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정책

대전수학문화관, 찾아가는 매스투어 운영

2022-06-20 13:20:00

대전수학문화관, 찾아가는 매스투어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교육정보원부속 대전수학문화관에서는 한 달에 두 번 학교로 찾아가는 매스투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매스투어’는 친구들과 함께 협동하고 의견을 나누며 미션을 해결해 가는 방탈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수학적 의사소통능력’, ‘수 이해 능력’, ‘공간지각능력’, ‘창의력’ 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전수학문화관에서 자체 제작한 매스투어 프로그램으로 방탈출 형태와 학교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기존의 매스투어와 차별화된 대전만의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찾아가는 매스투어’는 대전수학문화관에서 근무하는 파견교사들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실을 방탈출 장소로 꾸민 후 미션지가 들어 있는 키트를 이용하여 진행하며, 중학교 동아리 또는 학급 대상으로 담임교사가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찾아가는 매스투어’는 학생들이 MAFIA팀 또는 CIA팀이 되어 8개의 미션을 차례로 해결하여 다이아몬드를 60분내에 찾으면 성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카이사르 암호’, ‘다이스 큐브’, ‘스토쿠’, ‘완전수’, ‘이진법’ 등을 활용한 학년에 국한되지 않는 문제로 이루어져 있다.

대전수학문화관 김택수 관장은 “찾아가는 매스투어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방탈출 형태이므로 수학은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친구들과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수학적 의사소통을 하는 경험을 해보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