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어봇슈’는 충청도 사투리 ‘물어보슈’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민원인이 충남 교육행정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을‘무엇이든 물어보면 답해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구체적으로 △교육청 안내 △민원 신청 △입학․전학․배정 △학교생활 △학생 복지 등 9개 영역에 대해 민원인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응답받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또한, 검색단어, 발송 메시지 수 등 각종 민원 통계기능을 통한 실시간 민원 동향을 반영해 수요자 맞춤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재봉 총무과장은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대해 도민들께 편리하게 안내드리기 위하여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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