 레이저, 바디 장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고객군 역시 프리미엄 장비를 기반으로 미용
-
와컴퍼니, 웹케시·삼일고등학교와 ‘전산경리 자격증’ 확대 위한 MOU 체결
와컴퍼니(대표 김정태)가 웹케시(대표 강원주), 삼일고등학교(교장 김재철)와 함께 세무회계 전문 인력 양성 및 ‘전산경리 자격증’ 취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삼일고등학교 인공지능경영관에서 열린 이번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삼일고등학교 김재철 교장과 최재은 세무회계 도제부장, 와컴퍼니 김정태 대표, 웹케시 홍성민 이사, 세무법인청년들 최정만 세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산학 일체형 세무회계 도제학교 학생들의 학습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삼일고등학교는 전산경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와컴퍼니는 교
-
프레시지, 스타 셰프 IP 확장...여경래 셰프 IP 확보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IP를 확보해 향후 적극 협업에 나설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프레시지는 지난 7월 최현석 셰프와 IP유통 계약 체결한 이후,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 IP까지 추가로 확보하며 스타 셰프와의 협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셰프의 스타성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맛의 노하우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통해 간편식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50 여 년간 중식의 길을 걸어온 여경래 셰프는 세계중식협회 부회장, 한국 중식 연맹 회장을 역임하며 한국 중식의 발전을 이끌어온 셰프로 손꼽힌다. 프레시지는 이번 IP협업을 통해 50여 년 경력의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의 맛의 내공을 담아낸 프리
-
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산 스테이크 능력고사 ‘U.S. S.A.T(U.S. Steak Ability Test)’ 연다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미국산 육류의 가치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한 소비자 참여 행사 ‘미국산 스테이크 능력고사(U.S. Steak Ability Test, 이하 U.S. S.A.T)’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U.S. S.A.T는 지난해 미국산 돼지고기를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된 ‘미국산 돼지고기 능력고사(U.S. Pork Ability Test)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올해는 한국 최고의 스테이크 마스터를 선발하는 컨셉으로,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에 대한 지식 경합을 펼치는 예선전을 거쳐 고득점자를 선발해 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U.S. S.A.T 예선전은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10일간, 온라인 설문 플랫폼(스모어)을 통해
-
올가을은 식품 트렌드로 채운 이색 캠핑 대세
본격적인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전국 각지 야영 명소는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23년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5조 5,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캠핑 인구 역시 1,30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캠핑이 대중적인 레저 활동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캠핑장 먹거리 역시 유통업계에게 있어 가을철 주요 마케팅 이슈로 떠올랐다. 캠핑 애호가층이 늘어남에 따라 정형화된 캠핑 푸드에서 벗어나 무알코올, 간편식, 대용량 등 다양한 먹거리 트렌드가 적용된 이색 제품들이 올가을 캠핑 밥상을 공략하고 나섰다.■ 숙취 후폭풍 걱정 없이 즐기는 맥주의 청량감 ‘하이트진로음료 하이
-
SPC 배스킨라빈스, 워크샵에서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협업해 11월 1일부터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다양한 굿즈와 메뉴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 가치가 있는 키링 및 패키징으로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다. 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와 함께 협업 굿즈와 신제품을 선보이며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배스킨라빈스는 모남희의 시그니처 캐릭터 ‘블핑이’를 활용한 굿즈 3종을 출시한다. 사랑스러운 블핑이 피규어 마개가 장착된 △‘리유저블 컵’, 워크샵 로고가 새겨진 배스킨라빈스 핑크 바지를 입은 △‘미니 피규어 키링’, 귀여운 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