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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교육청, 인공지능 민원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 도입

2022-05-16 17:35:00

충남교육청, 인공지능 민원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 도입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충남교육청은 24시간 맞춤형 민원 서비스 실현을 위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 챗봇 ‘물어봇슈’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물어봇슈’는 충청도 사투리 ‘물어보슈’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민원인이 충남 교육행정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을‘무엇이든 물어보면 답해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챗봇은 기존 카카오톡 채널 간편 민원응답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민원 정보의 종류와 내용이 한정적이고 원하는 민원 정보 찾기가 불편하다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하였으며, SNS ‘충남교육’ 채널과 교육청 누리집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교육청 안내 △민원 신청 △입학․전학․배정 △학교생활 △학생 복지 등 9개 영역에 대해 민원인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응답받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검색단어, 발송 메시지 수 등 각종 민원 통계기능을 통한 실시간 민원 동향을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재봉 총무과장은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대해 도민들께 편리하게 안내드리기 위하여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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