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통신3사 대표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대표는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구현모 KT 대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 황현식 LG U+ 대표로 이뤄졌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구현모 KT 대표가 지난 50일간 총 6286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관심도 2위는 총 5062건을 기록한 박정호 SK텔레콤 대표였다.
지난해 11월 취임한 황현식 LG U+사장은 2159건을 기록, 세명의 대표 중에서는 가장 낮았다.
참고로 해당 게시물 내용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부정적 의미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이들 감성어가 해당 대표를 직접 지칭하거나 관련이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