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정책

대구시교육청, ‘2022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구 예선전’ 개최

2022-06-15 18:30:00

대구시교육청, ‘2022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구 예선전’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장애학생의 정보화능력을 신장하고 여가생활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총 152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2022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대구 예선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보경진부문과 e스포츠부문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해와 같이 온라인 대회로 운영한다.
△정보경진부문은 아래한글(ITQ), 파워포인트(ITQ), 로봇코딩, 점자정보단말기 타자검정, 엑셀(ITQ), 인터넷검색(ITQ), 스마트 검색, SW코딩,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등 16종목이며, △e스포츠부문은 키넥트스포츠육상, 오델로, 하스스톤, 마구마구, 스위치 볼링, 모두의 마블, 펜타스톰, 클래시로얄, 포트리스M 9종목으로 총 25종목의 대회를 통해 대구의 장애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선수들은 소속 학교에서 대회에 참가하며 온라인 중계 시스템(ZOOM, OBS Studio)을 통해 대회 참여 모습을 운영본부에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네트워크 연결 없이 학생의 대회 참여 모습을 녹화하여 실시간 중계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증빙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본 대회는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대구 예선을 겸하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는 전국대회에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2022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오는 9월 6일(화)부터 7일(수)까지 온라인 대회로 열릴 예정이며, 대구시교육청은 지난해까지 전국대회 10년 연속 종합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어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장애학생e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의 정보화능력이 향상되고 정보 접근 능력이 신장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