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동반성장위원회와 경동시장 시설 개선 봉사 활동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지난 16일 동반성장위원회(운영처장 박치형)와 경동시장 주차장의 노후 벽면 도색 작업을 진행하며 경동시장과의 올해 첫 상생 활동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상생 활동은 커뮤니티 스토어 5호점인 스타벅스 ‘경동1960점’에서 조성된 지역사회 상생 기금을 활용해 진행된 것으로, 스타벅스는 해당 매장에서 판매되는 품목당 300원씩 적립해 상생 기금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 날 노후 벽면 도색 작업에는 동반성장위원회 박치형 운영처장과 경동시장 상인회 김영백 회장, 케이디마켓주식회사 최영수 대표, 스타벅스 경동1960점 이다현 점장 등 40여 명이 참여하며 지역 상생 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봉사자
-
롯데웰푸드, 출시 3개월만에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누적 판매량 300만개 돌파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1월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기 위해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을 출시했다.이지프로틴 단백질바는 ‘프로틴을 전부, 다시 설계하다’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칼로리와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된 차세대 단백질바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18년 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4000억원을 넘어선
-
SSG닷컴, 스위스 '피아제' 한정판 시계 국내 출시
SSG닷컴이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한정판 상품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맞아 출시되는피아제 폴로 데이트 150주년 기념 에디션은 피아제 자사몰과 쓱닷컴에서 선판매되며, 내달 1일부터는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피아제 폴로 데이트 150주년 기념 에디션은 36㎜와 42㎜ 2가지 스타일로 출시됐다. 지름 36㎜의 다이얼 테두리가 다이아 세팅으로 마감된 ㎜ 제품은 동일 사이즈의 피아제 폴로 시계 최초로 러버 스트랩이 적용되었으며 42㎜ 폴로 워치는 지름 42㎜의 다이얼에 다크 브라운 컬러 러버 스트랩이 적용됐다. 다이얼 내부의 피아제 로고
-
HD현대중공업, 유럽 해상풍력 사업 협력 위한 양해 MOU 체결
HD현대중공업이 스코틀랜드 경제개발기구들과 손잡고 유럽 해상풍력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HD현대중공업은 최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스코틀랜드 엔터프라이즈(SE), 하이랜드&아일랜드 엔터프라이즈(HIE)와 스코틀랜드 내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최한내 HD현대중공업 기획 및 풍력 사업 담당 상무, 소나 로비슨(Shona Robison) 스코틀랜드 부수석장관, 에이드리언 길레스피(Adrian Gillespie) SE 대표, 스튜어트 블랙(Stuart Black) HIE 대표, 스티븐 베이커(Stephen Baker)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대외직접투자 글로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HD현대중
-
CU, 인천국제공항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 오픈
편의점 CU가 인천국제공항에 스낵 특화 편의점인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CU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국내외 인기 있는 스낵과 라면을 한 데 모은 특화 편의점 ‘스낵&라면 라이브러리(CU T2인천공항 교통센터점)’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외국인 고객 방문이 많은 라면 라이브러리에서 라면 다음으로 디저트, 과자류의 매출 비중이 높은 것에 착안해 두번째 라이브러리 테마를 스낵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CU는 한국에서 꼭 맛봐야 할 ‘머스트 해브(MUST HAVE) K 스낵’을 주제로 국내 인기 과자는 물론 수입 과자까지 스낵 480여 종을 총망라한 스낵 라이브러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낵 라이브러리는 오리온 마켓
-
포스코이앤씨,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 진행
포스코이앤씨가 16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포스코이앤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Eco & Challenge Together, E&C Together)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원단은 포스코이앤씨가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를 활용해 중소 협력사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지원하는 포스코 그룹 고유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변경된 사명에 맞춰 `에코 앤 챌린지 투게더 동반성장지원단`으로 명명해 운영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동반성장지원단은 협력사들의 안전, 품질 등 기본역량 제고를 위해 6개의 프로그램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창립 30주년을 맞아 회사가 추진하는
-
SK에코플랜트, 환경·에너지 스타트업 육성 위한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 개최
SK에코플랜트가 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혁신기술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Tech Open Collaboration)’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은 SK에코플랜트가 환경·에너지 분야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개방형 기술혁신(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역량과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혁신기술 공동연구개발 및 자금지원 등을 통해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K에코플랜트가 주관하며 창업진흥원,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무역협회,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서강대학교, SK증권 등 공공·연구·투자기관 14곳도 공
-
KT&G장학재단, 2024년도 '대학 상상장학생' 신규 모집
KT&G장학재단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도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학 상상장학생’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29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장학생 200명에게는 1인당 300만원의 장학금과 다양한 문화체험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상상장학캠프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약 1,100여 권의 도서가 수록되어 있는 KT&G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도 이용 가능하다. KT&G장학재단은 지원자의 신청자격과 학습계획 등을 공정하게 심사해 내달 7일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LS머트리얼즈가 전력망 안정화를 위한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Enhanced STATCOM)’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LS머트리얼즈에 따르면 이는 대용량 에너지 저장장치인 울트라커패시터(UC)를 활용해 전력망의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해 주는 시스템이다.UC가 전력망에 전력을 주입하거나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UC는 일반 배터리와 달리 충, 방전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전압 및 주파수 변동에 대한 보상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주로 풍력, 태양광 발전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전압이 급변하는 대규모 전력망에 사용된다.국내에서는 LS머트리얼즈가 최초로 개발했다. 독일과 중국에 이어 세번째다. 중대형
-
스페컴-아치서울, 디지털 QR 오더 서비스 제공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결제 및 정산 시스템 전문기업인스페컴(대표 이재현)과 첨단 보안QR 오더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아치서울(대표 박세환)이 손을 잡고 시장에 혁신적인 디지털 QR 오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새로운영업 전략과 유통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주식회사 스페컴과 주식회사 아치서울이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디지털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비즈니스 환경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기존의 태블릿 기반 테이블 오더시스템은 높은 초기 도입 비용, 높은 유지 보수 비용과 잦은 교체 주기로 인해 가맹점의 부담이높았으며, 복잡한 사용성, 관리의 어려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번거로움
-
브랜딩포유, 툰스퀘어 업무 협약 체결
교육영상제작 및 퍼널마케팅 전문 기업 '브랜딩포유(대표 장이지)와 AI 기반웹툰 서비스 '투닝'을 운영하는 '툰스퀘어(대표 이호영)가 17일, 업무협약(MOU)을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두 회사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하여 교육과 마케팅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브랜딩포유는 투닝의 AI 기술을 활용하여 교육 영상과 퍼널 마케팅을 강화할예정이다. 특히 학교 교육에서 투닝을 활용하면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AI 기술을 쉽게 설명할 수 있고, 학생들은 캐릭터와 웹툰을 통해 디지털 창작에 대한 흥미와역량을 키울 수 있다. 브랜딩포유 장이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
hy, 손흥민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모델 발탁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브랜드 모델로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을 발탁했다고 17일 밝혔다.hy는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개척하고 혁신을 거듭하는 윌의 아이덴티티와 한국 축구의 역사를 쓰고 있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잘 맞아 떨어진다"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hy는 손흥민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방침이다. 2000년 출시한 윌은 일 판매량 70만 개, 연간 매출액 3,300억 원에 이르는 hy 주력 브랜드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 개를 돌파했다.hy는 총 10차례에 걸친 개선을 통해 윌의 기능성을 강화해 왔다. 핵심 소재인 유산균의 경우 hy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적용 중이다. 최
-
LG생활건강, 최대 70% ‘엘지럭키페스타’ 행사 시작
LG생활건강이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로 판매하는 ‘엘지럭키페스타’ 행사를 시작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네이버 LG생활건강샵, 닥터그루트, CNP 등 네이버쇼핑 내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열린 엘지럭키페스타는 이달 21일까지 계속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래 레드위크(Red Week)로 불렸던 이 행사는 올해 LG그룹 창립 77주년을 맞아 엘지럭키페스타로 명칭을 변경했다"라며 "LG의 역사가 시작된 상호인 ‘럭키’ 즉 행운이란 의미를 담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밝혔다. 뷰티 브랜드 중에선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을 최대 70% 할인가로 만
-
도미노피자, ‘배달비 Free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배달비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배달비 Free Day’ 프로모션은 오늘(16일)과 19일(금), 22일(월) 3일간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어플)으로 모든 피자 L 주문 시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쿠폰은 경기 당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이벤트 당일에만 사용 가능하다"라며 "자세한 사항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
SPC 파리크라상-넥스트온, 여름딸기 공급MOU 체결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은 스마트팜 기업인 ‘㈜넥스트온’과 ‘청정 농산물 관련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SPC그룹 관계자는 "스마트 농업은 기후 변화와 농촌고령화 등의 농업환경 변화에 따라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정부도 농업 분야 정책과제로 선정해 2027년까지 스마트팜 산업 수출 8억달러를 목표로 적극 육성에 나서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리크라상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기존 추진해 오던 지역 농가와 직거래, 재해 농가 농산물 수매 등의 상생활동과 더불어 스마트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
국순당, '2024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정식 출시
국순당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 중인 베네스트골프클럽과 협업해 지난해 8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를 올해부터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순당 관계자는 "‘2024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내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삼성물산 골프사업팀에서 골프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증류소주를 선보이고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협력해 선보인 시그니처 증류소주의 2024년 상시 판매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주산 고구마의 향긋함과 쌀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으며, 기존 숙성 원액을 100일 이상 안정화해 더욱 목 넘김이 부드럽다"라고 밝혔다. 삼성물
-
노랑풍선, 네이버 쇼핑 라이브 통해 ‘일본 후쿠오카 에어텔'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일본 후쿠오카 에어텔’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16일 저녁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되는 이번 상품은 오는 6월 29일까지 진에어를 통해 이동하며 정오에 출발하는 일정으로 구성돼 있어 보다 시간적으로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자유여행에도 필수적인 '여행자보험'이 포함돼 있으며 하카타역과 여러 쇼핑몰, 각종 편의시설들이 다수 위치해 있어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은 '호텔 윙 인터내셔널 셀렉트 하카타 에키마에'에서 전일정 숙박해 어디에서든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노랑풍선은 라이브 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