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Network

가정의 달 맞이 인천연수경찰서-SSG랜더스 협업 ‘관계성 범죄‧학교폭력’ 예방 홍보영상 게시

2025-04-29 10:36:49

 인천연수경찰서가 SSG랜더스 필드 빅버드(대형 전광판)에 관계성 범죄 및 학교폭력 범죄 예방을 홍보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연수경찰서가 SSG랜더스 필드 빅버드(대형 전광판)에 관계성 범죄 및 학교폭력 범죄 예방을 홍보하고 있다.
[글로벌에픽 김민성 CP] 인천 연수경찰서(서장 박상진)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람객이 많이 모이는 SSG랜더스 필드 빅버드(대형 전광판)에 관계성 범죄 및 학교폭력 범죄 예방을 위한 자체 제작 홍보영상을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최근 사회적으로 심각성이 커지고 있는 가족‧연인‧지인 간 발생하는 관계성 범죄와 인공지능 기술을 악용한 학교폭력(딥페이크)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피해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관계성 범죄’란 피해자와 가해자 간에 사적 관계(가족, 연인, 전 연인, 친구, 지인 등)가 존재하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성범죄, 스토킹, 불법촬영, 협박 등을 의미하며,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유발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 사실이 드러나기 어려운 특성이 있다.

이번 영상은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관계성 범죄 및 학교폭력(딥페이크) 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범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연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과(과장 박환균)는 “이번 홍보는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공간에서, 실생활에 밀접한 범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경각심을 갖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첨단기술을 악용한 범죄와 관계성 기반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시민 체감 안전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글로벌에픽 김민성 CP / Kmmmm112@naver.com]
리스트바로가기

Pension Economy

epic-Who

epic-Company

epic-Money

epic-Life

epic-Highligh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