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삼표그룹, 고립·은둔 이웃 위한 공간에 냉난방기 지원
삼표그룹이 고립·은둔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한 공간인 서울마음편의점 동대문점에 냉난방기를 지원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지난 4일 서울마음편의점 동대문점을 운영하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 냉난방기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서울마음편의점은 서울시의 ‘외로움 없는 서울’ 핵심사업 중 하나로, 고립·은둔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방문해 식사·휴식·상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이번 지원은 1인 가구 비율이 가장 높은 서울시의 고립·은둔 문제 해결 노력에 공감해 마련됐다. 특히 기존 냉난방기가 노후해 폭염 대응이 어려웠
-
1.8조원 메가딜로 증명한 글로벌 경쟁력, 부각되는 '삼바'의 매력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또 한 번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인했다. 9월 9일 미국 소재 제약사와 체결한 1조8천억원 규모의 위탁생산 계약은 회사 역사상 최대 규모로, 그간 제기됐던 경쟁력 우려를 단숨에 불식시키는 신호탄이 됐다.이번 계약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누적 수주액은 약 37억달러(5조1천억원)에 달한다. 이는 작년 연간 누적 수주액 43억달러(약 5조9천억원)의 86%를 이미 달성한 수치다. 더욱 주목할 점은 이번 수주가 미국 현지 제약사로부터 나왔다는 사실이다.올해 주가 조정의 주요 배경 중 하나는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빅파마들의 미국 내 생산시설 확장 발표에 따른 CDMO 수요 둔화 우
-
피자앤컴퍼니, 4년간 아동센터에 반올림피자 누적 3,000판 기부, 안전장비까지 후원
국내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 ㈜피자앤컴퍼니(구 반올림피자)가 자사 브랜드 ‘반올림피자’를 통해 4년간 지역 아동센터에 누적 3,000판의 피자를 기부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아동의 안전을 위한 피난기구 및 안전장비를 추가 후원하며 지역사회 상생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반올림피자 기부는 서울 서초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해 방배행복한꿈터, 여의칸지역아동센터, 우면지역아동센터 등 총 4곳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매월 두 차례 이상 정기적으로 반올림피자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 사랑의 가치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는 4곳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 2곳을 더 확대해 더 많은 아동들에게 따뜻
-
음저협, 멘탈케어부터 헬스케어까지 회원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운영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음저협)는 회원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2025년 9월 1일부터 맞춤형 무료 심리검사·상담·힐링 프로그램으로 개편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연세대학교의료원 산학협력단과 함께 진행되며, 음저협 정회원 및 누적 저작권료 2천만 원 이상인 준회원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기본 심리검사를 받은 뒤, 필요에 따라 심층 심리검사, 1대1 온라인 상담, 뇌파LED케어, 힐링 도서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특히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감정과 기억을 되돌아보는 ‘마인드 앨범’과 음악예술인을 위한 맞춤형 심리 자료를
-
애즈위메이크, 중기부 ‘2025 딥테크 창업도약패키지’ 최종 선정
국내 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대표 손수영)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5년 딥테크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애즈위메이크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반 재고 자동 추적 및 매입 자동화 솔루션의 고도화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형 마트의 운영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국내 음식료품 소매시장 가운데 식자재마트는 약 60조 원 규모(시장 비중 44%)를 차지하지만, 디지털 전환률은 1.5%에 불과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통계청에 따르면 폐업률(21%)이 성장률(13%)을 초과하며, 운영 효율화 및 혁신
-
CJ그룹, 9개 계열사 참여한 2025년 하반기 채용 본격 시작
CJ그룹이 오는 10일부터 2025년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CJ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대거 참여하며,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9개 주요 계열사 동시 채용 진행 이번 채용에는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 ENM, CJ올리브영,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네트웍스, CJ CGV, CJ 4DPLEX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특히 최근 취업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CJ올리브영과 CJ ENM이 포함되어 많은 지원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서 접수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마감일은 9월 24일이다. 지원자들은 다양한 사업 분야에 걸쳐 자신의 적
-
아워홈 컨세션, 전라도 미식 담은 가을 신메뉴 출시
아워홈은 가을을 맞아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전라도의 풍미를 담은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아워홈은 올해 컨세션 메뉴 콘셉트를 ‘Tasty Journey’로 정하고, 계절마다 전국 각지의 맛을 생생하게 담은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제철 식재료와 지역별 별미를 담아내 고객이 일상 속에서도 여행하듯 특별한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지난 여름에는 제주를 테마로 흑돼지·뿔소라·볼락 등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가을 시즌(9~11월) 세 번째 여정은 ‘전라도’로, 전라도의 대표 먹거리인 ‘두릅 산채 비빔밥’과 ‘흑돼지 애호박 고추장찌개’를 소개한다.두릅 산채 비빔밥은 향긋한 두릅과 산나물
-
아이폰 금융보안 공백 메운다…에버스핀 페이크파인더 iOS, SBI저축은행 도입
AI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은 자사의 악성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파인더 iOS’가 SBI저축은행에 도입되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도입으로 SBI저축은행은 안드로이드와 iOS 양대 운영체제를 아우르는 보안 체계를 갖추게 됐다. 또 SBI저축은행은 iOS피싱방지 솔루션을 도입한 업계 최초의 사례가 됐다.페이크파인더는 국내 금융권의 피싱방지 표준화를 이끌고 있는 악성앱 탐지 1위 솔루션으로,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우리카드 ▲삼성카드 등 60곳 이상의 금융기관이 사용하고 있다.전 세계 모든 앱을 수집해 구축한 방대한 화이트리스트 DB를 기반으로 정상 앱과 악성앱을 정밀하게 구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방
-
서울올림픽 개최 37주년 기념 주간 운영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서울올림픽 개최 37주년을 맞이해 ‘서울올림픽 개최 37주년 기념 주간’을 운영한다.오는 10일(수)부터 17일(수)까지 열리는 ‘서울올림픽 개최 37주년 기념 주간’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올림픽으로 평가받고 있는 1988년 서울올림픽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미래 세대에게 올림픽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기념 주간’에는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초·중학생 대상 올림픽 가치교육(10일)이 진행되고, 11일(목)부터 30일(화)까지 대국민 ‘스포츠 이에스지(ESG) 실천 일기 쓰기 챌린지’가 열린다. 이어 12일(금)부터 사흘간
-
트와이스, ‘Strategy’ 뮤비 1억 뷰 돌파…글로벌 음원 차트 호성적 지속
트와이스가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스트래티지 (피처링 메간 디 스텔리온)) 뮤직비디오로 통산 25번째 유튜브 1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2024년 12월 6일 선보인 트와이스의 미니 14집 'STRATEGY'(스트래티지)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 뮤직비디오가 9월 7일 오후 11시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까지 19편의 활동곡, 4편의 일본 발표곡과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MOONLIGH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까지 총 25개 비디오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고 전 세계 여성 그
-
샘표, ‘2025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 후원 참여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9일 ‘장기기증의 날’을 맞아, 8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시 장기기증의 날’ 기념 행사인 ‘생명나눔, 희망 잇는 서울 광장’에 참여해 기부했다.서울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2021년에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를 통해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에게 후원한 인연으로 올해도 행사에 함께했다. 올해에는 뇌사 장기기증인 유가족을 비롯한 대상자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차오차이의 요리소스를 전달했다.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구성원의 행복 △지역 사회 기여 △문화의
-
LS, 세 번째 Love Story로 가뭄 피해 복구 중인 소방공무원 선정
LS그룹이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국가재난사태가 선포된 강릉지역에서 급수 지원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을 ‘LS Love Story’ 3호로 선정했다.LS는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활동으로 ‘LS 러브 스토리’를 제정해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국가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개인이나 단체를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하고 있다.이번에 LS 러브 스토리 3호로 선정된 소방공무원들은 전국 각지에서 강원 강릉지역으로 파견돼 가뭄 피해 복구를 위한 급수 활동을 헌신적으로 펼치고 있다.LS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이달 8일(월)부터 12일까지 5일간, 강릉 강북공설운동장 인근에서 커피차를 운영하며 아메리카노를
-
AI가 바꾸는 여행업계, 하나투어에 "신호가 온다"
여행 소비 심리가 회복되고 있다. 지난해 연말 부정적 이벤트로 위축됐던 여행 수요가 점차 정상화되면서, 하나투어를 비롯한 여행업계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올해 상반기는 아웃바운드 관광객 감소 영향으로 업황이 다소 부진했지만, 하나투어에게는 체질 개선과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 기간이었다는 평가다. 특히 개별자유여행(FIT)보다 중장년층 중심의 패키지 상품에서 확실한 수요 감소가 체감됐지만, 2분기 들어서는 소비심리 개선과 함께 중고가 패키지 상품 수요가 조금씩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우리나라 아웃바운드 관광객은 6월을 기점으로 반등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7월 출국자 수는
-
휴맥스모빌리티 관계사 엔젤플러스, 프리미엄 대리운전 앱 ‘투루대리’ 출시
종합 모빌리티 기업 휴맥스모빌리티의 관계사 엔젤플러스는 개인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대리운전 앱 서비스 ‘투루대리(Turu DRIVER)’를 공식 출시한다.투루대리는 엔젤플러스가 ‘천사대리’ 브랜드를 통해 20년간 국내 유수의 대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프리미엄 법인 전용 대리운전 서비스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반 개인 고객(B2C)에게도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앱 기반 서비스다.특히,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1만 1000명의 자사 소속 기사를 보유하고 있어, 신속한 배차가 가능 한 것이 핵심 경쟁력이다.엔젤플러스는 투루대리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 기존 법인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
-
파크 하얏트 서울, 제철 식재료로 가을의 풍미를 담은 정통 이탈리안 디너 코스 선봬
파크 하얏트 서울은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호텔 2층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Cornerstone)에서 제철 재료와 이탈리아 지역 전통을 담아낸 가을 디너 코스를 선보인다. 이번 가을에는 정통 클래식의 본질을 담은 시그니처 5코스와 에밀리아 로마냐·토스카나·라치오 움브리아 등 중부와 북부 이탈리아 4개 지역의 미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노빌레 디너 6코스로 구성된다. 노빌레 디너 6코스는 에밀리아 로마냐의 아르헨티나산 붉은 새우 카르파치오, 토스카나 풍 샤프론 통곡물 샐러드, 움브리아식 무화과 샐러드, 라치오식 아티초크 브루스게타 등 지역의 특색이 담긴 애피타이저 중 선택하여 시작한다. 이어지는 파
-
스릭슨 한정판 ‘ZXi 드라이버 컬러 에디션’ 출시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글로벌 골프 토털 브랜드 스릭슨은 출시 이후 뛰어난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은 ZXi 드라이버 시리즈에 특별함을 더한 한정판 ‘ZXi 드라이버 컬러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러 에디션은 ZXi 드라이버 고유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스펙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헤드 컬러와 샤프트가 매칭된 트렌디한 블루와 레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더했다. 특히 전용 헤드커버가 포함된 특별한 구성은 소장 가치를 높이며, 필드 위에서 골퍼들의 개성과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다. 최근 스릭슨은 전 세계 투어 무대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두며, 선수들의 활약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올해에
-
쿠팡, 생필품 페스타 진행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쿠팡 생필품 페스타’를 오는 14일까지 열고 인기 생활필수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9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위해 헤어∙바디∙구강용품, 세제, 화장지 등 인기 생활필수품 1000여개를 엄선했다.이번 행사에는 할인코너가 풍성하게 마련됐다. 오늘(9일)만 진행하는 ‘단하루 990원’ 코너에는 10개 상품을 990원부터 균일가에 선보인다. ▲랩신 손소독 티슈(25매, 990원) ▲조르단 유아기 칫솔(1990원) ▲가그린 어린이 사과향(380ml, 2990원) 등이 대표적이다.‘반값 찬스’ 코너에서는 행사기간 중 특정 요일마다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등 50% 상당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 ‘원데이 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