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나나, 첫 솔로 앨범 ‘Seventh Heaven 16’ 트랙리스트와 콘셉트 포토 공개
나나(NANA)가 솔로 활동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지난 9일 공식 SNS을 통해 첫 번째 앨범 ‘Seventh Heaven 16’ 트랙리스트와 타이틀곡 'GOD'의 콘셉트 포토를 선보였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타이틀곡 'GOD'을 비롯해 ‘Daylight’, ‘상처’까지 총 3곡이 담겨 있다. 첫 솔로 앨범 ‘Seventh Heaven 16’은 '최고의 행복'을 뜻하는 일곱 번째 천국에 16년의 궤적을 더해 완성됐다. 이번 솔로 앨범은 나나의 화려한 무대 뒤 숨겨져 있던 내면을 진솔하게 담아내며, 새로운 시작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데뷔 16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솔로 앨범은 ‘현재의 나나’가 느끼는 솔직한 감정과 앞으로의 새
-
광명시, 평화 향해 달린다… KTX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 열어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에서 개성까지 이어질 평화철도 개통을 염원하는 ‘KTX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를 오는 14일 개최한다. ‘KTX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는 남북평화고속철도가 KTX광명역에서 출발하기를 바라며 평화와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이어져 온 행사다. 매년 참가자가 늘어 올해는 총 7천200여 명이 사전 참가 신청을 해 역대 최다 참가인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시는 참가 신청자 중 절반이 넘는 4천여 명이 광명시 관외 거주자라며, 평화마라톤대회가 광명시를 넘어 전국적인 행사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가 대한민국 철도 네트워크의 중심 도시로 성장하는 동
-
광명시, 최초 공공청사 안 다함께돌봄센터 문 열어
광명시(시장 박승원) 첫 번째 공공청사 안 다함께돌봄센터가 운영을 시작했다. 시는 10일부터 맞벌이 가정의 아동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철산2동 생활문화복합센터 3층에 ‘철산행복누리 다함께돌봄센터’를 신규 운영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행정복지센터 등 안전성과 접근성이 좋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맞벌이 가정 초등학교 자녀 등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철산행복누리 다함께돌봄센터’는 6~12세 초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정기·일시보호, 급·간식, 기본학습·독서·음악·체육 등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기 중에는 평일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기간에는 오
-
용인특례시, 9월 재산세 3309억원 부과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52만 509건에 대해 총 3309억 원을 부과했다고 10일 밝혔다. 9월 정기분 재산세 대상은 토지분과 주택분(2기분)이며, 납부 기한은 9월 30일까지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CD/ATM기기 ▲인터넷지로 ▲ARS 신용카드(전화 142211) ▲위택스 ▲모바일(스마트위택스·지방세입계좌 이체) ▲간편결제 앱(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지방세 종이 고지서 대신 전자우편이나 모바일 앱으로 받는 전자송달 서비스를 신청한 과세 대상자는 800원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최대 1600원까지 공제받는다. 재산세 과세
-
신천지 청년봉사단 '위아원', 한 달 만에 7500명 헌혈 성과
신천지예수교회 청년봉사단 '위아원(We Are One)'이 전국적으로 진행 중인 집중 헌혈 캠페인이 시작 한 달여 만에 7,500명이 실제 헌혈을 완료하는 성과를 거뒀다. 단기간에 이뤄진 대규모 참여로 혈액 수급난을 겪는 의료 현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7월 27일 시작됐으며, 8월 31일 기준으로 총 8,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7,500여 명이 실제 헌혈에 성공하면서 ‘전국 최대 규모 청년 헌혈 운동’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혈액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으로 대체 물질이 없고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없다. 또한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해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
새마을금고, 가뭄 피해 강릉 주민에 생수 32만병 긴급 지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극심한 가뭄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강릉 지역 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1억 2,300만원 상당 구호품을 긴급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호품은 강원특별자치도 소재 54개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힘을 합쳐 마련하였으며, 강원특별자치도 54개 새마을금고(강원지역본부 포함)에서 2,300만원을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1억원을 후원하였다. 구호품은 2L 생수 32만병으로 강릉시청에 전달되며, 가뭄 피해를 입은 취약계층 및 식수와 생활용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각종 재난 및 재해 발생 시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활동을 지속
-
쿠팡 CPLB, 경북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 중소 제조기업 PB상품 공동개발 나서
쿠팡이 경북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들과 협업해 PB상품을 개발한다. 쿠팡의 자체브랜드 전문 자회사 씨피엘비(CPLB)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과 '2025 경북 PMF 상품개발 사업'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경북 지역 중소 제조기업의 PB상품 개발 및 판로 확대를 위한 것으로, 상품 기획부터 생산, 마케팅, 유통까지 전 과정을 CPLB와 진흥원이 공동으로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우수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브랜딩 역량 부족과 온라인 시장 진입의 어려움으로 성장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 기업들에게 판로 확대의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CPLB는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품 기획 및 디자인, 브랜드
-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25/26년 스키 시즌권 1차 특가 판매
가족 친화적 스키장 운영과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특별한 할인혜택이 더해진 25/26년 동계시즌권 판매를 시작한다.1차 특가 시즌권은 오는 9월 11일(목)부터 30일(화) 20시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2차 특가 시즌권 판매는 10월 13일(월)부터 10월 31일(금)까지 이뤄지며, 11월 3일(월)부터는 정상 요금으로 판매한다. 스키 시즌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차 특가 시즌권은 선착순으로 한정 판매한다.올해 선보인 시즌권은 무주통합권 I, II, 무주오투통합권 I, II 총 4가지 종류로 이용객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통합권I은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스키곤도라 이용이 모두 포함
-
유현조 프로 우승 기념 SL&C 풍성한 메뉴 증정 이벤트 진행
삼천리그룹이 삼천리 스포츠단 유현조 프로의 올 시즌 첫 우승과 동일 대회 2연패 달성을 기념해 9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고객 대상 SL&C 외식 브랜드 메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유현조 프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블랙스톤 이천에서 열린 KLPGA 정규투어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최종 합계 9언더파 279타를 기록하며 영광의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특히 이번 우승은 유현조 프로의 올 시즌 첫 번째 우승인 동시에 지난 해 열린 같은 대회 디펜딩 챔피언으로서의 2연패 달성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삼천리그룹에서 활발하게 외식 사업을 전개 중인 SL&C는 유현조 프로의 이번 우승을 기념하여 5만원
-
마이스터즈, 인핸스와 AI 에이전트 개발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AI 기반 종합 서비스 에이전시 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가 AI 에이전트 분야 우수 스타트업인 인핸스(대표 이승현)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고 9일 밝혔다.마이스터즈와 인핸스는 “산업과 기술의 경계를 넘어, 인공지능이 사람과 산업의 잠재력을 증폭시키는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는 ‘인핸스 인텔리전스(Enhance Intelligence)’ 공동 비전 아래,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해 블루 칼라 엔지니어가 서비스 현장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블루칼라 AI 에이전트’ 개발에 함께 나서기로 합의했다.‘블루칼라 AI 에이전트’란 엔지니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제품의 방문 설치나 A/S에서, 지역별, 상황별, 제품별 발
-
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4기 발대식 개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 ‘컴투스 플레이어’ 1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이 직접 채용 및 기업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포터즈 활동으로, 매 기수마다 전국에서 많은 대학생이 지원하며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번 14기 또한 많은 지원자들이 참여했으며, 서류와 면접 등 심사를 거쳐 총 12명이 최종 선발됐다. 지난 5일 발대식 현장에서는 ‘컴투스 플레이어’의 역할과 활동 취지를 소개하고 향후 운영 방식과 콘텐츠 제작 가이드 등을 공유하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선발된 컴투스 플레이어 14기는 2025년 9월부터 2026년 2월까
-
김소은, 매니지먼트S와 전속계약 체결…‘청순 매력+세련된 아우라’ 새 프로필 공개
배우 김소은이 매니지먼트S와 새로운 인연을 맺으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매니지먼트S는 10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소은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탄탄한 연기력과 다채로운 매력을 겸비한 김소은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오랜 시간 연기 활동을 이어오며 진정성과 잠재력을 입증해온 배우인 만큼, 앞으로 드라마·영화·OTT·예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보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며 행복하게 연기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속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공개된 김소은의 새 프로필 사진도 눈길을 끈다. 화이트 톤 의상에서는 특유의 청순하고 밝은 매력이, 블랙 톤 의상에서는 성숙하고
-
CTW 신작 게임 ‘짱구는 못말려 나의 주사위놀이 대작전’, 심리 테스트 이벤트 진행
CTW 주식회사가 신작 게임 『짱구는 못말려 나의 주사위놀이 대작전』 출시를 앞두고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 특별 심리 테스트 이벤트를 시작했다.이번 이벤트는 ‘당신과 닮은 짱구는 못 말려 캐릭터는?’이라는 주제로, 유저의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결과가 제시되는 시뮬레이션 콘텐츠다. 단순한 참여형 이벤트를 넘어 게임과 캐릭터를 친근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점이 특징이다.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뒤 채팅창 메뉴에서 ‘진단 시작’을 누르면 테스트가 진행되며, 결과는 SNS를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CTW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 간의 소통과 작품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정식 서비
-
컴포즈커피, 배달의민족과 함께 ‘배짱할인’ 프로모션 진행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가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오는 9월 14일까지 브랜드 할인 쿠폰을 무제한 제공하는 ‘배짱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월 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결제 시 최소 3,000원부터 최대 20,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은 배달의민족 앱 내 ▲음식배달 탭에서 ‘할인 중인 브랜드’ 클릭 후, ‘이번주 BEST’에서 다운로드하거나, ▲검색창에서 ‘컴포즈커피’를 검색해 매장 상세페이지의 쿠폰 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배달의민족 앱에서 컴포즈커피를 주문한 모든 고객들에게 기본 3,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배달의민족 자체 기준에
-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방학 영어캠프 선봬…“영어 학습과 글로벌 체험 동시에”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남아 겨울방학 영어캠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자녀들의 영어 학습과 해외 체험 수요를 공략한다.대표 상품인 ‘쿠알라룸푸르 겨울방학 영어캠프 4주’는 말레이시아 수도이자 국제도시인 쿠알라룸푸르에서 한 달간 머물며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출발부터 귀국까지 한국인 인솔 교사가 전 일정 동행해 안전 관리와 학습 지원을 책임진다.수업은 말레이시아 교육부 인증 언어 교육기관인 더 랭귀지하우스(The Language House)에서 진행된다. 영어교육학 석사 이상 학위를 보유한 전문 강사진이 GEP(General English Program) 커리큘럼을 운영한다.쿠알라룸푸르 시내에 있는 4성급 머큐어 쿠
-
하이트진로, No.1 프랑스 밀맥주 크로넨버그 1664 블랑, 서울패션위크 애프터 파티 협찬 성료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No.1 프랑스 밀맥주 ‘1664 블랑’이 지난 5일 성수동 EQL Grove에서 열린 2025년 서울패션위크 애프터 파티 협찬 브랜드로 참여해 참석자들에게 유쾌한 밤을 선사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서울패션위크 홍보부스 운영에 이어 두 번째 협업으로 1664 블랑의 브랜드 슬로건인 ‘반전 있는 좋은 맛(Good Taste With a Twist)’에 맞춰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된 공간에서 진행했다.사전에 초청된 디자이너, 인플루언서, 패션업계 관계자 등의 참석자들은 서울패션위크 참가 27개 브랜드의 의류를 관람하고 그룹CHS의 라이브공연과 DJ지우, 다니엘 오, 키라라의 디제잉과 함께 1664 블랑을 즐겼다.하
-
테팔,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 오픈
글로벌 주방·가전 리딩 브랜드 테팔은 커뮤니티형 프리미엄 피트니스센터 ‘버핏그라운드’와 손잡고 건강한 운동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을 연다고 9일 밝혔다. 테팔 휴대용 무선 믹서기 ‘라이트믹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라이트믹스X버핏그라운드 팝업존’은 수도권 주요 7개 지점(역삼, 삼성, 도곡, 광화문, 신도림, 가산, 판교)에서 운영한다. 이 밖에도 테팔은 버핏그라운드와 대규모 체험단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팝업존 협업을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테팔과 버핏그라운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자신의 운동 다짐을 댓글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