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2022년에도 이어지는 인테리어 트렌드 ‘향테리어’.. 성공 공식은?
오미크론의 확산이 본격화되며 외부활동이 다시 어려워지자 집콕족을 중심으로 실내 방향제와 향수, 인센스 스틱 등 향 관련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오랜 시간 머무는 곳에 향기를 더해 공간과 마음을 리프레시할 수 있어서다.이처럼 ‘향기’가 하나의 인테리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향기와 인테리어를 조합한 신조어 ‘향테리어’까지 생겨났다. 하지만 향의 농도가 실내에 적절하지 않거나, 공간의 분위기와 향기가 어울리지 않으면 향테리어의 즐거움을 오롯이 누리기 어렵다.이러한 가운데, 오랜 기간 향기로 대중에게 사랑받아 온 밀크바오밥이 ‘시그니처 디퓨저’ 3종을 활용한 향테리어 성공 공식을 제안했다. 우선 거실에는 탁
-
두현인프라텍, 한밭대학교와 배터리 성능 향상 위한 MOU 체결
대전에 위치한 한밭대학교와 두현인프라텍(주)이 슈퍼커패시터를 공동연구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한밭대학교에서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등록한 권리를 우선 두현인프라텍(주)으로 권리 및 기술이전을 하였다. 향후 슈퍼커패시터를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배터리의 단점인 폭발과 짧은 충방전회수, 온도의 영향을 받으면서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게 할 전망이다. 두현인프라텍 관계자는 “두현인프라텍의 기술력으로 배터리 관련 문제점들을 일부 해결하였지만 더 발전된 슈퍼커패시터를 개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
AI 챗봇 심심이, 메타버스 서비스 ‘V2’ 출시 예정
인공지능(AI) 챗봇 '심심이'는 공감형 대화 메타버스로 변신을 꾀하는 'V2'를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심이 주식회사는 자사의 심심이 서비스를 '심심이 V2'로 개편한다. 기존 서비스의 경우 모든 사용자들이 하나의 심심이를 상대하고 대화하며 가르치는 형태로 이뤄졌다. 반면 이번 '심심이 V2'에서는 복수의 이용자들이 심심이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자신이 원하는 아바타를 생성해 다른 이용자들과 만나고 대화함으로써 다채로운 재미와 공감, 지식, 정보 등을 교류할 수 있게 된 것이다.심심이 V2는 마치 '페르소나(Persona)'를 떠올리게 하는 가상의 공간을 연출한다. 페르소나란 그리스어로 '가면'이란 뜻을 지닌 단어다. 즉,
-
멕시카나, 새 기름에 딱 50마리만, 바삭한 치킨 인증 서비스 도입
치킨의 생명인 신선함과 바삭함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는, 신선한 육계와 깨끗한 기름이라고 할 수 있다.그 중 깨끗한 기름은 튀김의 고소한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만들어내 전용유에 대한 까다로운 관리가 요구된다.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지난해부터 멕시카나의 전용유 한 통으로 딱 50마리만 튀기고 새 기름으로 교체한다는 내용이 담긴 알림 스티커와 더불어 배달 피해 방지 안심 스티커를 부착하여 고객과의 신뢰를 강화해나가고 있다.그중 새 기름에 50마리만 조리한다는 알림 서비스는 프랜차이즈에서 쉽게 거론되는 지점 간의 맛 차이를 해소하며, 어느 멕시카나의 매장을 이용하더라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는다는 느낌을 준다. 관
-
배우 지현우, 남성복 모델 발탁…신사의 수트핏으로 여심저격
배우 지현우가 남성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패션전문기업 ㈜파크랜드가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오스틴리드’는 최근 지현우와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2022년의 새로운 테마인 ‘신사를 위한 첫인상’ 화보 촬영을 마쳤다고 밝혔다.오스틴리드 관계자는 “지현우는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중년층과 장년층에서도 두루 사랑 받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배우로, 완벽한 피지컬을 자랑하는 지현우의 패션 센스와 고급스러움이 오스틴리드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잘 부합된다”며 “2022년에는 지현우와 함께 브랜드를 더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한편, 지현우는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이영국 역
-
셀렉토커피 봄 딸기 시즌 개시… 신메뉴 ‘딸기 페스타’ 진행
커피 전문점 셀렉토커피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 4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2월 4일부터 ‘딸기페스타’를 열고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딸기음료 시즌 콘셉트는 제철 딸기를 사용한 클래식한 스테디 메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신 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봄딸기 파인땡큐, 봄딸기 요거 비안코, 봄딸기 라떼, 봄딸기 주스 등 총 4종이다.특히 ‘봄딸기 파인땡큐’는 제철 딸기에 파인애플을 더해 화려한 색감과 극강의 상큼함을 무기로 장착했다.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하는 것에, 맛은 물론 식감까지 개선해 올 봄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는 게 셀렉토커피의 설명이다. 또한 달콤한 봄 딸기에 새콤한 요거트를 더한
-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다짐 백퍼드림’ 이벤트 마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이중현)은 6년간 합격자 수 1위 기록을 기념하고자 합격다짐 백퍼드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혓다.에듀윌은 이벤트 개최,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이벤트에 참여, 합격다짐 메시지를 작성하여 수강할인권, 무료강의를 전원 제공받고 추첨을 통해 LG 그램 등 BIG6 경품의 기회도 제공된다.이와 함께 친구 소개 이벤트도 마련됐다. 자신의 친구가 에듀윌에 신규 가입하게되면 1명은 스타벅스 상품권 증정, 5명 이상은 신세계 상품권 2만원권 증정과 함께 추첨을 통해 에어팟 3세대를 제공한다.이 밖에도 에듀윌은 SNS 경품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6년간 아무도
-
아더에러X이스트팩, 협업 컬렉션 ‘Travel The Unknown’ 글로벌 론칭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ADERERROR)’와 글로벌 캐주얼 백 브랜드 ‘이스트팩(Eastpak)’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 ‘Travel The Unknown’이 27일(오늘) 전 세계에서 공개됐다. Travel The Unknown 컬렉션은 지난 첫 번째 협업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백팩, 슬링 백, 숄더 백 등 총 3가지 스타일을 새롭게 재해석한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협업 크리에이티브 파트를 총괄한 아더에러는 특유의 위트 있는 디테일들이 적용된 ‘트랜스폼’ 요소를 바탕으로 백 라인을 선보인다. 아더에러의 브랜드 철학 ‘But near missed things’에서 영감을 얻어 기존의 것을 재편집하고 재해석하는 아이덴티티가 돋보인다.브랜드 측에 따르면, 본
-
세명에너지테크그룹, ‘HRDG 생태계의 윤활유’ 해외 시장공략 본격화
세명에너지테크그룹(회장 박희수)은 새해 친환경오일 ‘HRDG 생태계의 윤활유’에 대해 추가적인 해외공략을 통해 현재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 외에도 새로운 수출국 확보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임을 밝혔다.업체 측에 따르면 ‘HRDG 생태계의 윤활유’는 현재 베트남 하노이 내 360여 군데의 정비소 등에 납품되어 판매 중이며, 베트남 전역 2000여 점포에서 예약이 된 상태로, 이를 배경으로 동남아는 물론 다른 대륙까지 진출하는 발판을 만든다는 계획이다.세명에너지테크그룹 박희수 회장이 개발한 이 윤활유는 기존 윤활유의 분자구조에 변형을 가해 미끄럼 마찰방식에서 회전마찰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개발하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
갤럭시코퍼레이션, ‘NFT 메타버스 최고위 과정’ 개설 목표 KAIST MOU 체결
메타버스 아바타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은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과 손잡고 NFT 메타버스 최고위 과정 개설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토큰)이 결합된 가상경제 생태계가 구축되고 경제활동이 연계되면, 새로운 산업과 가상플랫폼 기업들이 성장을 하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게임 체인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AIST NFT 메타버스 최고위과정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른 'WEB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영향력 확산을 꿈꾸는 전문 경영인을 위한 심화과정이다. 메타버스 플랫폼과 디지털 한류 문화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시장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김원준 KAIS
-
TYM, 친환경 공법 및 소재 기술 사업 위해 코오롱글로텍 '맞손'
국내 대표 농기계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과 친환경 공법 및 소재 기술 사업제휴를 위해 코오롱글로텍(대표 김영범)과 맞손을 잡았다. 본 협약식에는 김도훈 TYM 대표이사 사장과 김영범 코오롱글로텍 대표이사 등이 함께했했다. TYM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초로 트랙터 외장에 친환경 무도장 LFI 공법(장섬유 사출 성형)을 적용하게 되며, 이후 LFI 공법을 TYM 그룹의 트랙터 패밀리룩에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TYM과 국제종합기계, GMT 등 TYM 그룹 생산 제품 내·외장 부품에 코오롱글로텍의 고분자 플라스틱 및 바이오 친환경 소재 기술 솔루션을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LFI(Long Fiber Inje
-
셀러비 베트남, 게임 퍼블리셔 VTC Online과 업무제휴 협약 체결
숏폼 플랫폼 셀러비베트남이 베트남 최대 게임 퍼블리셔(배급사)인 VTC Online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VTC Online은 게임 배급 이외에도 교육, 소셜 네트워크, 포털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을 하고 있는 베트남 국영방송사인 VTC의 자회사로 베트남 미디어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의 선두 주자이다. 이번 협약으로 VTC Online은 셀러비가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 및 확산되어 베트남의 국민 SNS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셀러비는 오는 3월 베트남 정식 런칭을 앞두고 베타 서비스를 배포하자마자 베트남 MZ세대로부터 빠르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이정일(셀러
-
온앤온-문가영, 함께한 '2022 SS 화보' 공개
영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온앤온(ON&ON)은 배우 문가영과 호흡을 맞춘 2022 SS 화보 ‘THE ERA WE LOVE’를 27일 공개했다.1970년대 무드의 모던한 캠퍼스 룩을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문가영은 특유의 영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뽐내며 한 편의 청춘 영화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공개된 화보 속 문가영은 클래식한 자켓에 볼캡을 매치해 무심한 듯 시크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는가 하면, 뉴트럴 톤의 벨티드 트렌치코트를 입은 컷에서는 성숙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다른 컷에서는 데님 셋업에 프린트 스카프를 레이어드해 걸리쉬한 매력을 드러내는 등 트위드 자켓부터, 플로럴 원피스, 데님, 부클 자켓
-
올바른 성범죄 대응 전략을 담다, ‘24시 성범죄 케어센터’ 출간
이번 달 15일 법무법인 동광(대표변호사 민경철)은 성범죄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올바른 대응 전략을 담은 필독서, ‘24시 성범죄 케어센터’(박영사 펴냄)를 출간했다.안타깝게도 일상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성범죄 사건은 명백한 증거가 없다. 개인적이고 은밀한 공간에서 벌어지거나 공개적인 장소라도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증거를 보는 시각에 따라 진실과 다른 결론이 날 수 있다는 우려에 많은 이들이 고통받는 실정이다.법무법인 동광이 발간한 ‘24시 성범죄 케어센터’는 피의자와 피해자의 입장별로 상황에 따라 사건 직후의 대처 방법, 수사단계 및 재판에서의 사건 대응법으로 구성했다
-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BYBIT)는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을 상장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믹스마블의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은 트레블룰에 대한 대응으로 보인다. 트레블룰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E), 국내 특정금융정보법에 의거해 디지털 자산을 이전할 때 송신을 맡은 사업자가 이전에 관한 정보를 수취인에게 제공할 의무를 의미하는 규정으로, 국내 가상 자산 사업자는 올해 3월 25일까지 관련 시스템을 의무적으로 갖춰야 한다. 이에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은 거래소 위험평가를 통해 가상 자산 이전을 허용하는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화이트리스트를 26일 발표했다. 빗썸이 발표한
-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수상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이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에 수상했다.이 날 행사에는 외식전문기업JK 김태훈, 전민호 대표가 함께 참석했으며 외식전문기업JK 외 약 60여 개의 업체가 시상 자리에 함께 했다.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다양한 경로로 인해 소비자들이 시장을 인식하는 인지력이 최고로 향상된 시점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진정성 있는 모습으로 운영하는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그동안 숯불소금구이, 숯불양념구이, 숯불데리야끼 등의 숯불치킨 및 후라이드치킨까지, 가성비 넘치는 치킨 두마리 세트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
-
페스룸, 동물권행동 카라에 뉴 패밀리 웰컴키트 2500만원 상당 제품 후원
비엠스마일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이 동물권행동 카라에 새로운 가족이 생긴 반려인들을 위한 2500만원 상당의 뉴 패밀리 웰컴키트를 후원했다.페스룸이 후원한 뉴 패밀리 웰컴키트는 반려 생활에 있어 꼭 필요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건조한 반려동물의 발바닥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주는 페스룸 포우 케어 에센스, 유해세균 및 악취균을 근본적으로 분해 제거해주는 페스룸 펫 닥터 스프레이와 자체개발한 초소형 헤드와 프리미엄 항균 극세사모를 적용한 페스룸 덴탈 클린 칫솔,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페스룸 덴탈 솔루션 치약 등이 들어간다.또한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페스룸 매직 글러브, 반려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