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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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내툰’ 탑툰, 웹툰 불법유통 근절 캠페인 전개
‘내돈내툰, 우리가 웹툰을 즐기는 방법’ 캠페인이 30일부터 탑툰을 비롯한 7개 웹툰 플랫폼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프리미엄 웹툰 플랫폼 탑툰은 웹툰불법유통대응협의체(이하 웹대협) 소속 여섯개 웹툰 플랫폼과 함께 웹툰 불법유통 근절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웹툰을 사랑하는 국내외 웹툰 독자와 창작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웹툰 산업을 위협하는 불법유통을 뿌리 뽑는다는 취지다.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 아래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각 웹툰사의 색깔을 담은 개별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탑툰의 경우,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지사항 탭 우측에서 캠페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웹툰 불법유통의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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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ot42, 오프라인 밋업 성료 ‘디지털 전환에 맞설 수 있는 방법 및 서비스 소개’
언더나무에서 출시한 소셜 플랫폼 root42가 디지털 마케팅을 주제로 한 오프라인 밋업을 지난 11월 25일(목) 성료했다고 밝혔다. 밋업에서는 디지털 전환에 맞서 개인과 기업의 입장에서 시작할 수 있는 기초적인 방법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밋업에서 참여자들은 과거에서 현재까지의 마케팅 변화를 알아보며 미래를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소상공인 혹은 중소기업은 SaaS 서비스를 비롯한 데이터를 모으는 플랫폼의 이용 방법을 터득했다. 또한 언더나무 측은 참여자들의 더욱 깊은 이해를 위해 파트너 협약을 맺고 있는 Hubspot의 이메일 트래킹, 자동화 등의 예시를 들며 기업과 개인 모두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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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대, 4차 산업혁명 시대 적응력 배양에 힘써
경동대학교가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나섰다. 경동대(전성용 총장)는 산업계 최대 현안 이슈인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재학생 대상의 “4차 산업혁명 Boom Up Project”를 운영해 왔다. 이 과정에는 현재까지 3천여 명의 재학생 참여하였다.이 프로젝트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기술, 사물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융합기술 중심의 신산업분야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준비되었다. 공감대 형성을 위한 권위자 초청 특강부터 미래기술 체험·탐방, 자격증 취득 과정, 4차 산업혁명 특화 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12월에는 빅데이터 실무, 빅데이터 활용 디자인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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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진저축은행,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금융소비자보호에 전사 노력”
유진저축은행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7년 유진그룹계열로 편입되어 유진금융부문의 저축은행으로 새로운 도약을 하며 ‘유진저축은행’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2019년 1월 취임한 강진순 대표이사는 공격적인 경영보다는 내실에 집중한 안정적인 성장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상의 가치로 삼고 있다. 유진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인 금융소비자보호팀 운영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 및 민원예방을 위해 사전 조치를 강화해 왔으며, 상품개발, 마케팅 등 유관부서와의 사전협의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상품과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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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신한카드 우수등급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국내 신용카드 부문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종합점수 평가 우수 등급에 선정되었다. 신한카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시행에 앞서,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제도를 대폭 개선하고 신설해왔다. 금번 수상은 신한카드가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지향하고, 고객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가치제안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실현 및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금융소비자보호의 패러다임을 한단계 더 진일보했다는 것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신한카드는 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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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에 삼성증권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조사에서 삼성증권이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삼성증권은 2020년 브랜드 체계를 고객 최우선 가치를 담아 재정비하고, 이를 조직 문화에 빠르게 정착하기 위한 7원칙(7 Principles)을 수립했다. ‘우리는 투자를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합니다’라는 브랜드 미션 아래, 고객중심, 변화선도, 전문성, 존중과 배려, 그리고 사회적 책임 5가지 핵심 가치를 구체화했다. 임직원의 모든 활동의 기준이 되는 7원칙은 핵심 가치 실천을 위한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7개의 구체적인 원칙을 업무 현장에서 실천하며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고객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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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 선정
교보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교보생명은 회사 비전체계 및 경영방침에 ‘고객중심’을 명시하여 최고경영자의 이념을 반영하며 매년 중점추진사항에 소비자보호실천을 위한 실행방침을 구체적으로 담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비자보호 문화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중심경영조직을 대표이사의 직속기구로 편제하고 소비자보호실로 승격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적시에 경영 전반에 반영할 수 있도록 소비자보호체계를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권역별 7개의 지역소비자보호센터內 민원 전담 인력인 CS매니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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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1플랫폼, '2021 대한민국 전통시장 어워드' 개최
여러 지역에서 발굴한 좋은 품질의 로컬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며, 다양한 시장 상인들의 이야기를 전해온 광장시장 그로서리 스토어 365일장이 '2021 대한민국 전통시장 제품 어워드 – Made in 전통시장'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전통시장 제품 어워드'는 광장시장에서 그로서리 스토어 '365일장'을 운영하는 321플랫폼과 국내 최초 전통시장 도슨트인 더로컬프로젝트 이희준 대표와 손잡고 전통시장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전통시장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전통적인 것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의적인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패션잡화류, 공산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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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사시대 유적 VR로 즐겨요”.. 점말동굴 VR 미디어아트 개발
남한지역에서 최초로 확인된 구석기시대 동굴유적 ‘점말동굴’이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했다. 가상현실(VR) 전문기업 예쉬컴퍼니(대표 황의석)는 충북과학기술혁신원에서 진행하는 ‘2021 충북지역 특화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점말동굴 VR 미디어아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충북지역 특화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프로젝트는 제천 점말동굴의 시대별 유물과 화랑각자를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점말동굴 조사에서 발견된 다양한 지질들과 출토된 동물 뼈 화석,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출토 유물과 문화를 문화관광 관점에서 체험할 수 있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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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코로나 시대 맞아 패션업계 마케팅 경쟁 치열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시대가 열리면서 패션업계에 외출복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 줄어드는 재택근무, 회식 및 연말 모임 등의 부활에 따라 업계에선 연말 대목 매출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실제로 7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6일까지 여성 의류 매출이 거리 두기 완화 이전(10월11~23일)보다 12.6% 증가했다. 특히 여성 의류는 완화 직전 한 주(10월18~24일)에 비해 10월 마지막 주 판매량이 17.4% 증가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를 앞둔 지난달 말 여성복 보브(VOV)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재킷 등 아우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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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에 KB국민은행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조사에서 KB국민은행이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소비자보호’를 핵심 가치로 선정하고, 소비자 권익 증진 및 은행에 대한 신뢰 제고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9월 이사회를 열고 금융소비자보호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규정’을 제정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해당 규정은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내부통제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설치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기존 금융회사 관점에서 이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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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로, 원스톱 간편배출 서비스 ‘내려드림’ 선봬
대형폐기물 배출 ‘여기로’ 서비스를 운영하는 ‘㈜지금여기’(대표 김진경)는 집안이나 사무실 내부에 방문해 대형폐기물을 수거하는 ‘내려드림’ 원스톱 간편배출 서비스를 11월 출시했다고 밝혔다.‘여기로’는 행정안전부 선정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시스템으로써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대형폐기물인 가구,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의 배출을 위한 접수 플랫폼을 개발해 전국 지자체 45곳에 서비스 제공 중에 있다. 해당 플랫폼은 ‘여기로’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지금여기 측에 따르면 이달 초 ‘내려드림’ 서비스 론칭 후 일일 접수 100건 이상을 달성했다. 현재 인천광역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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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앤플레이, 스마트 코딩 교육 앱 ‘코그리 AR 한국사’ 런칭
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대표 이정석, 류경희)는 스마트 코딩 교육 앱의 정식 명칭을 ‘코그리 AR 한국사’를 정식 런칭 한다.‘코그리 AR 한국사’ 앱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별도의 교재 없이 앱을 실행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코딩 교육과 역사 교육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코딩 교육 앱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지원한 『2021년 5G 기반 AR, MR 콘텐츠 개발 및 실증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코딩 교육 및 역사 교육 시스템의 성공적인 실증 결과를 바탕으로 런칭했다. 코딩앤플레이의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코딩 교육 및 역사 교육 시스템은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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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분할청구, 협의이혼 후 진행하려면 ‘이것’ 확인해야
재판상 이혼을 진행할 때에는 재산분할에 대한 논의가 빠지지 않고 진행된다. 원칙적으로 재산분할은 혼인 당시 부부가 함께 형성한 공동재산을 각자의 기여도대로 배분해야 하며 재판상 이혼에서는 공동재산의 범위를 정하고 기여도를 산정하느라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된다. 그런데 협의이혼에서는 이러한 논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뒤늦게 재산분할청구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협의이혼 시 재산분할 문제를 다루지 않고 넘어가는 이유는 매우 다양하다. 우선 유책배우자의 경우에는 먼저 이혼청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상대방이 협의이혼을 요구했을 때 빠르게 이혼을 진행할 목적으로 일부러 재산분할 문제를 입에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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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끝장 특강 및 집중노트' 무료 이벤트 전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한국사능력검정의 기초 개념 확립을 돕는 '2주끝장 특강 및 집중노트' 무료 배포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2주끝장 특강'은 에듀윌 합격 전문 교수인 은동진 교수가 맡아 진행한다. 해당 강의는 수험생의 학습 욕구를 증진시키기 위한 은동진 교수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또한 수험생의 쉬운 암기를 돕기 위한 암기법을 제시해 학습 효율을 높였다.집중노트는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핵심 내용을 구성했으며, 고득점을 위한 포인트를 강조해 학습 시간 단축을 지원한다. 아울러 3년간 출제된 개념들을 비교하기 쉽게 묶어서 수록했으며 개념, 선택지, 빈출 포인트까지 확인할 수 있다.방대한 양의 학습 범위를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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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비글로벌, 남관 화백 작품 '가을축제' 선보인다
아트비글로벌이 한국미술을 대표하는 명작 중 하나인 남관 화백의 가을축제를 선보인다. 프랑스 유학 1세대인 남관 화백은 ‘동양과 서양을 융화한 세계’를 선사하고, 동양적 감수성과 추상화를 결합한 서정적인 화풍이 특징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분야를 연구하고 알린 추상 화가다.남관 화백의 가을 축제는 1980년대 이후 작가의 변화를 보여주는 작품 중 하나다. 남관의 80년 생애와 창작 세계관이 작품을 감각적이고 추상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아트비글로벌 관계자는 "현재 엄선된 미술품 약 200여 점의 저작권을 단독 계약하여 잠재적 가치를 가진 자산을 확보했다"라며 "수많은 유명 작품을 NFT로 판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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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신비로운 12가지 이야기' 내달 10일 개최
㈜디자인실버피쉬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실감형 미디어 전시 <한국의 신비로운 12가지 이야기>가 내달 10일(금)부터 7개월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복합문화몰 안녕인사동 지하 1층 인사 센트럴 뮤지엄에서 개최된다. <한국의 신비로운 12가지 이야기>는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있어 국내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디자인 그룹 ㈜디자인실버피쉬가 <2021 딜라이트 서울>에 이어 두 번째 시리즈로 기획한 전시이다. ㈜디자인실버피쉬는 동시대 디지털 문화와 트렌드를 주목하고, 현 세대가 이미지를 경험하고 소비하는 방식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바탕으로 그간 수많은 작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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