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제정책

제주도교육청, '제23회 제주과학축전' 개최

2022-05-31 17:05:00

제주도교육청, '제23회 제주과학축전'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제주특별자치도와 공동 주최‧주관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운영 지원하는 제23회 제주과학축전이 6월 3일(금)부터 6월 5일(일)까지 3일간 “현실과 가상! 과학으로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제주시 탐라교육원, 서귀포학생문화원,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하고 이와 더불어 다양한 경연대회 및 “섬속의 섬”과학축전이 운영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구분하여 오프라인으로 축전이 진행되며, 제주과학축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축전이 진행된다.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올해에는 제주과학축전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하여 해당 시간에 행사장을 방문하여 오프라인으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온라인의 경우 메타버스 플랫폼에 접속하여 행사장에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제23회 제주과학축전 학교과학체험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유아대상 코너1(과학을 접하다)에 ‘날아라 미확인 비행물체’등 11개 프로그램을, 초등학생 대상 코너2(과학을 배우다)에‘빛의 판타지아, 보로노이 빛 상자’등 15개 프로그램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코너3(과학을 응용하다)에 ‘골전도 스피커 만들기’등 18개 프로그램을, 중학생부터 성인대상 코너4(과학을 생활화하다)에 ‘톡톡! 상큼한 제주 감귤로 만드는 항균 핸드 크림’등 12개 프로그램을 단체 신청으로 체험하는 코너5(메이커)에 ‘종이로 만드는 현미경’ 등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또한‘섬속의 섬’과학축전은 축전을 직접 접하기 힘든 추자도와 우도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운영하며, 추자도에서는 5. 31.(화)에 추자면 체육관에서‘자성 슬라임 만들기’등 8개 프로그램을, 우도에서는 전야제 행사로 6. 7.(화)에 우도초등학교에서 ‘밤하늘 천체 관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6. 8.(수)에 우도 초등학교에서 ‘잠망경 만들기’등 8개 프로그램을 오프라인으로 운영한다.

제주과학축전은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및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으로 제주과학축전 행사장을 체험할 수 있다.

□ 제23회 제주과학축전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 및 흥미 증진에 기여하며 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제주도민의 마음을 치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리스트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에디터 픽!

헤드라인

주요뉴스

에픽포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